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4세대 광축 지시엔(Jixian) 스위치 사용 방수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마닉 (MANIC) X40

이원경기자

조회1,897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만원 내외의 저렴한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가장 먼저 접할 수 있는 저렴한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한 키보드는 3 ~ 5만원 대에 대거 포진하고 있다.  그래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 상당히 많아진 편인데 몇 년 전을 떠올려 보면 10만원을 넘어주어야 구입할 수 있는 기계식 키보드는 상당히 대중화가 되었다고 볼 수 있을 듯 하다.  이렇게 대중화가 된 이유는 바로 체리사 많이 가지고 있던 기계식 스위치에 대한 많은 기술들이 라이센스가 없어지면서 유사축 혹은 다른 방식의 스위치가 많아졌으며 이에 따라 가격이 하락되었기 때문이다. 


키보드가 크게 고장을 일으켜 사용하지 못하게 되는 가장 큰 이유는 첫번째가 80~104개 있는 키보드의 스위치 하나가 오작동을 일으켜 키보드 전체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와 두번째는 대형 참사라고 볼 수 있는 키보드에 액체 성분의 물질이 들어가 완전히 망가지는 경우이다.   사무실에서 업무 중에 이런 일이 일어난다면 어떻게 되었던 새로운 제품을 구입해서 대체, 사용하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공휴일에 가정 에서 이런 일이 생긴다면 꼼짝없이 컴퓨터를 몇 일간 사용할 수 없는 일이 생긴다.   이에 최근들어 이 두가지 문제를 해결한 키보드들이 속속 출시가 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4세대 광축 지시엔 스위치를 사용한 마이크로닉스의 마닉 X40 게이밍 키보드이다.  과연 이 키보드가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4세대 광축 지시엔(Jixian) 스위치 완전 방수 게이밍 키보드,MANIC X40 





 

키보드의 전체적인 외형은 전형적인 104 키를 갖고 있는 제품으로  1.2Kg 정도의 가벼운 무게를 지녔다.  키보드의 연결 방식은 USB 2.0 포트를 통해 연결이 되며 마닉 X40 블랙이 출시가 되다가 최근에 화이트 라인업이 추가 되었다.   키보드의 무상 보증 기간은 구매일로 부터 1년이다. 



컴퓨터와 연결되는 케이블의 경우는 1.8m 정도로 넉넉한 편이며 전체적인 소재는 꼬임 방지 및 높은 내구성을 갖고 있는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이 사용되었다.   그리고 컴퓨터와 연결 시 높은 신호 전도을 위해 노이즈 필터 및 금도금 USB 단자가 사용되었다. 



타이핑 시 손목과 편안한 각도를 만들어 줄 수 있는 키보드 피트의 경우는 1단계 만 조정이 가능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고무로 마감되어 있다.   이 키보드 피트를 세울 경우 약 3.4도 정도 키보드의 후면이 올라가 손목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이 키보드는 내부의 PCB 기판 및 접점부를 방수 코팅 처리를 통해 액체 물질이 유입이 되어도 깨끗한 물 세척 후 건조하여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 마이크로닉스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IPX7 등급의 방수 등급을 받았다고 한다.  그래서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는 키보드 바닥면의 홀을 통해 키보드 상단으로 유입된 액체를 빼낼 수 있다. 





키보드의 레이아웃은 전형적인 104 키를 갖고 있는 키보드 이며 스페이스키 및 키보드 우측의 엔터 키는 기본적인 1자형으로 되어 있어 에프터 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체리 스테빌라이져 키캡과 호환 된다.  이 부분은 스페이스 키, 쉬프트 키 등 체리 스테빌라이져 키캡과 동일한 크기를 갖고 있다. 



광축 스위치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들어 있는 4개의 스위치는 내부에 이렇다 할 부품을 가지고 있지 않고 단지 키를 타이핑 했을 때 위로 다시 복원해 주는 역할 만을 한다.  이것은 키가 눌렸을 때 스위치의 중심축이 키보드 PCB 기반의 IR 센서를 끊어서 입력을 받는 무접점 방식이기 때문이다.   


앞서 설명을 했듯이 하나의 스위치 고장으로 전체 키보드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를 없애기 위해 4개 여분 스위치와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등을 기본적인 액세서리로 포함한다. 



기본적으로 이 키보드에 사용된 키캡은 이중 사출된 키캡으로 특별한 개성이 있는 캐릭터 문자로 만들어지지 않은 평범한 제품이 사용 되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ABS 소재의 2중 사출로 되어 있는 키캡인 만큼 타이핑 시 상단의 문자가 혹은 캐릭터가 지워질 일은 없다. 




키보드의 PCB 기반과 스위치는 사진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부착이 되어 있으며 키보드의 스위치 마더 적용되어 있는 LED는 스위치에 부착이 되어 있지 않고 기판에 부착이 되어 있었다. 



키보드의 LED는 엷은 오렌지색 LED를 기본으로 게임시 많이 사용하는 "W, A, S, D" 키와 방향키는 흰색 LED로 적용되어 게이머들에게 특화된 LED 조명으로 구성이 되었다.   그 외에 LED 모드는 왼쪽 Alt 키 옆에 있는 "FN" 키와 기능키 중에 하나인 "SCR" 키와의 조합을 통해 총 13가지 효과를 낸다.  그리고 FN 키와 방향키와의 조합을 통해 LED 조명의 밝기 및 속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이 부분은 포함되어 있는 설명서 혹은 상품 정보 페이지를 참조하면 되며 마지막으로 "ESC 키와 NF 키" 의 누르게 되면 공장 초기화 설정으로 돌아가게 되는 참조하면 좋을 듯 하다. 





그리고 게이밍 키보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무한 동시 키입력 그리고 우리나라 금융권의 엑티브X 기반의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과 충돌 없이 사용이 가능하여 공인인증서 입력 오류 및 윈도우 조합기 오작동이 없다.  마지막으로 일부 윈도우10 예전 빌들에서 한, 영키가 작동하지 않아 한글과 영어로 토글이 되지 않은 현상이 있는데 마이크로닉스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로 업데이트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화이트 감성에 레인보드 LED 적용, 마닉 X40 화이트 버전 추가 


또한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마닉 X40 블랙 모델 외에 새롭게 화이트 모델이 추가가 되었는데 전체적인 화이트 프레임과 화이트 키캡과 블랙의 오렌지색 LED 단색이 아닌 RGB 레인보우 LED로 구성하여 여성 분들이 좋아할 취향을 가진 제품이다.  RGB 레인보드 LED는 LED가 RGB LED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104키가 레인보드 색상으로 LED 구성을 하고 있는데 하나의 LED 마다 RGB 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구입 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그 외에 블랙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 내마모성과 방진력, 작동음을 향상 시킨 ‘지시엔(Jixian)’의 최신 4세대 광축 스위치가 그대로 사용되어 1억 회 이상의 타이핑 수명과 0.2ms 의 빠른 반응 속도를 보이며 방수 기능도 동일한 IPX7 등급을 받았다.  



▲ 빠른 반응속도 및 내구성 방수까지 가능한 마이크로닉스 MANIC X40 화이트 에디션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는 MANIC X40 화이트 출시를 기념하여 5월 20일까지 2주간 권장 소비자 가격인 49,900원에서 20% 할인된 39,900원에 출시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별도의 수량 제한 없이 진행이 되는 만큼 마닉 X40 블랙 혹은 화이트 제품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구입시 참고하길 바란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