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스마트하게 여가를 즐기는 방법, 지원아이앤씨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이원경기자

조회13,542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적지 않게 가정에서 혹은 사무실에서 있어야 하는 시간이 상당히 길어졌다.  이유가 어떻게 되었건 간에 적지 않게 직장내 동료들 그리고 가정에서 식구들과 같이 지낼 시간이 많아졌다는 이야기이다.  여기에 오늘 또 초,중,고등학교에서 추가적으로 개학을 연기하였는데 대체적으로 온라인을 통해 학습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일정 기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보다 인터넷을 통한 강의 혹은 수업을 받아야할 상황에 놓였다. 


이로 인해 컴퓨터를 판매하는 업계에서는 오히려 온라인 강의를 대비해는 부모들로 인해 저렴한 인강용 컴퓨터 혹은 태블릿 등의 수요가 생길 듯하다.  


스마트 TV? 


국내에서는 통신 회사와 케이블 티비 업체가 맞물린 지역 케이블 인터넷 사업자들이 별도의 셋탑 박스를 통해 지난 방송 보기 혹은 영화 보기 등을 하는 VOD 서비스를 하면서 기존의 TV 사용자들은 HDMI 케이블을 통해 셋탑박스와 연결하여 사용했다.   여기에서 문제는 셋탑박스 리모콘과 기존의 TV 리모콘 등 리모콘의 숫자도 늘어나게 되고 배선 역시 신경을 써야 한다.  여기에 삼성 및 LG 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덜고자 마치 컴퓨터 처럼 별도의 운영체제를 넣어 하나의 TV로 모든 것을 가능한 생태계를 만들긴 했다.  하지만 하드웨어 업체의 표준의 문제는 이를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한정적이라는 단점에 부딪쳤으며 자연스럽게 외부 컨텐츠 업체와의 협업을 필요로 했다. 


● 결국은 컨텐츠, 유튜브와 넷플릭스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컨텐츠는 동영상 이며 이 동영상 시청의 양갈래는 "유튜브"와 "넷플릭스"로 갈음할 수 있을 듯 하다.  유튜브는 개인들 즉, 컨텐츠를 만드는 단위가 회사 보다는 개인이며 넷플릭스는 거대 컨텐츠 기업이다.  즉, 기업의 입장에서 컨텐츠를 만들고 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 두가지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텍스트와 이미지 방식의 컨텐츠에 비해 장기간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사용량이 월등히 높다.  



▲ 한국인이 오래 사용한 앱 순위, (2018년, 2019년 와이즈앱의 보도자료 중) 


유튜브가 넷플릭스와 달리 보다 긴 사용시간을 갖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무료라는 장점으로 인해 실제 사용자들의 유튜브 시간은 어머어마할 정도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지원아이앤씨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 제품의 대략적인 스펙을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다.  LED TV / 138cm(55인치) / 4K UHD / SVA패널 / 서브픽셀: RGB / 명암비: 500만:1 / 밝기: 400cd / 응답속도: 5ms / 스캔방식: 60Hz / 크로마샘플링: 4:4:4 / UHD업스케일링 / HDR10 / HDR 지원 / 2.0ch스피커(20W) / 미라캐스트 / 넷플릭스 지원 / 유튜브 지원 / Wi-Fi / 유선랜 / HDMI(3개) / USB(2개) / HDMI 2.0 지원 / HDCP 2.2 지원 / 소비전력: 160W / 에너지효율: 4등급 / 중소기업 / 무상AS: 패널 2년 




TV 와 연결할 수 잇는 단자들은 제품의 후면을 보게 되면 좌측에는 자주 꼽아서 사용하는 단자와 사용하지 않고 초기에서 설치할 때 연결하는 단자를 기준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  하단으로는 스테레오 사운드 출력 포트와 광출력 단자 및 100Mbps 랜 포트 그리고 2개의 HDMI 2.0 단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중파 UHD 안테나를 연결할 수 있는 동축 케이블 단자가 위치한다.



그리고 측면 단자는 사운드와 연결할 수 있는 ARC 지원 HDMI 단자와 2개의 USB 포트, 컴포넌트 케이블 연결 단자 및 오디오-인풋 단자가 위치한다.  2개의 USB 포트는 FAT32, exFAT 으로 포맷된 USB 메모리 혹은 외장 스토리지와 연결이 가능하며 FAT32 로 포맷된 USB 스토리지의 경우 하나의 영화 크기가 4GB 를 넘으면 복사가 되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exFAT 포맷으로 사용하길 추천한다.



 TV의 스탠드 형태는 TV의 양쪽에서 2개의 다리 형태로 거치되는 형태인데 TV 자체 무게가 가벼운 탓에 지지하는데 문제는 없다.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TV는 삼성의 크리스탈 블랙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알루미늄 소재가 사용되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게 디자인 되어 있었다. 




그 외에 간단한 설치 설명서, 보증서 및 컴포넌트 연결 케이블 및 사운드 연결 케이블 등을 추가적인 액세서리로 제공한다. 



그리고 TV의 전면을 기준으로 오른쪽 뒤에 리모콘을 대처할 수 있는 전원, 입력, 볼륨, 채널 등의 기본적인 버튼이 자리 잡고 있다. 


유선 랜과 무선 와이파이의 편리한 연결


이 TV 의 경우는 2가지 방식으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데 많이 들 알고 있듯이 유선과 무선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연결이 가능하다.  LAN 의 메뉴로 되어 있는 부분은 유선 인터넷 이며 WIFI 는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무선 인터넷 연결이다. 

