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에이수스, 엔터플라이즈 비지니스 신제품 (ASUS IoT) 세미나

문태환기자

조회5,900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수정

에이수스는  1980년 대 말 4명의 엔지니어들이 뜻을 모아 만든 회사이다.  기본적인 마더보드 외에 모니터, 그래픽카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공유기, 노트북 등 다양한 IT 컴퓨팅 관련 기기 들을 만들고 트렌드를 선도해 왔다.  포춘지, 포브스 등 전세계 미디어들로 부터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은 IT 기업 등의 수상을 받기도 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에 발 맞추어 컴퓨터, 노트북, IOT 관련 기기 등에 맞추어서 에이수스에서는 ASUS IoT 라는 라인업으로 추가하게 되었다. 





▲ 에이수스 서버는 약 20년에 달하는 제조 경험 및 SPEC ORG 에서 1P, 2P 서버 벤치마크에서 246개 부분 세계 1위를 수상했다. 


에이수스에서 선보이는 ASUS IoT 지원 다양한 솔류션 들 




▲ ASUS PE200U 엣지 컴퓨팅을 위한 미니 PC


서버와 다양한 미니 PC를 통해 기본에 충실한 비즈니스, 고객 중심이 사고 및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 정신을 통해 IoT 분야에서 에이수스가 다시 한번 자리에 일어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인텔 프로세서의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코잇의 정우현차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 인텔에서는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의 세분화된 제온 프로세서 라인업으로 출시가 되고 있으며 올해는 신형인 9000 시리즈 제온 프로세서가 출시된다.  



▲ 인텔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Y 모델은 스피드셀렉트 기술, V 모델은 VM(가상화 머신), S 모델은 인덱스 및 찾기에 특화된 모델들이 있다. 



▲ 마지막으로 T 로 끝나는 프로세서는 다른 제온 프로세서대비 약 10도 정도 TJMAX 온도를 버틸 수 있는 제품이다. 



▲ 인텔 스케일러블 프로세서의 제품 넘버링 방법 


마지막으로 인텔의 옵테인 DC 퍼시트턴트 메모리 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옵테인 메모리는 낸드 플래시 기반의 스토리지로 프로세서와 DDR 시스템 메모리 상이에 위하는 스토리지이다.  외형 상으로 봤을 때는 DDR4 메모리와 흡사하게 생겼다.   특히나 옵테인 DC 메모리를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는 서버 즉 데이터 센터의 DB 전용 서버에 탁월한 성능 향상을 보인다.   특히나 서버의 물리적인 고장을 다운이 되어 다시 부팅을 하는 경우 비-휘발성 메모리의 특성상 다운 되지 전까지 모든 데이터들이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시간, 초당 많은 데이터들이 오가는 환경에서는 높은 신뢰성을 갖는다.  




▲ 인텔, 옵테인 퍼스시턴트 메모리의 작동 원리 및 구성  


에이수스 서버 사업부의 프리젠테이션이 이어졌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한 에이수스는 올 해가 서버, 워크스테이션 사업을 한지 23년 이 되었다.  국내에서 늦게 서버 사업에 뛰어 들었지만 작년의 경우 약 4K 수량을 전체 서버 시장에 약 5% 정도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는데 올 해는 이보다 더 늘어나 계속 해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에이수스, ES300 - E10 


이 서버는 엔트리 레벨의 성능과 스펙을 갖고 있는데 하나나 프로세서와 간단한 스토리지 서버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데이터 센터에서 간단한 웹서비스 등에 최적화가 되어 있는 제품이다. 




▲ 에이수스, ESC8000 G4


인텔의 2세대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버는 최대 8개의 GPU를 장착할 수 있는데 특히나 PLX 칩셋을 통해 장착된 그래픽카드의 모든 16배속 레인을 사용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와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연결을 해준다.  많은 GPU 가 탑재된 만큼 AI, 딥러닝 분야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그 외에 RS540-E9-RS36-E 스토리지 서버는 4U 기반의 이 서버는 최대 2GB 의 캐시를 갖고 있는 별도의 컨트롤러를 장착하여 최대 36개의 스토리지를 장착할 수 있다. 



▲ 에이수스, RS 워크스테이션 시리즈 


에이수스에서는 연구 목적 등의 다중 프로세서 및 다중 그래픽카드를 필요한 경우 일반적인 데스크탑 영역의 프로세서 대비 코어당 가격이 낮은 프로세서 라인업이 있기 때문에 동영상 편집 및 스트리밍을 필요로한 유저들에게 오히려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에이수스 미니 PC 제품 소개 


최고 라인업인 PA를 시작으로 가장 작은 크기를 같은 스틱 타입의 비보 PC 까지 라인업을 이룬다. 



