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AIO 쿨러, 커스텀 수냉 및 RGB LED가 적용된 DDR4 메모리까지 토탈 튜닝 솔루션 ThermalTake (써멀테이크), Annie Lu 인터뷰

문태환기자

조회3,960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컴퓨터의 발전을 이끄는 것은 바로 보다 빠르게 연산을 수행하는 성능의 변화이다.  그 핵심 부분에는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가 있다.  이 두가지 핵심 부품의 발전에 따라 컴퓨팅의 성능이 날로 발전이 되고 있는데 이에 비례해서 커지고 있는 것은 바로 소비전력 부분이다.  소비전력이 올라가면서 이와 함께 커지고 있는 것이 제품 자체가 발산하고 있는 써멀(thermal), 즉 열 문제이다. 이 열을 보다 적극적으로 제어하기 위해 고성능 시스템과 함께 발전하는 것이 쿨러라고 통칭할 수 있는 써멀 솔루션일 것이다.  이 열을 제어하기 위한 회사명에서 알 수 있듯이 열을 제어한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ThermalTake" 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쿨링 솔루션을 내어놓으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쿨링 업체이다.  이번 지스타 2019 를 맞이하여 적지 않은 하드웨어 업체들이 이 써멀테이크의 제품으로 시스템을 구성하여, 전시를 하고 있어 한국의 마케팅 및 세일즈 총괄을 맡고 있는 애니 루 씨와 함께 간단한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써멀테이크는 어떤 회사인지요? 써멀테이크는 1999년 대만에서 설립되어 컴퓨터 주변기기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처음에 CPU쿨러 제품라인 하나만을 가지고 있었고 현재까지는 케이스/쿨링 시스템 부품/파워/게이밍 기어/메모리 총 5개의 제품군이 증가되어 전세계에서 TT의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써멀테이크 제품들은 PC DIY 시장에서 신속히 퍼져 되어 미국/독일/호주/중국/러시아 등 국가에서 지사를 설립하였습니다.



▲ 좌, 세일즈 마케팅 대표 Annie Lu / 우, 세일즈 마케팅 매니저 Allen Yen 그리고 지스타 2019 에서 엔비디아의 부대행사에서는 레벨 20 시리즈 케이스로 만들어진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볼 수 있었다. 


현재 최고의 핫한 주력 모델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희 올해의 주력 모델이 써멀테이크의 20주년 창립기념으로 만들어진 레벨 20 시리즈 케이스입니다.  레벨 20 시리즈는 풀타워 케이스부터 마이크로형 케이스까지 구비되었고 아름다운 외형과 알루미늄 재질로 설계되었으며 모듈 방식으로 개인들의 취향에 맞게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최고급 케이스입니다.  최근에는 레벨 20 시리즈 키보드와 마우스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올 해 들어서 새롭게 추가된 라인업 이라든지 강조할수 있는 모델이 있다면? 올 해부터 써멀테이크가 컴퓨터 시스템 메모리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상반기에는 먼저 수냉식 메모리 워터램(WaterRam)을 출시했고 하반기에는 터프램(TOUGHRAM)이라는 고성능 RGB 메모리도 출시하였습니다. 써멀테이크 TT 로고를 기반으로 설계된 독특하고 색다른 외형뿐 만 아니라 자체 개발된 터프램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실시간 메모리 사용량/온도/성능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3000/3200/3600 클럭으로만 출시되었고 최근에 4000/4400 등 고클럭 모델도 나왔습니다.



▲ 써멀테이크의 터프램 시리즈 최근 DDR4-4000, 4400 의 클럭을 가진 제품도 출시 되었다. 


써멀테이크 (TT) 케이스 모드 인비테이셔널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써멀테이크에서는 전 세계 유명한 케이스 모더들을 초청하여 매년 2번씩으로 케이스모드 (CaseMod) 라는 초청 대회를 진행합니다.  도더들이 사전에 지정된 케이스를 가지고 자기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멋진 작품을 완성한 다음에 인터넷 투표와 써멀테이크 / 스폰서사 들의 평가로 우승자를 뽑아냅니다.


그렇다면 다른 나라 대비 국내의 커스텀 수냉 모더들의 수준은 어느 정도 라고 생각하시나요?  다른 나라에 비해 한국의 커스텀 수냉 수준은 굉장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다른 나라와 크게 차별화가 되어 있는 부분은  한국내 다양한  커스텀수냉 전문 업체가 유난히 많아 게이머들 혹은 소비자들이 부품과 원하는 스타일을 지정하면 업체에서 높은 수준의 환상적인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구성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런 개인 소비자 시장을 갖고 있는 구조를 갖고 있는 나라는 외국에서 보기 힘들 겁니다.


국내 커스텀 수냉 시스템 모더 분들을 위한 지원 정책들이 있을까요?  Join TT MOD 라고 하여 써멀테이크 자체적으로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는 AIO 등이 일반 커스텀 수냉 시스템이 해당되지 않고 모든 수로 및 전체적인 “케이스 모딩” 능력을 보여줘야 지원이 가능하다는 거라 한국분들에게는 아직까지 이에 해당되는 분들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써멀테이크의 제품들을 보게 되면 경쟁사의 다른 튜닝 업체들과 달리 강력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제공하는데 개발 인력 등은 어떻게 구성되는지요? 시스템 케이스와 비롯하여 이에 더불어 사용할 수 있는 수냉 키트 및 최근에 판매가 되기 시작하는 터프램 등을 포함하여 하나의 써멀테이크 제품들이 하나로 편리하게 사용되기 위해 써멀테이크에서는 소프트웨어를 아주 중요하게 판매하고 있어, 일반 적인 컴퓨터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하여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까지 모드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따라 본사 소프트웨어 개발팀의 인원 구성이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의 PC방에서도 일부 커스텀수냉 시스템을 구성하여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는 경우들이 많은데 다른 나라에서도 PC 방 (iCafe) 에서도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은지요?   한국 외의 다른 나라에서도 PC방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말레이시아에 위치하는 TT iCafe라는 올 써멀테이크 (TT) 제품을 사용하는 PC방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런 커스텀 수냉 시스템을 사용한 PC 방의 트랜드를 만들어내는데 써멀테이크에서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제주도에 있는 PC 방까지 상당히 많은 곳에서 써멀테이크를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한국 제주도에 위치한 스카이브릿지 PC 방 내에 사용된 써멀테이크 커스텀수냉 시스템 - 사진 출처 YJ MOD 블로그 


마지막으로 한국내 써멀테이크 팬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올해 써멀테이크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항상 TT를 응원해 주시는 유저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써멀테이크는 한결같이 유저분들을 생각하고 더 독특하고 완벽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써멀테이크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겠습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