 

무선 랜의 경우는 유무선 공유기에 미리 저장해둔 비밀번호와 SSID 값을 검색하여 넣어주면 되는데 지원하는 무선 랜의 규격은 802.11g 으로 2.4GHz 채널 만을 사용하며,  그리고 유선 인터넷의 속도는 10 Mbps 급의 성능을 낸다.   인터넷과 연결이 되어서 사용하는 제품들의 최고 장점 중에 하나는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개선된 소프트웨어 환경을 바로 적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제품 역시 그 관점에서 본다면 펌웨어의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 든지 개선된 혹은 버그가 수정된 앱 등을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 컴퓨터 혹은 게이밍 콘솔과도 같이 라이브 업데이트를 통해 언제든지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의 기능을 추가 혹은 개선할 수 있다. 


▲ HD 컨텐츠 그리고 4K 컨텐츠를 감상해도 전체적인 네트워크에 무리감을 주지 않는다.
 

현재 무선 와이파이의 경우는 듀얼 채널 기반의 802.11ac 와 그리고 와이파이6 802.11ax 가 조금씩 판매가 되고 있다.  이 스마트 TV 에 적용된 와이파이는 2.4GHz 싱글 채널에 802.11g 기반의 구형 와이파이 표준이 적용이 되었지만 결과적으로 가정에서 100Mbps 급의 인터넷 통신망을 사용하고 있다면 현저하게 낮은 대역폭만으로도 넷플릭스를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어떤 환경에서도 끊김없는 스트리밍 동영상 감상이 가능하다. 



▲ 4K, HDR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 및 드라마를 감상하는데도 훌륭한 화질을 보여준다.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연결


스마트 TV 의 구입을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 중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있는 USB 포트를 통해 가장 ㅁ나앞에 인터넷 연결 단계를 거쳤다면 이제는 어렵지 않게 2가지 핵심 앱을 실행, TV 에서 볼 수 있는데 스마트 TV 상품정보를 흔히 보게 되면 가장 많은 질문 중에 하나는 바로 " USB 키보드 연결을 지원하느냐?" 하는 것이다.  키보드를 보다 선호하는 이유는 첫번째로 유튜브 및 넷플릭스의 로그인 관련해서 이며 두번째는 "검색" 때문이다.   우선 유튜브 로그인의 경우는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에 "동일한 SSID 와이파이 망안에" 포함되어 있다면 몇 번의 클릭 혹은 터치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 유튜브의 로그인은 몇 번이 클릭을 통해 너무 나도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게 되면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채널들의 리스트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외에 추가적인 채널 혹은 컨텐츠 등을 보기 위해서는 검색을 해야 하는데 몇 가지 단어만을 가지고 추천 채널 등을 자동완성으로 보여주기도 하며 로그인하게 되면 감상을 했던 동영상을 토대로 관련된 혹은 유사한 혹은 동일한 성향을 가진 다른 유저들이 감상한 동영상 들을 첫번째 화면에 추천을 해주므로 어느 정도는 극복할 수 있다.



넷플릭스의 로그인의 경우는 하나의 개정으로 총 5개의 스마트 기기 등에 로그인이 가능한데 조금은 어렵지만 리모콘을 활용하여 문자 하나씩 선택해서 로그인을 해줘야 한다.   한번 로그인을 하게 되면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TV 에 정보가 남게 되므로 추후에는 리모콘의 넷플릭스 버튼을 통해 빠르게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있다. 




▲ 유튜브 및 넷플릭스의 버튼을 통해 빠르게 앱을 실행시켜 많은 동영상 컨텐츠를 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 HDMI 포트를 통해 XBOX ONE 를 연결하면 4K @60Hz 출력이 가능해 편안한 콘솔 게이밍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지원아이앤씨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는?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지원아이앤쌔의 4KFlex UN550 UHDTV 는 65 인치를 갖고 있는 이제는 표준적이라고 볼 수 있는 크기를 갖고 있는 제품으로 삼성의 크리스탈 블랙 패널이 적용된 짙은 검은색과 서브 픽셀 어도비 RGB 를 지원해 통해 이 위에 표현되는 다양한 색들을 깔끔하게 표현해준다.   그리고 1세대 격이라고 볼 수 있는 스마트 TV의 가장 큰 단점 중에 하나인 느린 부팅 시간을 크게 개선하여 이 제품의 경우는 2~3초 사이에 빠르게 부팅이 된다.  제품에 적용된 패널의 사후 보증 기간은 2년으로 충분히 길어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최근들어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가정에서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렇다보니 거실에서 가족과 함께 더욱 더 TV 시청을 많이 할 듯 한데 공중파 외에도 인터넷 기반의 스트리밍 컨텐츠를 감상하는데 이 처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제품이 흔해졌으며 가격도 역시 나쁘지 않다.  그래서 꼭 가능하면 이 처럼 무선 혹은 유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제품을 구입하길 권한다.  특히나 무선으로 연결할 경우 가정에서 와이파이가 닺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든지 편리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55인치 4KFlex UN650 UHDTV HDR WiFi QuickBoot 제품의 가격대는 40만원 중반대 이며 이보다 10인치 큰 4KFlex UN650 UHDTV HDR WiFi QuickBoot 제품의 경우는 60만원 대 중반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65인치의 큰 제품도 좋겠지만 55인치 제품이 현재 구입하기에는 가격대비인치수가 좋다.  


 

▲ 지원아이앤씨 4KFlex UN550 UHDTV HDR WiFi QuickBoot 와 바퀴가 달려 있는 이동 거치대를 사용하게 되면 고정된 장소에 TV 를 설치하지 않고 무선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더욱 더 편리하게 게임, 4K 동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