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컴퓨텍스 2019] 풀 모듈러 전원공급기 이상을 보여준 시소닉 커넥트 프라임 를 보다.

문태환기자

조회2,383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최근 전원공급기의 변화는 아무래도 "고효율" 및 "RGB LED" 적용 정도로 요약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런 상황에 유독 RGB LED를 적용하지 않고 있는 전원공급기 본연의 제품에만 충실하게 만들어 최근 "포커스" 시리즈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소닉 부스를 방문하였다.  


시소닉 커넥트 프라임 시리즈



시소닉 부스 정 중앙에 위치한 "시소닉 커넥트 프라임" 시리즈는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풀 모듈러 방식" 의 전원공급기에서 한단계 더 진보한 방식으로 전원 공급기 본체어서 하나의 굵은 전체 전원을 뽑아 중간에 긴 모양의 모듈러를 통해 각기 필요한 커넥터 형식을 끼우게 되는 방식이다.   위 사진을 보게 되면 블루 LED가 적용되어 있는 시소닉 로고가 보이는데 이 부분이 전체 모듈이다. 



▲ 시소닉 커넥트 프라임 전원공급기 본체에서 하나의 굵은 전원 케이블 만이 나온다.  




위 이미지 처럼 긴 바 형태를 갖고 있는 모듈 부분에서 원하는 커넥터를 꼽아 마더보드, 그래픽카드 및 SSD 등의 저장 장치에 연결하는 방식이다.  이 긴 바 형태의 모듈러는 후면에 마그네틱으로 처리해 단단하게 마더보드 마운드 뒷면 패널에 단단하게 고정되는 구조이다.  이 독특한 모듈러 방식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풀-모듈러 방식의 전원 공급기 보다 짧은 선으로 모든 주변기기에 연결을 할 수 있다 라는 장점을 갖는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편리하게 컴퓨터 시스템의 내부 케이블 들을 정리할 수 있다. 



▲ 시소닉 커넥트 프라임에 포함되어 있는 바형태의 모듈러는 수면에 마그네틱으로 처리하여 스틸 재질의 패널에 단단하게 고정된다.  


그 외에 다양한 시소닉 리테일 전원공급기를 전시 




 


그리고 시소닉 제품 네이밍의 변화






시소닉에서는 적지 않은 숫자의 효율 등급 그리고 이에 따른 전원공급기 들이 파생되어 출시가 되어는데 올 해 시소닉에서는 이 제품 명칭 (네이밍)을 통합할 것으로 보인다.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GX" 는 앞에 첫 이니셜인 "G"는 골드 등급을 의미하는데 "S"는 실버 등급, "P"는 플래티엄 등급을 이미하게 된다.  그리고 "X" 는 풀-모듈러를 의미한다.  그리고 GM 에서 "M" 은 세미 모듈러 방식을 의미한다.   그리고 마지막 숫자 "XXXX" 는 이 전원공급기가 갖고 있는 전체 출력 수치를 의미한다.


시소닉 부스를 장식한 다양한 수냉 튜닝 시스템 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