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가장 빠르고 간편한 코로나19 예방, 청결한 손에서 부터

국내 코로나19 는 점차적으로 소강국면에 접어들었지만 국내와는 반대로 전세계적으론 그 증가세가 가파르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이 되고 있는 요즘 가벼운 사회 생활이나 경제 활동 등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코로나19는 높은 전염성을 갖고 있는 만큼 개인의 청결에도 꾸준하게 신경을 써야한다.  손은 아무래도 다양한 사물들을 만지게 되어 많은 세균에 1차적으로 노출이 되는데 문제는 습관적으로 얼굴을 만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쉽게 호흡기를 통해 다양한 병에 쉽게 걸릴 수 있다.  그래서 가장 중요시 되는 것이 바로 손의 청결이다. 



▲ 출처 :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카드 뉴스 중" 


그래서 가능하면 외출 후 실내로 돌아오게 되면 바로 꼼꼼하게 비누로 손을 씻어주는 것이 1차적인 감염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손쉽고도 빠른 방법이다.  하지만 차량으로 이동이 많은 분들 그리고 화장실 등에 바로 갈 수 없는 상황 들 이라면 비치되어 있는 "손세정제" 혹은 "손소독제"로 가볍게 손을 닦아주면 좋은데 질병관리 본부에서는 손 세정제의 경우 에탄올 함량이 60% 이상의 제품을 그리고 손이 많이 닿는 사물과 화장실 등의 사용할 수 있는 소독제의 경우는 70% 이상의 에탄올 (알콜)이 포함된 제품을 권장하고 있다. 



 

최근 씽크웨이에서는 건강을 지키는 공기청정기 씽크에어 후속으로 물과 비누없이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손세정제 씽크케어 시리즈를 출시하였다.  이 씽크케어 손세정제(500ml)는 천연성분의 겔 타입으로 끈적임 없는 상쾌한 사용감을 주며 알로에베라, 녹차 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손세정 시 건조해 질 수 있는 부분을 보완, 피부보습과 진정 효과를 주며, 천연 보습을 위한 글리세린 함유로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 한다. 


질병관리본부에서 권장하는 60%이상의 에탄올을 62% 함유하고 있으며,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 연구원 시험결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인 유해세균을 99.9% 제거한다. 또한, 납, 미소, 수은,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물질 불검출 검수 통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다. 




조금씩 양을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펌프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휴대시 펌프의 오작동으로 세정제가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펌프를 아래로 돌려서 잠글 수 있도록 해뒀다.   




4월 30일 부처님 오신 날을 시작으로 5월 1일 노동절 으로 해서 상당히 긴 연휴가 다가오고 있다.  앞에서도 간단하게 언급을 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이어서 생활속 거리두기로 캠페인이 이어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긴 연휴이기 때문에 외출을 생각하는 분들이 적지 않으리라 생각된다.  가능하면 외출을 한다면 건물 속 등의 실내 공간 보다라는 공원 등으로 가볍게 산책 등을 해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혹시나 차량으로 이동하는 곳이라면 차 안에 하나 정도는 손세정제를 비치해 둔다면 아마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하다. 



▲ 코로나19 예방 등을 알리기 위해 질병관리 본부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는 마블 캐릭터와 콜라보를 이룬 "마블 히어로 어벤져스 나는 히어로를 꿈꾼다!" 을 통해 국가와 가정을 지키는 진정한 영웅은 국민이라는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