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수냉 및 RGB 튜닝, 커스터마이즈의 끝판 왕 등장 컴퓨텍스 2019에서 만난 커세어 (Corsair) 부스 탐방

문태환기자

조회1,378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보다 선명한 RGB LED 메모리를 위한 캐펠릭스 LED (CAPELLIX LED) 기술 


커세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RGB LED 오버클럭킹 메모리 좋은 것을 알지만 많은 분들이 알고 있다 시피 "비싸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적지 않은 이유 중에 하나는 또렷한 RGB LED 색상을 보여주기 위해 보다 작고 조밀한 RGB LED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 캐펠릭스 LED는 기존의 일반적인 RGB LED에서 보다 작은 면적을 이용하여 효율적인 공간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60 % 밝고 60% 효율적이기 때문에 1.2~1.35V 의 낮은 전압으로 구동이 되는 메모리의 적합한 형태이다.  



▲ 좌, 커세어의 캐펠릭스 LED (CAPELLIX LED) 기술 / 우, 전통적인 RGB LED 방식  

이 LED 기술은 커세어의 튜닝 메모리 외에 팬에도 적용이 되는 만큼 추후에 출시되는 커세어의 다양한 튜닝 장비에 광범위하게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 커스텀 튜닝의 완성



커세어 에서 올 해 출시한 제품은 완벽한 수냉 튜닝 커스텀 파츠를 제공하는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의 출시이다.  이 제품은 프로세서 - 그래픽카드 를 수냉 블럭을 포함하며 펌프, 1열부터 최대 3열까지 지원하는 라지에이터를 비롯하여 소프트, 하드 타입의 배관 그리고 냉각수의 색상까지도 고를 수 있는 수냉 커스터마이즈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라인업이다. 




▲ 커세어 하이드로 X 시리즈 중 인텔의 LGA 115X 시리즈 소켓과 AMD AM4 소켓을 위한 XC7, XC9 수냉 블랙은 16개의 개별 RGB LED 장착을 시작으로 니켈 도금 - 구리 베이스의 플레이트를 통해 프로세서와 맞닿게 되며 커세어의 iCUE 소프트웨어를 통해 RGB LED 효과를 줄 수 있는 등 사용자의 취향 대로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하다. 



▲ 엔비디아의 GTX, RTX 시리즈에 사용할 수 있는 수냉 블럭인 XG7 시리즈 역시 새롭게 런칭한다. 




▲ 그 외에 라지에이터의 종류 그리고 냉각수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블럭와 연결이 가능한 조인트 부분도 다양한 색상 및 소재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역시 옵션으로 제공되는 만큼 자신의 예산 만큼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 프로세서-그래픽카드 블럭과 펌프 그리고 라지에이터의 크기 정도를 정하게 되면 배관에 필요한 기타 부속 들로 커세어의 하이드로 X 시리즈는 구성된다. 


커세어 iCUE 와의 연동,  다양한 튜닝 시스템의 전시  





 

앞서 간단하게 살펴봤던 하이드로 X 시리즈의 프로세서, 그래픽카드 블럭을 통해 구현된 데모 시스템을 볼 수 있었는데 MSI 의 X299 칩셋 기반의 마더보드를 통해 8개의 RGB LED 장착 메모리가 설치가 되어 있었으며 온통 화이트 색상으로 RGB LED를 iCUE 소프트웨어로 제어해, 깔끔한 시스템 튜닝의 끝을 보여주었다.  



▲ 2개의 마더보드를 연결하여 마치 1개의 컴퓨터 같이 보이는 이 시스템은 2개의 전원공급기가 장착되어 있는 2-1 시스템 케이스인 옵시디안 1000D 슈퍼-파워 케이스가 사용되었다.  데모로 전시되어 있는 시스템은 인텔의 코어 i9 9980XE 프로세서와 2개의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80 Ti  SLI로 적용된 메인 시스템과 그리고 하부 서브 시스템으로 코어 i9 9900K 프로세서가 사용되었는데 이 프로세서가 사용된 마더보드는 미니 ITX 마더보드가 사용되었다.   


하나의 시스템 케이스이지만 2개의 컴퓨터가 들어 있는 이 컴퓨터는 하나의 컴퓨터로 방송 송출과 게이밍을 주로 하는 스트리머에게 꿈에 가까운 시스템이다.  하나의 메인 컴퓨터를 통해 극한의 게이밍 환경을 그리고 작은 서브 시스템을 통해 방송 송출을 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시스템은 3개의 펌프가 적용된 것을 볼 수 있는데 파랑색의 냉각수가 들어 있는 배관은 메인 시스템의 프로세서 만을 그리고 녹색 냉각수는 2개의 지포스 RTX 2080 Ti 의 냉각을 마지막으로 빨강색의 냉각수는 서브 시스템의 코어 i9 9900K 프로세서를 식혀준다.   3개의 독립적인 쿨링으로 디자인된 시스템인 만큼 사용된 라지에이터는 총 3개로 케이스 상단에 하나 그리고 케이스 전면에 두개가 사용되었다.  





