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카카오 라이언과 어피치가 아이폰, 에어팟프로를 무선 충전해준다면? 10W 고속 충전, 벨킨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 패드&스탠드

문태환기자

조회12,455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브레인박스를 통해 최근 출시하고 있는 다양한 무선 충전기를 리뷰로 소개해드린 바 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조금은 독특한 특히나 카카오 프렌즈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할 제품은 벨킨의 베스트 셀러 무선 충전기인 부스트업 10W 패드, 스탠드 모델에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가 이쁘게 덧씌워진 "벨킨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 패드&스탠드" 과연 이 제품이 어떤 모습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벨킨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 패드&스탠드 



이 제품은 예전 브레인박스를 통해 소개했던 벨킨의 부스트업 10W 고속 무선 충전 패드 및 스탠드 제품과 대동소이하다.  본체의 색상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본체 색상이 검은 제품의 경우는 라이언을 그리고 본체 색상이 흰색인 경우는 어피치를 선택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충전 형태에 따라 스탠드형 그리고 패드형 이렇게 2가지로 선택이 가능하다. 


벨킨 10W 고속 무선 충전 스탠드 - 어피치 에디션






패키지 기본 색상은 핑크로 되어 있으며 내부 제품은 흰색으로 된 어피치 스탠드형 에디션은 제품의 무선 충전기 본체, 마이크로 USB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및 보증서 등이 포함 되어 있다.   예전 제품의 경우 별도로 충전용 어뎁터가 포함이 되어 있었으나 이 카카오 프렌즈 에디션 제품의 경우 어댑터가 포함되지 않는다. 





충전 스탠드의 전면부 하단에는 어피치가 귀여운 모습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제품의 후면에는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포트와 제품의 상단에는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 가 자리 잡고 있다. 




제품의 상단에 위치한 하나의 LED는 스마트폰이 충전이 될 때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인디케이터 LED 로 스마트폰의 충전시 흰색으로 빛이 난다. 


■ 벨킨 10W 고속 무선 충전 패드- 어피치 에디션









이 제품의 하단에도 흰색 인디케이터 LED가 장착되어 있는 제품이 충전시 흰색으로 빛나게 되며 만약 제품이 잘못 놓여져 충전이 되지 않을 때 LED가 켜지지 않는데 애플의 아이폰의 경우는 무선 충전이 시작될 경우 짧은 진동을 통해 충전이 되고 있다는 상황을 알려주지만 충전기 하단에 위치한 LED의 작동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스탠드 형과 패드 형의 거치 예  




앞서 봤던 스탠드 형의 경우는 2가지 형태, 수직과 수평 형태로 충전기를 거치, 충전할 수 있는데 스탠드 형은 이 두가지 형태로 놓았을 때 스마트폰의 후면에 있는 충전 패드 부분을 정확하게 맞출 필요가 없이 정확하게 중앙에 위치해 주므로 스마트폰 하나만을 무선 충전한다고 했을 때 사용하기 보다 편리하다.   단 이 제품의 경우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에어팟 혹은 무선 이어폰을 충전할 수 없다.  물론 제품을 기울여서 충전도 가능하지만 이 부분은 사용자의 노력이 필요하다. 




스탠드 형과 달리 패드형은 스마트폰과 에어팟의 무선 충전 이렇게 2가지 제품을 모두 충전할 수 있는데 패드형의 최고 단점은 스마트폰 충전의 경우 정중앙 혹은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 코일 부분을 정확하게 맞추어 줘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아이폰 그리고 에어팟 이렇게 2가지 종류의 제품을 충전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구입하면 될 듯 하다. 


■ 벨킨 10W 고속 무선 충전 패드, 스탠드 - 라이언 에디션
















 

어피치냐, 라이언이냐?  화이트이냐, 블랙이냐? 


이 벨킨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로 볼 수 있는 벨킨 부스트업 10W 무선 충전기의 선택은 스탠드 형이냐 패드형 이냐 하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개인 좋아하는 캐릭터를 선택하는데도 많은 고민이 될 듯 하다.   충전이 되는 표준은 모두 qi 방식 표준을 그대로 따르기 때문에 최대 10W 로 아이폰8 이상의 모든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들 모두 무난하게 충전할 수 있으며 앞서 설명을 간단하게 했듯이 스탠드 형은 스마트폰만 충전이 가능하며 패드 형의 경우는 스마트폰과 에어팟 등의 무선 이어폰도 충전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선 충전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도 미리 해결을 해두었는데 충전기 모두 이물질 감지 시스템을 탑재하여 만약 스마트폰 사이에 전파를 방해할 수 있는 물질 (예를 들어서 신용카드 등) 이 감지가 되었을 때 즉시 충전을 멈추며 앞서 봤던 인디케이터 LED가 짙은 갈색으로 달라져 사용자에게 빠르게 알려준다. 

 


오늘 소개한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무선 충전기는 패드형의 경우 39,900 원에 그리고 스탠드형의 경우는 이보다 만원 정도 비싼 49,000원에 구입이 가능한데 이 정도의 가격대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을 하기에도 부담없는 가격대이며 조만간 2월, 3월 경에 모여 있는 졸업과 입학 선물로 특히나 받으시는 분들이 여자분들이라며 가능하면 받으시는 분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미리 알아 센스있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론 먼지가 쌓여서 잦은 청소를 해줘야 하지만 가능하면 블랙 - 라이언 에디션이 조금 더 실용성이 있어 보이는데 그 이유는 스마트폰 혹은 에어팟의 충전시 보여지는 인디케이터 LED 가 모두 흰색이기 때문에 육안으로 충전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이 부분은 기능적인 부분이지만 색상, 캐릭터가 보다 끌리는 부분이 있다면 의식의 흐름대로 원하는 것을 구입하면 된다.  ^^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