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무선 와이파이가 필요 없는 공간에서 최적, ipTIME T5008 유선인터넷 공유기

가정, 사무실, 공공장소 에서 무선 인터넷 연결 수단이 와이파이는 스마트폰을 통해 보게 되면 무수하게 많이 검색이 된다.  이 부분은 조금 아이니컬하게도 와이파이의 신호 및 세기가 보다 강해지기 원하는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더 그러하다.  와이파이는 업무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태블릿, 노트북 등 타이핑 혹은 펜슬 등을 이용해 입력이 반드시 필요한 장비에서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보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게 할 수 밖에 없다.  왜냐하면 키보드, 마우스, 태블릿 등의 빠르고 정확한 입력 수단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특정 업무 영역에서 사용하는 별도의 앱이 있다면 다른 이야기겠지만 말이다.  그래서 사무실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은 임직원들의 편의성을 위한 것이지 100% 업무 사용을 위해서라고 보기는 힘들수 있다. 


가정에서 무선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것은 편리하지만 아이들의 무분별한 와이파이 사용을 막기 위해서는 부모의 지속적인 관심 그리고 여러가지 제어 방법을 동원해야 한다.  이에 따라 부모들의 많은 노력이 부수적으로 들지만 말이다.  무선 와이파이 사용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 것은 단순 무식하게 생각을 하게 되면 문제가 되는 무선 와이파이를 완전히 없애는 것이다. 


유선 인터넷 공유기, ipTIME T5008








인터넷 공유기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안테나"가 없다 보니 마치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와 같은 외형을 가졌다.  하지만 일반적인 스위치 허브와 달리 제품의 상단에 아이피타임 아이콘으로 제품의 작동 상태 및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적용된 인디케이터 LED 는 푸른색이다. 




일반적인 아아피타임 공유기와 달리 제품의 전면에 리셋 버튼이 위치해 있다. 




제품의 후면에는 총 9개의 기가비트 포트가 위치해 있는데 하나의 WAN 포트와 8개의 기가비트 포트로 구성된다.  


ipTIME T5008 어드민 페이지 구성




▲ 초기 세팅을 위해 어드민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가장 먼저 새로운 펌웨어로 업데이트 해주는 작업을 해주는 것이 좋다.





▲ 제품의 설정은 유선 인터넷 공유만 사용하므로 무선 와이파이에 해당되는 설정 혹은 옵션 부분이 모두 빠져 있다.   시스템관리 > 기타 설정 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옵션도 역시 기존 아이피타임 공유기 제품과도 대동소이하다.



▲ 브레인박스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LGU+ 1Gbps 서비스에서 아이피타임 T5008 유선 인터넷 성능은 다운로딩 920Mbps, 업로딩 906Mbps 정도 측정이 되어 기가비트 환경에서 넉넉한 성능을 뽑아내줬다.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는 사람들이 모여있는 공간에서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하지만 이 선택이 보안상의 이유 그리고 무선 와이파이 환경이 업무를 방해한다거나 혹은 가정에서 자녀들이 무분별하게 사용한다면 무선 와이파이를 없애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것이며 유선 인터넷 공유기만 있으면 되지 않나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특수한 사무 공간에서 별도의 서브넷 구성을 필요할 때 이 제품으로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한 유선 인프라넷으로 구성할 수 있다.  무선 와이파이가 필요 없는 유선 인터넷 구성만 있으면 충분한 곳에서 8개의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도 갖고 있는 이 제품의 도입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이 제품은 온라인 오픈 마켓과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를 통해 70,000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