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 개막

문태환기자

조회3,971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가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 해, 4일 동안 약 10만 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플레이엑스포에는 500개 기업 1,100개 부스가 참가하였으며, 경기도가 방문객 편의를 위해 개막을 이틀 앞둔 7일 상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의 환영사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맡아, 국내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경기도는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먼저 글로벌 게임사의 다양한 게임신작을 만날 수 있다.



‘소니’ 부스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4(PS4)와 플레이스테이션4 가상현실(PS VR) 타이틀 총 18종을 30대 이상 준비된 시연대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는 발매예정인 알피지(RPG) 게임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 후타미 요스케를 초청해 좌담회를 진행하고 세가(SEGA)는 발매 예정인 ‘팀 소닉 레이싱’, ‘용과 같이5 : 꿈을 이루는 자’를 미리 공개한다. 우리나라 대표 아케이드 게임사인 ‘유니아나’는 ‘댄스러쉬 스타덤’, ‘스페이스 볼링’, ‘이니셜 디(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 다양한 신작 아케이드 게임을 출품할 계획이다. ‘안다미로’는 펌프잇업 20주년 기념 버전인 ‘펌프잇업 엑스엑스(PUMP IT UP XX)’와 ‘스피드라이더3’, ‘오버테이크 디엑스(DX)’ 등 다채로운 포디(4D)형 레이싱 게임, 오감으로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를 국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올해 플레이엑스포 메인 스폰서인 엘지유플러스(LG U+) 부스에서는 V50 씽큐 5G 스마트 폰으로 인기모바일 게임과 5G 기술을 활용한 ‘버추얼닌자’, ‘후르츠어택’ 등 가상·증강현실(VR/AR)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엘지전자(LG 전자)는 ‘LG 울트라기어’ 브랜드가 적용된 최선 고성능 노트북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PlayX4 LOL 전프로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에서 AMD 50주년을 맞아 해당 대회 스폰서로 참여한 AMD 코리아에서는 실제 게이머들의 게이밍 시스템을 데모하여 게이머들의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선사한다.  AMD 라이젠 게이밍 시스템의 스펙은 라이젠 5 2400G / ASUS EX A320M- GAMING / 라데온 베가 64 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으로 수준 높은 LOL 매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방송을 통해 도네이션 된 비용은 전액 국경없는 의사회에 기부되며, 가장 많은 금액을 도네이션 한 유저분 및 대회 MVP 선수에게는 AMD 50주년 기념 라이젠 7 2700X + ASUS EX A320 GMAING 메인보드 + 50주년 쿠션 + 50주년 마우스패드 등 다양한 현장 경품이 제공 될 예정이다.



▲ 라이젠5 2400G 게이밍 시스템이 게임 대회에 사용된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게이머들의 다채로운 게이밍 실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대형 무대도 마련되었다.  


관람객들의 즐거움과 이목을 집중시킬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먼저 각종 이스포츠 대회가 개최된다. 메인무대와 특설경기장에서는 ‘오버워치컨텐더스 코리아 시즌1 플레이오프’, ‘철권 월드 투어 한국 마스터 티어 결승전’, ‘리그오브 레전드 여성부 쇼매치’, ‘위닝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컵 결선’,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2019 결승전’,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 ‘인디게임 이스포츠 대회’ 등 다양한 분야의 이스포츠 대회가 열린다. 넥슨과 경기도가 함께 개최하는 ‘넥슨 크레이지 파크’에서는 넥슨 IP를 활용한 이스포츠 가족대항전도 열린다.


특히 경기도가 지자체 최초로 주최하는 ‘경기 국제 이스포츠대회’가 11일과 12일 양일간 5개국 170명의 선수가 참여한 가운데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등 3개 종목별로 열린다.




또, 게임 전용 방송인 트위치가 플레이엑스포 공식 방송채널로 참가해 300여명의 인기 스트리머들과 함께 공개방송, 팬사인회 등을 연다. 플레이엑스포에서 진행하는 모든 공개방송은 트위치 코리아 공식 채널에서 현장 생중계된다.


이밖에도 넥슨과 블리자드 양사의 팬들이 좋아하는 게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창작물이 11일과 12일 양일간 킨텍스 제2전시장 후면 야외광장에서 전시된다. 레트로 게임 뿐 아니라 피규어 등을 사고 팔수 있는 레트로 장터가 12일 8홀 앞 로비에서 열리며 전시장에 마련된 ‘추억의 게임장’ 코너에서는 50여대의 레트로 게임을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플레이엑스포는 지난 10년간 총 50만 9,593명이 관람하고 총 3,570개사가 참가하며 국내 주요 게임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자리은 수도권 내 최고의 게임 전시 및 체험 행사이다. 








 

오늘 부터 5월 12일까지 열리는 2019 플레이엑스포(PlayX4)의 자세한 행사 일정은 플레이엑스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