▲ 에이수스 미니 PC PA90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어워드를 받은 바 이는 이 제품은 인텔의 코어 i9 프로세서를 시작으로 Z390 칩셋 그리고 엔비디아의 쿼드로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다.  프로세서 및 그래픽카드가 고스펙을 갖고 있는 제품인 만큼 프로페셔널한 사용자의 눈높이를 맞춘 제품이다.  별도의 쿨링 솔루션을 제공하여 낮은 소음을 자랑하며 부수적으로는 썬더볼트3 까지 지원해 이를 지원하는 많은 주변기기들을 쉽게 연결할 수 있다. 




▲ 에이수스 PB60G 


2개의 도킹 시스템을 구성된 이 미니 PC 는 별도의 디스플레이 모듈을 판매하는데 쿼드로 혹은 지포스 GTX 1650 를 선택할 수 있다.  퀴드로의 경우 최대 7개의 모니터를 지포스의 경우 최대 6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이 때는 디스플레이 포트를 사용해야 한다. 




▲ 에이수스 크롬박스 


이 미니 PC의 경우는 크롬 OS  전용 시스템으로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앱을 실행시킬 수 있으며 구글에서 직접 OS 를 제어하고 있기 때문에 완벽한 보안성을 갖고 있다.  크롬 박스와 함께 구입할 수 이는 행아웃 옵션을 통해 터치 스크린, 화상 회의도 가능한데 포함되어 있는 카메라를 통해 이를 구현한다. 



▲ 에이수스 AIoT 제품들의 소개 




▲ 에이수스 PE200U 시리즈


이 시리즈의 장점은 스위치 허브의 PoE 를 통해 전원을 입력 받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로 팬리스 디자인을 통해 소음 자체가 없다.  그 외에 시리얼 포트, 무선 랜 안테나 등은 옵션을 구입, 구성할 수 있다.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10 IoT 버전을 -20 도에서도 작동을 보증하기 때문에 극한의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을 보장한다.  산업용 시스템의 특성상 에이수스에서는 약 10년 정도 제품을 꾸준하게 판매할 긴 라이프 사이클을 갖는다. 




▲ ASUS Control Center 의 개요 


이 소프트웨어 기술은 하나의 메인서버를 두고 클라이언트 시스템에 컴퓨터의 전체적인 리소스의 관리 및 유지 보수를 가능할 수 있는데. 에이수스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더보드, 미니 PC 등에서 CSM 라는 별도의 네이밍이 부여되어 있는데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바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 센터를 통해 중앙에서 직접 제어를 하는 만큼 소프트웨어, 펌웨어의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각기 시스템 들의 USB 포트 등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여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데 클라이언트 단의 레지스트리까지도 편집이 가능하다.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는 컨트롤러 패널은 한국어를 포함하여 총 9개의 다중 언어를 지원한다. 





▲ 에이수스 컨트롤 센터의 UI 구성


사무실 내에 많은 컴퓨터 및 디지털 자원 등을 보다 적극적으로 회사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그리고 원격으로 컴퓨터에 접근을 할수 있도로고 원격 클라이언트 생성 추가가 가능하다.   이는 에이수스 컨트롤러 센터 활성화 카드의 QR 코드로 생성, 활성화가 가능하다.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 회사 내에 효율적인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관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다.  이를 지원하는 손쉬운 바이오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지원하며 회사 내에 자체적으로 사용하는 별도의 소프트웨어 등의 설치 및 제거도 가능하다.  그리고 회사 내에 그룹 웨어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해 ACC 고객사들은 자사 업체의 로고를 넣을 수 있다. 


가장 강력한 데이터의 외부 반출을 차단하기 위헤 클라이언트의 레지스트리 편집 및 USB 포트 전체를 비활성화 하여 사용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스마트폰으로 ACC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VPN 를 통한 접속도 지원한다.  에이수스에서는 서버 솔류션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우선 클라이언트이 경우는 CSM 으로 제품명을 갖고 있는 마더보드는 해당 클라이언트의 라이센스를 갖고 있는 제품이어서 이 마더보드를 구입하게 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에 ACC  엔터플라이즈 제품이 이는데 해당 제품의 경우는 별도의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 에이수스 ACC 와 기타 다른 솔루션의 차별점 


에이수스, AIoT & 비지니스 신제품 세미나 #WISER TOGETHER 이모저모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