Warning: include_once(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D:/php/includes')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USB 3.1 타입C, 타입A 노트북, 백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U2500, U2500C USB 랜카드 > 리뷰 | 브레인박스

리뷰카테고리

USB 3.1 타입C, 타입A 노트북, 백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U2500, U2500C USB 랜카드

양효정기자

조회4,940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브레인박스에서는 여러차례 많은 노트북들이 얇은 두께와 빠른 속도 그리고 높은 전력까지도 송출할 수 있는 USB 타입C (혹은 썬더볼트)를 통해 지원하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노트북 제조사들이 이런 선택을 하게된 가장 큰 이유는 전력효율과 속도 사이에서 가장 최선의 선택을 했기 때문이다.  이런 흐름과 더불어 무선 와이파이 혹은 블루투스의 보급으로 인해 노트북은 두께가 있는 포트인 RJ45, 즉 유선 인터넷 포트를 없앴다.   노트북은 이제 유선으로 연결해야 하는 건 바로 전원공급을 위한 어댑터 밖에 없다. 


하지만 본의 아니게 그리고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어쩔 수 없이 보안상 등의 이유로 유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어쩔 수 없이 외부의 랜 어댑터를 연결해야 하는데 이로 인해 저렴한 가격의 USB 포트를 이용한 랜카드가 출시되고 있는 것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아이피타임에서 출시한 USB 랜카드인 ipTIME U2500 시리즈로 이 모델은 연결하는 노트북에 따라 사용할 수 있게 USB 타입A 포트와 USB 타입C 포트, 2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었다. 


ipTIME U2500 USB 타입A 랜카드




 

ipTIME U2500C USB 타입C 랜카드 




 

2가지 제품의 패키지 상태 그리고 외형은 100% 동일하다.  단지 차이가 있는 것은 이 제품과 연결할 수 있는 USB 커텍터 (포트) 차이 정도만 있다. 







그리고 외부 랜 케이블과 연결이 되는 경우, 활성화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링크" LED 포트와 이 제품이 낼 수 있는 최대 속도인 1.0Gbps 그리고 2.5Gbps 속도 연결을 의미하는 LED 가 모두 블루 LED 로 각기 장착이 되어 있다.   일반적인 1Gbps 급 스위치 포트와 연결이 되어있다면 Link LED 와 1G LED 이렇게 2개가 점등 된다. 



▲ 드라이버는 윈도우10 64비트 기준으로 기본적인 드라이버가 내장이 되어 있기 때문에 윈도우에서는 포트에 연결하는 것 만으로도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다.  하지만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최신 USB 드라이버가 있으므로 가능하면 다운로딩 받아 설치를 하는 것이 좋다.   이번 기사에서 간단한 테스트는 이 최신드라이버 설치 후 진행이 되었다. 



▲ 윈도우10 64비트 기본 드라이버 (좌) / 리얼텍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딩 받아 설치된 최신 드라이버 (우) 


ipTIME U2500C 의 인터넷속도는? 



 


▲ 노트북 혹은 컴퓨터의 USB 타입C 포트는 상대적으로 가장 빠른 속도를 내는 포트라고 보면 되는데 U2500C 랜카드를 연결하게 되면 1Gbps 광랜급 환경에서는 924Mbps 다운로드, 901Mbps 업로드 속도를 냈다.  이 정도의 수치면 네트워크 환경에 따른 적당한 수치로 보였다. 


■ ipTIME U2500 의 인터넷 속도는?  


이 제품의 경우는 USB 2.0 포트와 USB 3.0, 3.1 포트에 모두 연결이 가능한 타입A 구조이기 때문에 이 두가지 포트에 연결을 했을 때 속도를 확인해 봤다.   우선  USB 2.0 포트에 연결을 했을 때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본 것은 아래와 같다. 



▲ USB 2.0 포트에 연결을 했을 때 아쉽게도 345Mbps 급의 다운로딩 속도와 361Mbps 급의 업로딩 속도를 보여주었는데 이 수치는 앞서 봤던 타입C 포트의 속도 내비 약 35% 정도에 불과한 속도만 냈다.  하지만 동일한 U2500 제품을 USB 3.0 혹은 USB 3.1 포트에 연결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값을 낸다.



 


▲ ipTIME U2500 제품을 USB 3.1 포트에 연결을 해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보면 933Mbps 다운로딩, 873Mbps 업로딩 속도를 보여주었는데 앞서 봤던 U2500C 랜 카드와 약간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었다 .


맥북 그리고 1Kg 내외의 무게를 가진 노트북에서는 필수품목, USB 랜 카드


오늘 간단하게 소개를 드린 이 두가지 USB 랜카드는 현재 주력 모델인 USB 포트 타입 2개를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자신의 노트북에 있는 USB 포트에 맞추어서 구입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애플의 운영체제 상에서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USB 타입C 포트를 갖고 있는 U2500C 모델을 구입하면 되며 윈도우 계열의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U2500C 혹은 U2500 를 구입하면 된다. 


 

▲ ipTIME U2500 모델에 인터넷을 연결했을 때 설정 정보 


인터넷 특히나 무선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접속하는 것이 생활화가 되어 있지만 본의 아니게 보안 등의 환경으로 인해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그리고 장소가 아직까지도 존재한다.  이런 상황에서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2가지 USB 포트 방식의 랜카드인 아이피타임 U2500 시리즈는 저렴하게 유선 인터넷을 그리고 최대 2.5Gbps 속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1Kg 미만의 가벼운 슬림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지고 있어야할 제품이다.  USB 타입A 로 연결이 되는 ipTIME U2500 은 25,500원에 그리고 USB 타입C 로 연결되는 ipTIME U2500C 는 26,500원에 인터넷 쇼핑몰, 다나와 등의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