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다가오는 신학기, 게이밍 컴퓨터의 시작은 인텔 정품 CPU 선택에서 부터

코시국이 길어지면서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 실내에서 보는 시간들이 생각외로 길어지고 있다.  그렇다보니 최신 IT 관련 기기들은 특수를 누리고 있는데 반도체 관련 장비들의 특수까지도 겹치면서 새로운 제품들의 가격이 사실상 오르고 있다.  하지만 최근 컴퓨터는 그래픽카드 정확하게는 지포스 RTX 30 시리즈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하향 안정화 추세에 있다.  사실 환율의 상승 폭으로 인해 높은 가격으로 판매가 되어야 하나 비수기 시즌 그리고 그래픽카드의 부재로 인해 나머지 부분들은 자연스럽게 가격이 떨어지고 있다고 보는 것이 옳다.


그래픽카드 품귀 사태로 인해 컴퓨터를 구성할 때 가장 먼저 선택해야 하는 것, 정확하게는 현재 구입할 수 있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하고 프로세서를 선택하는 것이 요즘이나, 모니 모니 해도 컴퓨터의 첫번째 필수 요소는 "프로세서"이다.  최근 인텔에서는 1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출시하여 DDR4 메모리 그리고 DDR5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는 현재와 미래를 아우러는 스펙으로 출시해 하이엔드 시장 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 인텔 프로세서를 정식으로 유통하는 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 3사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realcpu 홈페이지의 모습 


■ 인텔 프로세서를 중고로 구입했다면? 


P코어, E코어 등의 다중 코어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12세대 인텔 프로세서의 출시로 인해 기존의 10세대 혹은 11세대 코어 프로세서들을 중고로 구입하기 쉬어졌다.  네이버 혹은 당근마켓 등의 앱을 통해 저렴한 중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데 이 프로세서도 역시 인텔 정품 프로세서임을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등에서 쉽게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쉽게 정품 프로세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정식으로 수입, 판매가 된 인텔 프로세서의 경우는 정품 박스 외부에 별도의 바코드 스티커가 붙어 있어 쉽게 인텔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제품의 아웃박싱을 통해 너무 나도 쉽고 빠르게 정품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이 아웃박싱이 없고 프로세서만 중고로 구입했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취해야 한다.


두번째 방법은 인텔 통합 AS 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프로세서의 시리얼 번호를 검색하여 정품 등록 여부를 검색하는 방법이다. 



▲ 리얼 CPU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을 통해 인텔 CPU 정품검색 및 등록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인텔 정품 프로세서 구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


오늘은 간단하게 인텔 정품 프로세서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다.  현재 인텔 프로세서 특히나 상위 프로세서의 경우 프로세서 쿨러가 포함되지 않은 오버클럭킹용 "K, KF" 프로세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프로세서의 인기를 오버클럭킹 용 프로세서 라는 이유 보다는 아무래도 동급의 넘버링을 가지고 있는 프로세서 대비 조금 더 높은 클럭으로 작동해 성능을 더 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사의 서두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프로세서가 가지고 있는 높은 TDP 로 인해 고성능의 공랭 쿨러 혹은 2열 혹은 3열 라지에이터를 가지고 있는 올-인원 쿨러 (AIO 쿨러)의 사용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메인보드에 프로세서 설치후 이 쿨러를 장착하는데 조금 실수라도 하게 되면 메인보드 프로세서 소켓의 손상 혹은 프로세서까지도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이 때 인텔에서는 프로세서의 외형 변화, 프로세서 바닥면의 소자들이 정상적으로 붙어 있으며 탄 흔적이 없는 경우 바로 프로세서 불량으로 판정하여, 바로 새로운 동급의 프로세서를 교체해준다.  이는 정품 인텔 프로세서를 구입한 매장 혹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가능하지만 인텔 통합 AS 센터로 가게 되면 간단한 확인 작업 후에 바로 동급의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준다.  


인텔에서 이 처럼 바로 동급이 제품으로 교체를 해주는 가장 큰 이유는 프로세서라는 컴퓨터라는 핵심 부품이 없으면 컴퓨터 전체가 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조금 이라도 소비자들에게 불편함을 없애기 위한 부분이다.  그리고 새롭게 교체를 받은 프로세서의 경우는 먼저 구입한 프로세서의 판매 시점부터 3년 간의 AS 기간을 이어 받게 되니 이 부분은 인텔 정품 프로세서 구매시 참조하길 바란다. 


그리고 최근 계속 되고 있는 코로나시국으로 인해 센터의 여건상 직접 방문하는 분들의 숫자를 제한하거나 택배로만 제품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프로세서의 점검 혹은 불량 교환 등을 하기 위해서 미리 인텔 통합 AS 센터에 문의를 해보거나 홈페이지 (realcpu로 구글 혹은 네이버에 검색)에 접속해서 확인해보거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ID를 검색하여 "realcpu" 친구 추가하여 카카오톡으로 통해 1:1 상담 후 사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