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무선카테고리

카페, 식당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2 랜포트 와이파이 공유기, 아이피타임 N102E

문태환기자

조회155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인터넷 환경으로 일반인들이 보이지 않게 처리가 되는 부분은 생각 외로 많다.  특히나 공공 장소를 비롯하여 일반적인 카페 및 식당 그리고 호프집에서 우리나라는 대부분 무료로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정말 한국은 마실 수 있는 식수와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와이파이에 대한 인심은 너무나도 후하다.  그래서 해외에서 여행 온 외국인들, 특히나 적은 예산으로 온 분들이라면 이런 우리나라의 문화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외에도 흔하게 사용하는 신용카드 및 체크 카드 등으로  POS 기기에서도 인터넷과 연결하여 PG 등을 통해 처리가 된다.  그러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와이파이와 중요한 금전적인 거래가 오고가는 인터넷은 분리를 하는 것이 좋다. 


ipTIME N102N 2포트 랜포트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의 스펙은 단촐하다.  10/100Mbps 급의 성능을 그대로 낼 수 있는 2개의 랜포트 그리고 802.11n 스펙을 지원하는 2.4GHz 1채널 무선 와이파이를 지원한다.   그리고 장착되어 있는 AP 는 리얼텍의 RTL8196E 싱글 코어 400MHz 속도로 작동을 하며 16M, 4M 캐시 메모리가 사용된다.  제품의 소비 전력은 2.25W 로 작은 크기를 가진 탓에 상대적으로 낮다. 





기본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액세서리는 3가지 매뉴얼을 기본으로 랜 케이블과 어댑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전체적인 패키지는 기존의 아이피타임 공유기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하나의 TX, TR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는데 안테나의 길이는 본체의 길이보다도 길다.  앞서 설명을 했듯이 이 공유기는 무선 와이파이 규격인 802.11 b/g/n 를 지원하며 2.4 GHz 표준 채널을 지원한다.   제품을 초기화할 수 있는 리셋 버튼과 WPS 버튼이 상단에 위치해 있으며 제품의 작동 상태를 알 수 있는데 LED 로 상단에 위치 한다. 



제품의 후면에는 어댑터 포트를 비롯한 노랑색의 WAN 포트 및 2개의 10/100Mbps 랜 포트를 통해 다른 유선 랜 기기와 연결을 할 수 있다.  




제품의 후면에는 적절한 타공과 공유기 상단에 위치해 있는 하나의 5dBi 안테나는 쉽게 접어져 휴대가 가능 하면 거치 역시 어렵지 않게 가능하다. 



이 제품이 지원할 수 있는 최대 무선 와이파이 속도는 802.11n 표준이 낼 수 있는 속도인 최대 150Mbps 만을 낼 수 있으며 2.4GHz 채널 로만 사용이 가능하다.  낮은 스펙과 작은 크기를 갖고 있어 앞서 설명했듯이 카운터 등의 떨어진 곳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원-룸 등에서도 혼자서 생활하는 공간에서 사용하는데 적당해 보인다.  현재 2 포트 랜포트와 2.4GHz 싱글 채널 만을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N102E 공유기는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만원 내외에 판매가 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