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무선카테고리

"세로본능" 편리하게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AC1200 지원 아이피타임 A604R 유무선공유기

양효정기자

조회660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두개 이상의 유선 인터넷 배선과 다양한 무선 와이파이 기기를 사용하자면 적지 않게 공유기의 위치에 대해서 깔끔한 거치를 위해 적지 않게 고민을 하게 된다.  이에 따라 제품을 가격에 따라 혹은 외형을 선택하기도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바닥에 직사각형 형태 혹은 정사각형 형태로 두며 그 위로 2개 혹은 4개의 안테나를 위로 뽑아져 있는 형태일 것이다.  하지만 통신사의 모뎀이 들어오는 위치에 따라서 거치를 하기도 혹은 벽면에 매달기도 하는 형태가 있는데 이와 같은 형태는 그렇게 많지 않다. 


아이피타임, AC1200 지원 A604R 유무선공유기 





이 공유기에 사용된 핵심 부품들로는 CPU 부분은 리얼텍의 RTL8197FNT 은 5GHz 채널에서 최대 867Mbps 의 다운로딩을 2.4GHz에서는 300Mbps의 다운로딩 속도를 낼 수 있는 보급형 칩셋으로 작년 3월 경에 첫 선을 보인 유, 무선 공유기용 칩셋이다.  이 칩셋은 600MHz로 동작하며 9V. 0.8A 로 작동된다.   그 외에 64Mbyte 의 DDR2 캐시 메모리와 유선 최대 100Mbps 급을 내어서 일반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광랜에서 낼 수 있는 최고 속도를 유선과 무선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제품의 본체 외에 어댑터와 1.2 미터 길이를 갖는 랜 케이블과 설치 설명서 그리고 세로로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 정도가 포함된다. 





▲ 제품에는 총 4개의 안테나가 제품이 상단 왼쪽으로 위치해 있는데 5GHz 802.11ac/a/n 안테나 2개, 2.4GHz 802.11b/g/n 안테나 2개가 모두 5dBi 감도를 지녔다. 



▲ A604R 공유기의 작동 상태를 알려주는 표시창은 푸른색 LED 가 사용되어 제품의 작동 상태를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해준다.   



▲ 제품의 전면 하단에는 와이파이 장비와 빠른 연결을 할 수 있는 "WPS" 버튼과 공유기의 설정은 공장 초기값으로 돌릴 수 있는 "RST" 이 자리 잡고 있다.  




▲ 그 외에 제품의 측면에는 공기 흐름을 위한 타공 부분이 그리고 하나의 WAN 포트와 4개의 유선 랜포트가 자리를 잡고 있다.  이 공유기가 낼 수 있는 최고 유선 속도는 100Mbps 이다.  






▲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스탠드를 활용하여 제품을 세우게 되면 위 이미지 처럼 깔끔하게 거치가 가능하다.  공유기가 놓을 공간이 협소하여 공유기를 놓을 공간이 없다라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공유기로 세로로 세워 배선을 뒤로 뽑아 깔끔하게 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다. 


유선 보다는 강력한 무선 와이파이를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A604R 


우선 이 공유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유선 랜 속도는 100Mbps 급이며 무선의 경우 2.4GHz 에서는 300Mbps 급 그리고 5.0 GHz 채널에서는 867Mbps 급의 속도를 낼 수 있다.  즉 유선 보다라는 듀얼 밴드 무선 와이파이 환경에서 보다 빠른 성능의 스펙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아이피타임 공유기는 아이폰 혹은 갤럭시에서 ipTIME 설치 도우미 앱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노트북 혹은 컴퓨터가 공유기 설정을 위해 필요한 시기는 일찌감치 없어진지 오래되었다.  즉 자신이 휴대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기종 상관없이 앱을 다운로딩 받아 대부분의 설정을 할 수 있다라는 의미이다.  이 공유기는 가정에서 100Mbps 급의 광랜 서비스를 받는 사용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스펙과 가격대를 지녔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유선 랜포트의 성능이 기가비트까지를 지원하지 않고 100Mbps 급만을 갖고 있기 때문인데 그렇기 때문에 2개의 와이파이 채널을 통해 태블릿 혹은 노트북 등을 무선으로 연결 사용하는데 보다 장점을 갖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현재 오픈 마켓을 통해 2만원대 말에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