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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아시아 2019, 최신 기술 트렌드가 한 자리에 > 뉴스 | 브레인박스

CES 아시아 2019, 최신 기술 트렌드가 한 자리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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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5-22 11:19 기사승인19-05-22 11:30 조회919댓글0

뉴스 본문

5G, AI, AR/VR, 스타트업 및 스마트카 기술 등 최신 혁신 기술의 장 펼쳐질 것


전미소비자기술협회(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이하 CTA)가 CES 아시아 2019에서 다루게 될 5G, 인공지능(AI), 증강 및 가상 현실(AR/VR), 스타트업 및 스마트카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로 5회를 맞은 CES 아시아는 전체 기술 생태계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로,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 중국 상해 신국제엑스포센터(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re; 이하 SNIE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TA에서 CES를 담당하고 있는 수석 부사장 카렌 춥카(Karen Chupka)는 “CES 아시아는 아시아 시장 전역에 걸쳐 성장을 촉진하는 혁신 기술의 장이다. CES 아시아 2019에 참여하면 AI 기술, 5G 통신, 최신 자율주행 자동차 등의 기술을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혁신 기술들은 우리가 일하는 방식과 살아가는 방식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CES 아시아 2019에서는 다음과 같은 새로운 기술 트렌드를 다룰 예정이다.


5G: CES 아시아에서는 스마트폰부터 5G 지원 기술까지 새로운 5G 하드웨어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5G는 스마트 시티부터 디지털 헬스, 자율주행 자동차까지 업계 전반에 걸쳐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아시아 전역에서는 광범위한 5G 구축을 통한 인프라 업데이트가 예상되며, 이를 통해 속도 개선, 데이터 용량 증가, 지연 감소를 이뤄낼 것으로 전망된다.


5G 관련 주요 전시자: 화웨이

컨퍼런스 세션: 화웨이 키노트(6월 11일 오전 9시 30분), 모빌리티 및 연결성의 미래를 재구성하는 트렌드 (6월 12일 오전 10시 30분~11시 10분)


인공지능(AI): 머신러닝, 사물 인식과 같은 인공지능 기술이 혁신에 기름을 붓고 있다. CES 아시아에는 AI의 선두에 있는 기업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AI는 암 검진 확인 등의 업무에 사용되고 있으며, 유통 분야에서는 무인가게, 무인계산대 등에서 사용자의 얼굴 인식을 통한 상품 구매 등에 이용되고 있다.


인공지능(AI) 관련 주요 전시자: iFLYTEK, Skyworth, Horizon Robotics, Nuralogix, Sogou, Cheetah Mobile

컨퍼런스 세션: AI와 데이터세트 및 머신 러닝을 운영하는 방법 (6월 12일 오전 10시 45분~11시 30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이번 CES 아시아에서 AR/VR 기업들은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고, 유통, 제조, 헬스케어 등 새로운 분야로 통합되고 있는 AR/VR 기술의 새로운 견해를 제시한다. 모빌리티 및 자동차 회사들은 AR을 이용해 운전자들이 도로 상황을 더욱 잘 예측하도록 지원하며, 상점에서는 AR 애플리케이션을 쇼핑도우미로 도입하기도 한다.


AR/VR 관련 주요 전시자: 홍콩응용과학기술연구원(Hong Kong Applied Science and 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ASTRI), 존슨&존슨, Well Being Digital Limited

컨퍼런스 세션: 미래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고급 기술 (6월 12일 오전 11시 20분~오후 12시 10분)


스타트업: CES 아시아의 스타트업 관에서는 125개 이상의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제품들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싱가폴의 AmCham, Innovation Norway 등 미국, 유럽, 아시아의 기관에서 스타트업과 함께 CES 아시아에 참여한다.


스타트업 관련 주요 전시자: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CKGSB, Master of Entrepreneurship and Technology Innovation, Innovation Norway, Inno Park, Jikebaba, swissnex, ZJ Venture Capital

컨퍼런스 세션: Tech4Good: 전세계에 영향을 주는 지역적 혁신 (6월 12일 오후 2시~5시)


자동차 기술: CES 아시아 2019는 올해 자동차 기술 공간 면적을 두 배로 증대시키고 최신 컨셉카 및 커넥티드 자동차를 선보인다. 자율주행부터 전기 자동차까지 최신 발표들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은 자율주행 자동차의 가장 큰 시장으로, 자율주행 자동차 플릿의 상업적 도입도 주목을 받고 있다. e바이크, 모터구동식 스쿠터 등이 점점 더 확대됨에 따라 새로운 모빌리티 형태가 아시아 및 전세계 교통수단의 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기술 관련 주요 전시자: 닛산, 아우디, 현대, 기아, OnStar, SAIC, FAW Hongqi, Great Wall Motor, 혼다, Polestar, 폭스바겐 모터

컨퍼런스 세션: 현대 키노트 (6월 11일 오후 1시 30분)


한국 소비자 기술 관련 최신 트렌드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한국의 소비자 전자기기 매출 규모는 크게 증가했다. 컴퓨터와 주변장치의 매출이 대폭 늘었는데, 한국의 컴퓨터 보급률이 이미 높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도 태블릿 시장은 기업 시장의 높은 수요로 성장했고,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의 인기가 높아지며 모니터에 대한 수요를 견인했다. 휴대용 소비자 전자기기 분야에서는 무선 스피커와 아날로그 액티비티 시계가 성장의 주요한 역할을 했다. 


통신사들은 물론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도 무선 스피커 분야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통신사들은 스피커와 방송 서비스를 결합해 가격을 할인하는 프로포션을 펼쳤고, 카카오와 네이버와 같은 인터넷 서비스 기업들은 통신사와 협업해 AI 스피커를 제공했다. 국내 시장의 양대 산맥인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 해에도 굳건히 리더 자리를 지켰지만 전체 소비자 전자기기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다소 하락했다. 애플, 샤오미, 소니, HP 등 외국 기업들도 시장 성장과 치열한 경쟁 환경에서 예전보다 점유율을 잃었다.


아시아 시장에서 최고의 소비자 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어 이벤트인 CES 아시아 2019에는 550개 이상의 전시자가 참여해 20여개에 걸친 제품군에 따라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CESAsia 홈페이지에 방문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참가를 등록할 수 있다. 위챗(WeChat) ID CESAsia_II을 통해서도 참가 등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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