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리뉴얼 되었지만 그대로의 가격, 제닉스 아레나-X 제로 레드 에디션 게이밍 의자

이원경기자

조회4,545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게이밍의자는 출시 초기 PC 방에서 대거 사용이 되면서 일반 PC방 고객들이 오랜 시간 동안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방향으로 발전을 하였는데 특히나 초창기 PC 방에서는 5 ~ 6 만원대 말랑 말랑 쿠션 등을 가진 제품들이 출시가 많이 되었으나 인조 가죽들의 해짐 현상과 더불어 많은 오염 등에 청소 등이 어려워지는 등 내구성들이 떨어지면서 이 보다 비싼 게이밍 의자가 그 바톤을 이어 받게 되었으며 PC 방에서 해당 게이밍 의자를 체험해본 게이머들을 중심으로 대중화의 길을 걷게 되었다. 


게이밍 의자가 대중화를 걷게 되면서 동일한 혹은 통일된 디자인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 거 같았지만 최근 게이밍 의자들은 다품종, 판매 제품들의 분산 되면서 최근 게이머들의 눈높이를 맞춘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다.  게이밍 의자를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하고 제닉스에서는 2세대에 해당되는 아레나-제로 가 출시되었는데 기존 1세대 제품들 가지고 있던 불편했던 점들을 상당 부분 개선 하였으나 제품의 가격은 그대로 출시가 되었다.  오늘은 이 제닉스 게이밍 의자 라인업 중에서 스테디 셀러 모델인 제닉스 아레나-X 제로 의 2세대 모델을 살펴보고자 한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2019, 2세대 아레나-X 제로 레드 에디션 게이밍 의자.





게이밍 의자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에 하나는 바로 눈에 보이지 않은 뼈대에 해당되는 프레임 부분이다.  이 제닉스 아레나-X 제로 게이밍 의자는 등을 지지하는 상판과 앉는 하판 부분에서 모두 메탈 프레임으로 사용되어 장기간 사용시 시트 프레임의 변화 혹은 변형이 이루어지지 않다.   그리고 새롭게 달라진 스티치가 적용된 인조 가죽 부분들은 프레임에는 메탈 고리 박음질 등을 적용하여 표면이 울거나 밀리지 않게 단단하게 고정해준다. 


 

▲ 제닉스 아레나-X 제로 에디션은 목과 허리를 단단하고 편안하게 지지해 줄 수있는 머리 쿠션 및 등받이 쿠션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   



이번 2세대 제품에 들어서 가장 크게 업그레이드가 된 부분은 좌, 우에 적용된 팔걸이 부분이다.  우선 기존에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좌, 우로 팔걸이의 각도 조절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거기에 추가적으로 앞, 뒤로 움직일 수 있도록 슬라이딩도 지원해, 기존 높, 낮이만 조절했던 팔걸이에 비해 개인, 개인들의 습관 및 취향에 맞게 의자를 피트 할 수 있게 개선이 되었다. 




그리고 기존 제품과 동일하게 180도 틸트를 지원해 장기간 게이밍 의자에 앉아 공부 혹은 게이밍 시 간단하게 쉴 수 있도록 해준다.  그 외에 우측에 위치한 틸트 손잡이를 통해 180도 고정 시킬 수 있으며 안정적인 디자인으로 정확한 무게 중심을 맞추어서 뒤로 넘어지지 않는다.   그리고 이 제품 외에 추가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스툴을 이용하면 보다 다리까지 올릴 수 있어 편안하게 앉을 수있다. 


그 외에 기존 1세대 제품과 동일한 하부 틸팅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며, 부드러운 재질 및 청소가 간편한 PU 레더 (인조 가죽) 의 채용, 최대 하중 150Kg 견딜 수 있는 클래스4  등급의 가스스프링 및 메탈 다리 등을 사용해 전체적으로 안정감을 배가해 준다.   그 외에 부드러운 의자의 움직임을 위해 고강도 ABS 소재 5개의 휠이 적용되어 있다. 


높은 가성비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2세대 아레나-X 제로 레드 에디션 게이밍 의자  


최근 게이밍 의자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기존의 전형적인 게이밍 의자에서 다른 산업군들이 캐릭터 및 디자인 DNA 를 그대로 적용한 제품들이 조금씩 선을 보이고 있어 게이밍 의자가 갖고 있는 게이밍 이미지를 조금씩 지워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실 이 게이밍 의자는 "게이머" 라는 단어로 한정적인 시장 영역을 가져가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자연스럽게 시장 확대를 위해 일반 가구 중에서 학생들이 사용하는 의자와 경쟁을 해야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숙명일 듯 하다.  


이와 연장선상으로 봤을 때 제닉스는 기존 많은 판매고를 올렸던 제닉스 아레나 게이밍 의자의 리뉴얼을 통해 상품성을 보다 강화 했지만 동일한 가격으로 판매해 보다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며 카카오-프렌즈에디션 및 BMW M-스포츠 에디션 등으로 세부화 하여 카카오 캐릭터에 익숙한 분들과 차를 좋아하는 30대 남성 들을 타켓으로 세분화 하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디자인을 갖고 있는 게이밍 의자를 내어놓을지 제닉스의 차기 게이밍 의자들이 궁금해 지는 시기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