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32인치 LCD 모니터 2개를 히드라처럼 장착할 수 있는 듀얼 모니터암, 실버스톤 ARM21 - 에스티컴

최근 오픈한 최신 건물의 오피스를 머리 속에 떠올려 보면 개인이 사용하고 있는 공간들은 작아지지만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 휴게공간, 탕비실 등은 오히려 커지는 추세이다.  이는 사무실에 있는 시간이 줄어들거나 재택근무 등 특히나 외국계 회사에서는 출퇴근 시간 보다라는 개인의 능력과 결과치로 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적지 않은 사무실에서 개인이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빈도도 역시 늘어났다.   이는 LCD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가격이 크게 하락한 부분도 적지 않지만 하나의 모니터에서가 아니라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게 되면 컴퓨터를 통해 작업할 수 있는 공간이 비약적으로 늘어나기 때문이며 대부분의 일반 사무직들은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을 띄워놓고 업무를 보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제는 24인치에서 32인치 사이에 있는 모니터를 2개 정도 사용하는 분들이 적지 않다.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책상 들과 개인 공간들이 작아지면서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그것은 책상에 모니터를 두지 않고 모니터암을 사용하여 책상 위에 띄워서 책상 위에 모니터를 올려 놓지 않은 방법이다. 


실버스톤, 듀얼 모니터암 ARM21 - 에스티컴






이 모니터 암을 통해 모니터를 장착할 수 있는 최대 갯수는 2개이며 책상에 마운트를 할 수 있는 방법도 2개 이다.   책상의 한쪽 면을 사용하여 크램프로 모니터암을 장착하는 방법과 사무용 책상에 배선을 위해 뚫려있는 홀을 이용하여 그로밋 어프로치 방법으로 설치하는 것 이렇게 2가지 이다.  이 실버스톤 ARM21 은 이 두가지 책상 마운트 방법을 모두 지원한다. 




모니터의 지지하는 암은 단단한 스틸 소재로 유광 검정으로 처리가 되어 고급스러운 외형을 지녔다.   모니터의 지지 그리고 고정 및 리프트 방식은 암에 장착되어 있는 가스 스프링을 통해 편하게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 혹은 사용자의 체형에 맞추어서 마운트가 가능한데 모니터 후면의 베사 마운트 홀과 최대 32인치 그리고 9Kg 의 무게까지도 넉넉하게 지지해 준다. 


 

모니터 암의 중간에는 포함되어 있는 육각 렌치를 통해 암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단단하게 고정을 할 수 있다.  이 부분은 암 중간 부분에 스티커를 붙여두어서 이를 통해 조절 하면 된다.





모니터와 ARM21 암과의 연결은 상당히 쉬운 편인데 포함되어 있는 베사 마운트를 통해 가능한데 베사 마운트 브라켓은 듀얼 타입으로 100 x 100mm 크기와 75 x 75mm 크기 이렇게 2개를 지원하며 우선 포함되어 있는 베사 마운트 브라킷을 포함되어 있는 나사를 통해 모니터 뒷면에 장착 한 후 모니터 암의 끝게 끼우면 되면 쉽게 장착이 가능한데 별도의 나사 등으로 조일 필요가 없는 탈착식이어서 상당히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다. 




▲ 이 두개의 모니터 암은 각기 독립적으로 작동 되는데 간단한 높낮이 조절을 비롯하여 틸트 스위블 그리고 90도 피봇까지도 모니터를 설치할 수 있으며 하나의 암에 최대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보다 편리하게 장착 사용이 가능하다. 


2개의 모니터를 편리하게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 듀얼 모니터암 실버스톤 ARM21


앞서 사무실에서도 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만 최근 다양한 검사장비들을 사용하고 있는 병원 그리고 호텔 등의 리셉션 등에서 고객과 함께 모니터를 봐야하는 경우가 생각 외로 많다.  그런 독특한 환경에서도 이 제품은 그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는데 특히나 기본적으로 하나의 마운트 홀을 통해 2개의 모니터를 장착할 수 있으며 각기 모니터들은 사용자 2명 모두의 눈높이에 맞추어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다. 




그리고 제품의 디테일도 상당히 뛰어난 외형을 갖고 있다.  우선 하나의 모니터 암 마다 최대 9Kg 의 지지 하중을 갖고 있기 때문에 스틸을 사용한 단단한 느낌과 높낮이를 힘들이게 할 필요 없이 가스스프링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 자유로운 각도로 틸딩 및 스위블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제품의 가치를 찾을 수 있을 듯 하다.    이 제품은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의 오픈 마켓 등을 통해 15만원 내외로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