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VR카테고리

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위해 업무 협약 체결

양효정기자

조회758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와콤타블렛을 활용해 VR웹툰 및 일러스트 제작 교육 등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 마련 


세계적인 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의 한국법인 한국와콤(대표 김주형)은 VR웹툰 플랫폼 업체인 코믹스브이(대표 양병석)와 함께 VR웹툰을 활용한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와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 날 행사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코믹스브이 양병석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와콤과 코믹스브이는 향후 협력을 통해 VR웹툰 및 일러스트 등 VR 콘텐츠 창작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학생들의 창의력 증진 등 교육 강화를 위해 힘써나갈 계획이다. 양사가 협력하는 VR웹툰 창작교육 프로그램은 지난해 교육부가 주최한 ‘진로교육 한마당’ 행사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코믹스브이는 누구나 창작과 배포가 가능한 VR웹툰 및 일러스트 플랫폼 기업으로 플랫폼을 이용한 다양한 VR과 웹툰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의 VR 창작 교육 프로그램은 VR 원리 이해를 위한 이론 강의부터 와콤타블렛을 활용해 VR웹툰 콘텐츠를 제작하고 감상하는 전 과정 체험 교육 프로그램까지 다양하다. VR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정교하고 복잡한 투시도 위에 그리기가 필요한데, 이를 와콤타블렛을 활용해 더 쉽고 재미있게 디지털 드로잉으로 웹툰을 그릴 수 있고, 마우스로 표현할 수 없는 다채로운 드로잉 경험을 할 수 있어서 특히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다. 


최근 와콤은 학생들이나 디지털 드로잉을 처음 경험해 보는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실속형 액정타블렛 ‘와콤 원’ 모델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실제 종이나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이 화면 위에서 펜으로 손쉽게 VR웹툰 콘텐츠를 그릴 수 있고,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해 쓸 수 있기 때문에 초중고 학교나 방과후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 기관에서 코믹스브이와 연계한 VR웹툰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기에 용이하다.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는 “학생들 스스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각종 디지털 도구와 프로그램을 활용해 직접 창작해보는 메이커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와콤은 창의 교육에 더욱 특화된 타블렛 전문 기업으로서 다양한 교육기관, 아카데미, 플랫폼 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선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믹스브이 양병석 대표는 “VR웹툰 교육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을 아우르는 융합형 STEAM 교육으로 누구나 쉽게 도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적 가치가 있으며 코믹스브이는 중국 및 일본에 지사와 파트너를 만들어 VR웹툰과 와콤 타블렛을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세계로 확대해 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