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R카테고리

제이씨현시스템, 세계 최초 페이스 모듈형 VR, VIVE Cosmos 신제품 3종 공개!

양효정기자

조회1,213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HTC VIVE(바이브)의 국내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차중석)은 HTC의 세계 최초 페이스 모듈형 VR기기, VIVE Cosmos Play, Cosmos XR 및 Cosmos Elite 3종을 공개했다. 이로써 VIVE Cosmos 시리즈는 총 4종류로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으며, VR입문자부터 전문 사용자까지 넓은 수요를 포괄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되는 Cosmos 3종은 작년 10월에 출시된 VIVE Cosmos와 동일한 플립-업 디자인, 1440 x 1700 LCD 디스플레이, 동공거리(IPD) 설정 등 동일한 기반의 HMD를 사용한다. 차별화된 점은 새로 출시된 헤드셋 모두 전면 페이스플레이트의 교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새로운 VR HMD를 구입하지 않고도 페이스플레이트만을 교체하여 더 높은 레벨의 기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각 모듈 식 페이스플레이트는 소비자의 VR 사용 용도에 맞게 제작되었으며, 모두 PC 기반 VR 시스템에 맞춰졌다. 모듈 식 페이스플레이트의 도입으로 VIVE Cosmos 시리즈는 VIVE VR 중 가장 다채로운 VR 헤드셋으로 거듭났다. 아래는 신제품 3종의 주요 특징이다.



코스모스 엘리트

VIVE Cosmos Elite는 높은 정밀도를 요구하는 VR 매니아들을 타겟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베이스스테이션 1.0, VIVE 컨트롤러 1.0 그리고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가 포함되어 있다. 익스터널 트래킹 페이스플레이트의 경우, 베이스스테이션 1.0 및 2.0과 VIVE Pro에 사용되는 컨트롤러 1.0, 2018과 함께 사용될 수 있다.



Cosmos Elite는 뛰어난 해상도, 정밀한 트래킹, 편안한 HMD 착용감 그리고 페이스플레이트와 액세서리로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VIVE HMD 대비 88% 향상된 2880 x 1700의 해상도로 선명한 텍스트와 그래픽을 왜곡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Real RGB LCD 패널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픽셀 간 간격이 줄어들어 스크린-도어 효과가 최소화 되었다.


크라운-핏으로 디자인 되어 헤드셋을 빠르고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얼굴형은 물론, 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경우에도 무리 없이 착용이 가능하다. 또한 일체형 플립-업 디자인을 채택하여 착용 중 핸드폰을 확인하는 등 HMD를 벗어야할 상황이 생겼을 때에도 바이저 부분만 위로 젖힌 뒤 외부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트래킹의 경우 VIVE Pro Starter-Kit과 동일하게 베이스스테이션 1.0을 사용하기 때문에 정밀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다. 모든 각도에서 빠르고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으며, 최대 15m?의 트래킹 영역을 제공한다. Cosmos Elite의 경우 무선 어댑터를 포함한 주변기기를 지원하므로 더욱 자유롭고, 풍부한 VR 경험이 가능하다.


Cosmos Elite의 국내 출시 예상 가격은 140만 원대 이며, 글로벌 출시는 3월 말이나 구체적인 국내 출시 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코스모스 XR

VIVE Cosmos XR은 고화질 XR 패스-스루 카메라를 처음으로 도입하였으며 VR/XR 개발자를 위한 제품이다. VR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중첩시키는 AR 및 MR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XR 페이스플레이트를 장착하면 가상세계를 현실로 끌고 올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중 사용자 협업 도구인 VIVE Sync와 VIVE Cosmos XR을 통합하여 가상 개체를 실제 환경으로 가져와 VR기반 회의 등과 같은 공동 작업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다.



이렇게 고화질 패스-스루 카메라와 가상 카메라와의 완벽한 혼합을 특징으로, 현실 세계에 생생한 뷰를 결합하는 Cosmos XR의 가격 및 세부사항은 올 1분기 말, GDC에서 더 자세히 발표될 예정이다.


코스모스 플레이

VIVE Cosmos Play는 초보 VR 사용자를 위한 모델이다. 엔트리 레벨 PC-VR 중 가장 경쟁력 있는 제품이라고 HTC는 자체적으로 평가하였으며, 이에 걸맞은 가격이 책정될 예정이다. 또한 페이스플레이트를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자신의 첫 VR을 사용하며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해나갈 수 있다. VR 초보자를 위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VIVE Cosmos와 동일한 해상도의 HMD, 부담없는 사용을 위한 가벼운 무게와 착용감이 특징이다.



따라서 Cosmos Play는 기업 혹은 박물관, 경관 감상 용도 등으로 사용될 경우, 공공 장소에서의 VR 체험을 위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편리한 사용법을 제공하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상술했듯이 VIVE Cosmos Play는 비교적 캐주얼한 용도에 적합하다. 해상도는 2880 x 1700으로 Cosmos HMD와 동일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감상이 가능하다. 또한 인사이드-아웃 트래킹을 위한 4개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어폰이 포함되어 출시될 예정이다.


사용자가 직접 페이스플레이트를 사용하여 HMD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기 때문에 Cosmos Play를 VR의 시작점이라 칭할 수 있다. 올해 2분기에 선보일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페이스플레이트를 추가 구매한다면 상위모델인 Cosmos Elite로 성능을 확장할 수 있다.


VIVE Cosmos Play의 출시일정 및 가격은 추후 발표될 예정으로, HTC 관계자는 “소비자의 더 높은 가치를 위해 Cosmos Play의 가격을 검토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라고 Cosmos Play의 출시일정 및 가격에 대해 언급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VIVE Cosmos 라인업이 완성되면서 VR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유저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가벼운 게임, 영상 감상부터 컨텐츠 제작 및 개발까지 사용하고자 하는 용도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뿐만 아니라, 전면의 페이스플레이트를 교체하여 자신의 니즈에 맞는 VR HMD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질 것이다.”며, “이번 Cosmos 시리즈의 완성으로 프리미엄 VR의 보급이 더욱 가속화 될 것” 이라고 덧붙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