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4K UHD 120인치 화면으로 홈시네마 구축을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 행사에 가다

오늘 학동에 있는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이번 2019 CES 에서 수상을 받은 바 있는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가 열였다.  이번 행사는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이 되며 일반인들도 다양한 라이프사이클에 맞은 LG 4K 레이저 시네빔의 실제 모습을 볼 수 있다. 



▲ 신제품의 소개는 LG 전자의 PC 마케팅팀 조웅천 책임이 제품의 소개를 맡았다. 


아이맥스라고 불리는 인간 시야의 한계를 극장에서 체험할 수 있지만 보다 편안하게 가정에 보기 위해 많은 업체들을 이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 에서는 이런 일반인들의 소비 패턴을 이해하여 가정에서 홈 시어터를 구성하는데 어렵고 복잡하며 그리고 많은 배선 등을 해야 하는 등 일반인들이 하기 어려운 부분을 조금씩 줄여왔다.  LG 에서는 2007년 HS101 가정용 포터블 프로젝터를 시작으로 작년 4K 최초로 세로형 모델인 HU80KA를 선보인 바 있으며 오늘 LG 시네빔 레이저 4K HU85LA 를 선 보인다.  이 제품의 경우 최대 120인치 (305cm) 스크린을 4K 해상도로 보여주며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보이기 위해 2700 안시와 200만:1의 명함비 그리고 HDR 10 까지 지원해 최대  DCI-P3 97% 수준의 색재현력을 지녔다.  그 외에 전면 돌비서라운드 2채널 스피커를 전면에 배치했다.  








그 외에 일반적인 프로젝터의 외형과는 다른  그리고 스크린과의 거리는 겨우 10cm 를 띄우는 것만으로 100인치의 대형 화면을 낸다.  예전 모델이었던 PF1000U 에서는 최소 38cm 의 거리에서 동일한 인치수로 투영이 가능했으나  45cm 거실장에 올려도 될만한 스크린과의 거리는 10cm 거리만으로 100인치 크기 그리고 4K 해상도로 많은 컨텐츠 등을 볼 수 있다. 



크바드라트의 패브릭 소재를 통해 전면에 비치해 코트화이트 색상으로 만들어 거실에 둘 수 있는 하나의 LG의 webOS 4.5 를 탑재하여 자체 포함되어 대부분의 영상 앱 (어플리케이션) 으로 넷플릭을 시작으로 푹 등 국내 혹은 해외 VOD 앱 등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  


4K, 120인치 대형 화면을 거실 혹은 가정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마치 기존의 프로젝터와 완전히 다른 디지인으로 만들어져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에 하나이다.  그 외에 외부 인터넷의 연결을 무선 와이파이 혹은 유선 으로 연결이 가능해 배선적인 문제도 원천적으로 해결했다. 




▲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무선 리모콘에는 인공지능 라이팅 기능을 탑재해 어두운 곳에서도 어렵지 않게 프로젝터를 제어할 수 있다.  그 외에 보다 편리함을 더하기 위해 기본적인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하여 영화배우, 혹은 영화 제목 그리고 설정 부분의 메뉴 접근까지도 음성을 통해 편안하게 할 수 있다. 



▲ 4 포인트 화면 맞춤 에서 12 포인트 화면 맞춤을 통해 미세한 조정이 가능해 완벽하게 보정을 해준다. 


이 제품이 출시된 가장 큰 이유는 아마도 극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시네마 대화면을 편리하게 심플한 공간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을 기본으로 일반 마니아들 만이 갖고 있었던 홈 시네마 영역을 일반인들의 영역으로 끌어내릴 수 있을 듯 하다.   행사의 끝에는 기자들과의 질의문답 시간이 이어졌는데 국내에 4K 프로젝터 시장에서 대해서는 묻는 질문에는 작년에 약 4,000대 정도의 규모로 파악을 하고 있으나 최근 외산 제품들까지 가세를 하면서 최대 15,000대 까지 급성장할 시장이라고 내다봤으며 프로젝터의 소모성 부품인 "램프"에 대해서도 해당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램프는 2만 시간이며 그 이상의 시간을 사용하게 되면 1,400 안시 정도로 떨어지게 된다고 덧붙였다.  


기자 및 유튜버 등에게 공개가 되었던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 이후, LG전자에서는 시네빔 레이저 4K HU85LA 모델을 20일부터 30일까지 50대 한정으로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데,  이 기간에 해당 프로젝터를 구매한 고객에게 프라엘 4종 세트 또는 2단 공기청정기(28형) 를 사은품으로 기본 제공하며 이 시네빔 레이저 4K HU85LA 의 권장 소비자가격은 589만원 이다.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 이모저모








▲ 2개의 시네빔 4K 레이저 HU85LA 를 활용하여 랜드 스케이프 모드로도 활용이 가능해, 실내, 실외에 다양한 행사에서도 적극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 행사 에서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 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헨리가 셀럽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빛냈다. 





▲ LG 시네빔 레이저 4K 오픈 하우스 안에는 기존에 LG 에서 출시하여 판매하였던 시네빔의 모든 제품들을 연도별로 볼 수 있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