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clude_once(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ailed to open stream: No such file or directory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Warning: include_once(): Failed opening 'E:/New_Brainbox/news/visit_browscap.inc.php' for inclusion (include_path='D:/php/includes') in E:\New_Brainbox\news\visit_insert.inc.php on line 22
이름 빼고는 모두 바뀌었다. 지포스 RTX 적용으로 환골탈태한 기가바이트 에어로15 게이밍 노트북 발표회 > 리뷰 | 브레인박스

리뷰카테고리

이름 빼고는 모두 바뀌었다. 지포스 RTX 적용으로 환골탈태한 기가바이트 에어로15 게이밍 노트북 발표회

문태환기자

조회5,356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수정

3세대에 해당되는 기가바이트 에어로15는 세계 유일 "All Intel Inside" 를 받은 모델로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With MaxQ 가 적용된 제품이다.  이 랩탑 (노트북)은 올 해 열린 미국의 CES 에서 최초로 공개 시작이 되었으며 국내에서 본격적인 첫번째 판매 모델은 기가바이트가 포문을 연 셈이다. 



▲ 기가바이트 코리아의 홍규영 지사장


이번 기가바이트의 에어로15 시리즈는 해당 랩톱에 사용되는 부품들은 유수의 컴포넌트 업체에서 독점 공급을 받게 되었다.  우선 인텔에서는 노트북의 칩셋을 기본으로 프로세서, 인텔의 NVMe SSD인 760p 시리즈 및 썬더볼트3 등 적용되었으며 이번 노트북의 개발 단계에서 부터 협업을 통해 전체적인 초기 디자인부터 개발 후, 안정성 및 호환성까지도 기가바이트-인텔 간에 맞추어진 상태이다. 



그리고 탑재된 프로세서는 인텔의 8세대 코어 i7 8750H, i9 8950HK 사용되었으며 코어 i9 프로세서의 경우 모바일 프로세서 최초로 6코어 / 12스레드를 지원해 기존의 코어 i7 7700HQ 프로세서 대비 멀티 코어 환경에서 50% 정도의 성능 향상을 보이는데, 그 중에서 코어 i9 8950HK 프로세서는 미디어 인코딩/디코딩에 최적화가 되어 보다 데스크톱 프로세서 육박하는 빠른 동영상 트렌스코딩 환경을 제공한다. 



그리고 노트북 최초로 마이크로 소프트의 에저 AI 가 탑재 되었는데 이는 하드웨어 뿐만 아니라 윈도우10 과 함께 사용자의 패턴, 환경 등 변화있는 라이프 사이클에 맞추어서 프로세서, GPU, 쿨러의 속도, 소비전력 등을 파악하여 자동적으로 변환시켜 최고의 배터리 효율성을 제공하는데 이것을 다시 설명하자면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패턴을 분석한 후, 마이크로소프트 Ai 클라우드에 전송을 한 후 분석하에 해당 프로파일을 내려 받아 노트북을 자동적으로 설정하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긴 노트북 사용 시간을 보장하게 된다.   이 새로운 기술도 노트북 업계 최초로 기가바이트와 마이크로소프트가 협업을 통해 이번 에어로15에 적용시켰다. 



노트북에서 가장 큰 전원 소비를 하게 되는 LCD 패널의 경우 코어 i9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은 AUO 4K 그리고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노트북은 LG의 IPS 안티 클레어, 144Hz 주사율 그리고 X-Rite 팬톤 인증을 통해 sRGB 100% 환경을 보장하며, 동영상 및 이미지 등의 편집시 색감과 만들어낸 출력물의 색감을 동일하게 해준다.  이 부분 역시 에어로 15에서 최초로 적용이 되었으며 네로 베젤을 통해 보다 얇은 두께 및 가벼운 무게임에도 불구하고 2.0Kg 의 무게를 유지했다.  노트북에 사용된 배터리의 용량은 94Wh 이며 일반 사무환경에서는 10시간 이상 그리고 게이밍 환경에서 3~4시간 정도의 배터리 수명을 갖는다.


키보드 역시 게이머들에게 크게 민감한 부분인데 키바다 1670만 색상이 적용되었으며 키마다 매크로로 적용이 가능하며 텐 키역시 포함이 되어 있다.  그리고 주변기기들의 연결을 위해 UHS-II SD 카드 리더를 통해 최대 300MB/s 읽기 속도를 지녔다. 그 외에 USB 타입C 포트를 통해 썬더볼트를, USB 3.0 포트 그리고 유선 랜 연결 포트도 적용이 되어 있다. 





▲ 인텔 코어 i7,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70 (Max-Q) 가 적용된 기가바이트 에어로15 시리즈 노트북



▲ 인텔 코어 i9,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80 (Max-Q) 가 적용된 기가바이트 에어로15 시리즈 노트북


질문 :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기가바이트 에어로15의 국내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나? 

답변 : 기가바이트 본사와 조율을 하고 있는데 우선 국내에서는 1월 29일 부터 정식 출시가 되여 이에 따른 추가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혹시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은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열리게 될 행사에 참여하길 바란다.


질문 : 이번에는 지포스 RTX 2080l 2070 등이 탑재 된 제품 외에 추후 지포스 RTX 2060 탑재된 에어로 제품의 출시 일정은 어떻게 되나? 

답변 : 당분간에 지포스 RTX 2070, 2080 으로 진행이 되며 비교적 가까운 시일에 지포스 RTX 2060 이 탑재 된 엔트리 레벨 급의 에어로15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무래도 고성능 그리고 고가의 지포스 RTX 2080 및 2070 이 탑재되어 있는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의 게이밍 노트북이 필요한 게이머들에게 오늘 소개한 에어로15의 DNA를 그대로 간직한 체, 지포스 RTX 2060 로 탑재된 노트북을 기다려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 1월 25일날 진행이 되었던 엔비디아의 RTX 2060 출시 미디어 브리핑 에서도 랩탑 (노트북)용 지포스 RTX 2060 시리즈의 소식을 들을 수 있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