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작은 소호 사무실에서 사용할 수 있는 PoE 스위치허브, 아이피타임 PoE5000

문태환기자

조회4,137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네트워크 장비는 최근 들어 802.11ax 와이파이6 와 기존의 랜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와 전력을 모두 전송할 수 있는 PoE 가 핵심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우선 와이파이6 의 경우는 와이파이 속도를 끌어올리는데 촛점이 맞추어져 있다면 PoE 는 기존의 랜 케이블을 활용하여 전력과 데이터를 동시에 전송함으로써 기존의 네트워크 망을 별도의 추가 배선 없이 편리하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있다.   오늘은 PoE 네트워크 구축을 아주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아이피타임에서 출시된 PoE5000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를 자세히 보도록 하자. 


■ ipTIME PoE5000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제품의 외형은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었던 스위치 허브와는 크게 차이점이 없다.  PoE 지원이 되는 허브를 구분하는 한가지는 제품의 전면에 PoE 관련 LED 의 여부이다.  이 제품의 경우 최대 출력이 되었을 때 PoE LED 에 최대 출력이 표시된다.    제품의 포트는 총 5개이며 하나는 업링크 포트이며 스위치허브로 사용할 수 있는 포트는 총 4개이다.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를 통해 이 스위치허브의 최대 PoE 출력을 직접적으로 확인이 가능한데 포함되어 있는 어댑터의 출력은 52V, 1.25A 이다.  이를 역추산해보면 출력은 65 W 이다.    제품의 스펙에서 표기에 봤던 출력 표기와 동일하다.




제품의 좌측과 우측은 적절하게 타공을 해두었는데 65W 그리고 4개의 포트 만을 갖고 있는데 이는 이 제품이 낮은 소비전력을 갖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제품 내에서 발생하는 열기를 공기의 흐름 만으로도 쉽게 해결이 되기 때문이다.  제품의 외부 소재는 스틸 이다. 


기존의 랜케이블을 통해 쉽고 빠르게 PoE 장비를 연결, 아이피타임 PoE5000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오늘 기사를 통해 간단하게 소개한 이 제품은 사용할 수 있는 4개의 기가비트 포트와 하나의 업링크 포트로 이루어진 스위치허브로 이 제품은 기존의 백본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위치 허브가 있는 분들이 네트워크 중간 부분에 간단하게 연결하여 PoE를 이용, 무선 AP 혹은 IP-CCTV 혹은 IP 카메라 등을 쉽게 연결하는 제품이다.  PoE 가 지원하는 케이블의 길이는 약 50~100m 정도이기 때문에  이 허브를 통해 특히나 사무실과 약간 거리가 있는 창고 혹은 옥외에 IP 카메라를 설치하는데 적절하게 사용하는데 좋은 제품으로 보인다. 


PoE 를 지원하는 장비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PoE5000 제품의 경우 하나의 포트에 최대 30W 대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데 만약 하나의 포트에 30W 입력을 필요로한 장비를 장착한다면 나머지 3개의 포트는 최대 10W 정도 만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PoE 장비를 구입할 때 해당 장비가 소비하는 전력량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네트워크 구축을 해야 구축 후 발생하는 낮은 전력 송출량으로 인해 오작동하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