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clude_once(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D:/php/includes')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컴퓨텍스 2019, 웨이코스에서 유통하는 컬러풀 그래픽카드 담당자와의 인터뷰 > 리뷰 | 브레인박스

리뷰카테고리

컴퓨텍스 2019, 웨이코스에서 유통하는 컬러풀 그래픽카드 담당자와의 인터뷰

문태환기자

조회3,474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웨이코스는 올 해 20 주년을 맞이한 중견기업으로 연간 약 1,000억 규모의 매출액을 가지고 있다.  대부분의 컴퓨터 주변기기를 수입 및 판매하고 있는데 컬러풀, 만리 그래픽카드를 비릇하여 레이저 등 게이밍 기어 등을 공식 유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레노버의 시스템도 판매하고 있다.  웨이코스는 "세상을 즐겁게 하라" 라는 모토를 가지고 재미있고 다양한 IT 관련 기기를 수입, 판매하고 있다  설립 초기는 US로버틱스, 로지텍 등 수입했으며 2008년 에 맞이하여 MSI 를 정식 디스트리뷰터 계약을 하게 되면서 본격적인 컴퓨터 주변기기 산업에 뛰어들었다.  현재 그래픽카드는 MSI, 컬러풀, 만리, XFX 등을 수입 판매하고 있으며 온딜을 통해 차량 관련 케미컬 소모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8년 에는 씽크웨이라는 독립 브렌드를 런칭하여 키보드 마우스, 블루투스 이어폰 등 컴퓨터 그리고 스마트폰 주변기기 등을 판매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컬러풀, MSI 등의 엔비디아 그래픽카드와 XFX를 통해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판매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와 판매량을 갖고 있는 레이저의 전제품의 게이밍 기어를 그리고 레노버의 완제품 컴퓨터 및 노트북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컴퓨텍스 2019 에서는 난강 1홀 4츠에서 에서 컬러풀 부스를 만날 수 있었다.  컬러풀의 중국내 1위 그래픽카드 판매 업체 답게 iGAME 브랜드를 통해 출시 판매가 되고 있다.  컬러풀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제품으로는 컬러풀 iGAME GeForce RTX 2080 Ti KUDAN 11GB 모델은 전 세계 1000개 정도 한정판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국내에도 한정적으로 판매가 될 예정이다.  그리고 컬러풀 iGAME GeForce RTX 2080 Ti Valcan x OC 11GB 로 기본적으로 코어가 오버클럭킹 되어 있는 제품이다.  컬러풀의 iGAME GeForce RTX 2060 울트라 및  어드밴스드 모델은 3개의 팬을 장착하고 메인스트림 제품으로 일반 개인소비자들을 타켓으로 판매하고 있으녀 듀얼 팬을 지닌 Gaming GT 는 PC방 및 시스템 빌더 업체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 컬러풀 마케팅 VGA 파트, Sabrina  


질문 : 최근 컬러풀 그래픽카드는 한국 시장에서 눈부신 성장을 이루었다.  이런 성장세의 원동력을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답변 : 기타 다른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에 비해 높은 가성비 그리고 안정성 및 내구성을 갖게 되면서 그 힘을 바탕으로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서 안주 하거나 머무르지 않고 보다 철저한 사후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 게이머들에게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질문 :  지포스 RTX 2080 Ti 쿠단은 국내 판매는 시점은 언제인가? 

답변 : 아직 정확하지 않으나 6월 중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전 세계 한정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도 큰 수량이 입고가 되지 않아 웨이코스를 통해 자체적인 프로모션으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보도자료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질문 :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관련 불량 이슈들이 크게 문제가 되었는데 최근 컬러풀의 불량율은 어떤가?

답변 : 일부 제조사들의 오버클럭킹 모델들이 해당이 되는데 실제 컬러풀 그래픽 카드들에게서도 적은 숫자가 발생한 것은 사실이지만 한국 내 일부 커뮤니티에서 벌어졌던 것 같이 큰 이슈가 되지는 않았다.  


질문 : 컬러풀의 AIO (올인원 피씨)가 이번 대만 컴퓨텍스에서 공개가 되었는데? 

답변 : 이 부분에 대해서는 웨이코스와 함께 긍정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는 중인데,  컴퓨텍스 이후에 일정 조정을 통해 한국내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질문 : 현재 컬러풀의 지포스 RTX 20 그래픽카드와 GTX 16 시리즈의 판매 비율은 어느 정도 되는지? 

답변 : 컬러풀의 내부 자료를 줄 수는 없지만 웨이코스를 통해 판매가 된 지난 1분기 정도에 RTX 20 시리즈는 전체 30%, GTX 16 시리즈도 약 30% 그리고 나머지 40% 는 지포스 GTX 10 시리즈 및 기타 GT710 등이 자리를 잡고 있다.  게이밍에 관련되어 그래픽카드가 100% 움직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할 수 없는 낮은 스펙의 그래픽카드도 적지 않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컴퓨텍스 컬러풀 부스에서 볼 수 있는 컬러풀 지포스 RTX 2080 Ti 쿠단의 실제 모습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