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재도약을 꿈꾸는 토종 쿨링 기업, 잘만테크 2020년 신제품 발표회

문태환기자

조회7,282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국내 개발, 판매 업체 중에서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쿨러 분야에 큰 획을 그었던 잘만테크가 2020년 다시 한번 새로운 비상을 하기 위해 어제 용산 마린칸토에서 자사의 신제품 30 여종을 공개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를 통해 기존의 잘만테크에서 유통을 했던 프로세서 쿨러, 컴퓨터 케이스 및 전원공급기를 비롯한 모든 제품의 라인업을 새로운 제품으로 대체하게 된다. 



▲ 잘만테크의 김철진 대표이사  


잘만테크의 2020년 신제품 발표에 앞서서 환영사를 맡은 잘만테크의 김철진 대표는 현재 잘만이 대외 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커다란 2가지 소송건에 대한 간단한 브리핑이 있었으나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합의점을 찾게 되어 빠르게 해결이 되고 있으며 아울러 내년에는 다양한 제품들의 출시와 더불어 재도약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감회를 밝혔다. 



▲ 잘만테크 이광기 부사장의 신제품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졌다. 
 


김철진 대표이사의 환영사에 이어서 잘만테크 이광기 부사장은 오늘 소개하는 모든 제품들의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졌다.  2019 타이페이 컴퓨텍스를 시작으로 신제품의 컨셉 및 시제품 들을 미리 해외 미디어 및 바이어들에게 전시 및 노출을 하고 해당 제품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았으며 그 외에 게임스컴과 같은 게이머들이 찾는 해외 전시 행사에서도 많은 예전 잘만 팬들을 많아 소통을 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잘만테크에서는 내년 2020년에는 전체적인 제품의 라인업을 모두 변경을 하며 재도약의 한 해가 될 것으로 약속했다.  



▲ 국내 내수와 더불어 해외에서 수출 판로를 찾기 위해 올해 잘만테크는 타이페이 컴퓨텍스를 비롯하여 독일의 게임스컴과 IFA 및 게임 액세스 19 등 다양한 해외 전시회에 별도의 부스로 참여하였다고 밝혔다. 



잘만의 듀얼 블레이드가 적용된 팬을 장착하였으며 알루미늄 방열판의 면적을 보다 입체적으로 구성한 4D 방열판 스태킹 등을 통해 최강의 공냉 쿨러인 CNPS 20X 가 출시되는데 이 쿨러는 잘만의 기술력이 하나로 응집된 플래그쉽 모델로 프로세서의 쿨링을 극대화 하며 어울러 소프트웨어적으로도 레이저의 함께 개발된 Z-SYNC 를 통해 쿨러의 모니터링 및 RGB 팬의 다양한 효과 및 레이저 제품들과의 연동을 가능해졌다. 




▲ 잘만에서 출시하게 될 새로운 CNPS 시리즈들은 모두 스파이더 RGB 팬이 적용되며 ARGB 제어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플래그쉽 모델인 CNPS20X 의 하위 모델인 CNPS16X 는 다이렉트 터치 히트파이프가 적용이 되었으며 앞면과 뒷면으로 2개의 팬이 장착되며, 이 쿨러에 장착되어 있는 RGB 링팬의 경우는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하였으며 쿨러 외부의 얇게 만들어 보다 밝으며 팬의 블레이드를 크게 만들어 보다 높은 공기을 넣어줄 수 있도록 설계가 되었다. 


잘만의 파워서플라이는 잘만테크가 생각하고 있는 최상의 가성비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디지안 만들어졌으며 80+ 스탠다드를 표준으로 실버, 골드 등급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가 된다.  특히나 잘만 전원공급기의 기술력을 직접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업계 최고 보증 기간인 7년의 보증기간을 갖는다.  그리고 다음달 중순 경에 첫 선을 보이게 될 MegaMax 파워 시리즈는 80 플러스 스탠다드 모델이며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동급의 전원공급기 대비 가격적으로 큰 장점을 갖도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잘만테크의 새로운 파워 (전원공급기들)  


2020 잘만 케이스는 모두  ROHS 를 모두 준수하에 만들어져 원가 자체가 높은 편인데 그렇치만 저가의 시스템 케이스에 큰 차별화를 둔 이유는  잘만테크가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해외 수출 부분에도 염두에 두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이번 잘만에서 출시되는 모든 케이스들은 특히나 LED 와 팬 스피드 컨트롤를 동시에 조절할 수 있는 별도의 컨트롤러를 기본 제공하며, 시스템 측면 부분에 사이드 쿨러 가이드를 적용하여 측면에서도 RGB LED 쿨러를 장착 이를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다.   보급형 케이스 들은 전면 베젤을 차별화 하여 아크릴버전, 메시 버전, 강화유리 버전 으로 출시 되며, 앞에서도 마찬가지로 RPM 과 LED 의 효과 설정을 한번 조정할 수 있는 잘만의 컨트롤러가 모두 적용된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다양한 잘만테크 2020 신제품들은 브레인박스를 통해 직접 소개를 해드릴 것을 약속 드리면서 이번 기사를 마칠까 한다.




 

마지막으로 커스텀 수냉 시스템 등을 위한 하이엔드 제품인 Z 머신 500 은 강화유리 5T 측면 2T 가 적용 되어 최고의 강성을 기본으로 모두 국내에서 100% 생산 되는 있는 제품이며 모두가 손으로 직접 조립이 되는 만큼 이를 필요로한 하이엔드 유저들에게만 제공이 될 예정이다.  그 외에 내부 구조는 커스텀 수냉에 최적화가 되어 있으며 상단 베젤의 경우 다이아몬드 컷팅을 통해 보다 디테일한 설계를 했다는 것이 잘만 테크의 설명이었다. 






 

잘만테크 2020 신제품 신제품 발표회 이모저모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