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2019 플레이엑스4에서 만난 토종 게이밍 기어, 제닉스 부스에 가다.

문태환기자

조회2,399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11월 수능이 끝나가는 즈음 매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는 아무래도 부산을 중심으로 열리는 게임 전시회다 보니 수도권 내 게임을 좋아하는 그리고 게임 개발사들은 게이머들과 만나 직접 소통하고 신작 게임을 소개할 만한 자리는 일산 킨텍스에서 5월에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밖에 없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 2019는 오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가 되는데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부터, 2013년 '굿게임쇼 코리아'를 거쳐, 지난 2016년부터 '플레이엑스포'라는 이름으로 공식 변경되었다.  2018 플레이엑스포 2018에는 전체 관람객 77,062명, 536개 업체, 1,054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며 총 8,112만 달러(한화 약 922억 원)의 수출계약추진액을 기록한 바 있다.



플레이엑스포는 콘솔, PC 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을 비롯하여 VR 게임과 최근에 들어서 이 게임을 즐기는 최신 컴퓨터 하드웨어를 볼 수 있는 체험형 행사로 진화하고 있다.  이번 2019 플레이엑스포에서도 최근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라는 캐치플레이스로 고급형 게이밍 의자,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등 멋진 게이밍 기어들을 출시하고 있는 "제닉스"의 부스를 만날 수 있었다. 


국내에 AKRACING 게이밍 의자, 아레나 게이밍 의자, 에이수스 ROG 게이밍 의자 등 다양한 종류의 게이밍 의자를 선보이고 있는 제닉스에서는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이 선호하는 게이밍 의자에서 탈피하기 위해 다각도로 상품성 높은 게이밍 의자를 출시하고 있다. 



 

▲ 제닉스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게이밍 의자, 어피치 라이언 시리즈  


제닉스 국내 영업마케팅  박정현 주임에 따르면 "오늘 6월 부터 정식으로 제닉스에서 판매가 되는 "제닉스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게이밍 의자는 지난 달에 보도자료 등을 통해 첫 소개가 되었는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많은 문의가 오고 있어 올 해 히트작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라고 밝혀 기존의 게이머들만을 위한 게이밍 의자 시장과는 다른 일반인 들에게도 크게 어필할 것으로 보였다.   



▲ 아레나 핑크 에디션과 BMW의 고성능 버전인 "M" 라인의 게이밍 의자도 만나볼 수 있다.  


"제닉스 X 카카오프렌즈" 게이밍 의자 외에도 올 해의 핫한 색상인 핑크 색상의 아레나 "핑크" 에디션 게이밍 의자와 다이나믹 드라이빙 BMW 와의 정식 계약을 통해 국내에 출시되는 BMW M 버전 게이밍 의자도 착석해 볼 수 있는 체험 공간을 마련해 두어 게이밍 의자를 구매하려는 분들이 직접 만져보고 앉아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 플레이엑스포 제닉스 부스에서는 게이밍 의자 외에도 제닉스의 게이밍 마우스, 게이밍 키보드 및 게이밍 이어셋까지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다.  



▲ 플레이엑스포를 찾는 게이머들 그리고 일반인들에게 특별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는 제닉스 부스만의 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플레이엑스포 2019에는 온라인 게임과 모바일 게임 개발사뿐만 아니라 아케이드, VR/AR, 게이밍 기어, 보드 게임 등 업계의 다양한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또한, 플레이엑스포 기간 중 다양한 e스포츠 행사와 스트리머의 팬미팅뿐만 아니라 개발자들과 지망생들을 위한 컨퍼런스 및 세미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나 올 해는 게임 개발사 외에도 컴퓨터 하드웨어 부스 등 행사에 참여한 부스 외에도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및 결승전 까지 진행이 되며 철권 월드 투어 결승전과 LoL 여성부 쇼매치, 세계 최초 '사무라이 쇼다운' 이벤트 대회까지 행사장 내부의 대형 중계 부스에서 인기 게이머들의 화려한 플레이를 직접 볼 수 있다. 


지난 10년간 플레이엑스포는 참가 기업과 관람객 수, 그리고 수출계약추진액을 꾸준히 늘리며 계속해서 행사의 규모를 키워왔다. 관람객 수의 성장곡선은 2016년에 들어서며 잠시 주춤한 듯 보였으나, 1년 만에 다시 예전 수준으로 복구한 뒤 더 큰 성장으로 이어졌다.  따사로운 햇볕이 좋은 가정의 달 5월에 이 플레이엑스포에서 세대를 뛰어넘을 수 있는 많은 컨텐츠 등을 직접 체험, 볼 수 있는 기회를 높치지 말길 바란다.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플레이엑스포 2019는 오늘 부터 5월 12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