 

조만간 국내에 출격 예정, "커세어 원"  


작년에 첫 컨셉 제품으로 소개가 되었던 커세어 원이 북미 시장에 이어 국내에서도 본격 출시가 예정되었다.  이 제품은 마치 작은 크기의 공기 청정기 같은 외형을 갖고 있는데 2개의 수냉 키트를 통해 프로세서, 그래픽카드의 열기를 식해주는 구조이다. 





▲ 최고 상위 모델은 경우 X299 칩셋을 사용한 인텔의 코어 i9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208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있었다.  프로세서 및 그래픽카드는 모두 수냉 블럭을 통해 열기를 식혀준다.   



▲ 국내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은 커세어 원, i160 시스템으로 인텔의 코어 i9 9900K 프로세서와 지로스 RTX 2080 Ti 그리고 32GB 의 커에서 벤전스 메모리 그리고 480GB NVMe SSD와 2TB의 씨게이트 2.5 인치 SSD가 장착된다.  그 외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프로 64비트 버전이 기본 탑재된다. 


1인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만능 치트키, 엘가토 시리즈


마지막으로 작년 커세어에 인수 합병된 엘가토도 커세어의 부스 한켠에 커다란 공간을 갖고 전시가 되어 있었다.  작년 7월에 커세어에 인수된 엘가토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로써 모든 크리에이터가 고품질의 전문 콘텐츠를 생산해낼 수 있도록 뛰어난 접근성을 지닌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나 엘가토는 게임 캡쳐 분야의 선두기업으로서 4가지 강력한 ‘게임 캡쳐 카드’와 ‘스트림 덱 컨트롤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은 엘가토에 탑재된 소프트웨어로 손쉽게 전문 콘텐츠를 기록하고 업로드 및 실시간 방송할 수 있다. 현재 독일과 캘리포니아에서 디자인되는 엘가토 제품은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판매하고 있다. 



▲ 커세어의 부스 안에는 엘가토의 별도 부스가 있어 제품의 전시 외에 시연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 1인 유튜버 및 스트리머를 위한 엘가토의 스트림 덱 시리즈는 6개, 15개 이번 컴퓨텍스를 통해 32개의 키를 가진 스트림덱 XL 과 애플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트림덱 모바일도 첫선을 보였다.  



스트림덱은 방송 혹은 일상 컴퓨터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숏 컷" 등을 모아둔 일종의 키보드이다.  즉 각기 키는 엘가토에서 제공하는 API를 사용하는 어떤 소프트웨어 혹은 앱에서 등록 사용이 가능하다.  이 키에 등록을 시키는 특정 행위, 매크로 혹은 소프트웨어를 등록하면 한번의 키로 모든 것을 처리가 할 수 있다.  컴퓨텍스를 통해 첫 공개된 ‘스트림덱 XL’은 XL 단어에서 처럼 "X-Large" 줄임말 처럼 기존의 스트림덱 15개 LCD 키를 32개 키로 느려 보다 많은 키를 지정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 혹은 크리에이터가 원하는 작업들을 무제한으로 등록, 버튼의 위치까지도 커스터 마이즈 할 수 있는데 특히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송 소프트웨어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OBS 에서는 추가적인 API  그리고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셋을 제공하게 방송 혹은 스트리밍 시작, 종료하거나 오디오 및 조명을 조정하고 카메라를 전환해 온스크린 기능을 수행하는 등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트림덱 XL은 컴퓨터 혹은 노트북의 USB-타입C 포트로 연결이 된다. 



 

간단하게 앱의 설치 만으로 스트림덱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스트림덱 모바일’은 ‘15개의 가상 키가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스크린에 제공되어 ‘스트림덱’의 모든 기능을 무선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앱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체험판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지만 풀 버전을 사용하고자 할 때는 월 2.99달러, 연 24.99달러를 내야 한다. 




 

그 외에 현재 판매하고 있던 커세어 게이밍 기어들의 전시






▲ 커세어에서 구입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인 하푼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와 아이언크로우 RGB 와이어리스 게이밍 마우스, 최근 무선 게이밍 마우스 시장도 충분히 먹힐 수 있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는 2가지 제품들 



▲ 넷플릭스, 유튜브를 대형 TV로 많이 본다면, 키보드와 터치패드로 구성된 커세어 K83 와이어리스 가 괜찮은 선택이다.  이 키보드는 블루투스 혹은 2.4GHz 의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셋톱 및 노트북을 오가며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을 지원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