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빠른 스위치 교체 그리고 크리스탈 키캡이 적용된 마이크로닉스 마닉 X48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이원경기자

조회4,211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작년 부터 피씨방에 가게 되면 접하게 되는 키보드는 투명한 크리어 캡이 적용된 기계식 키보드 그리고 방수까지 되는 제품들을 많다.  여러 사람들이 손이 닿는 공간이다 보니 키보드의 불량은 음료 등을 쏟게 되면서 전체적으로 망가지는 경우가 적지 않으며 104키 중에서 하나만 고장을 일으켜도 전체를 사용하지 못하는 키보드의 구조상 생각 외로 여분의 키보드를 스패어로 가지고 있는 피씨방이 많다.   이런 상황을 그대로 개인에게 적용을 해보면 가정에서 키보드가 망가졌을 경우 여분의 키보드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몇 이나 될까?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아마 한명도 없을 것이다. 


한미마이크로닉스, MANIC X48 4세대 광축 완전방수 기계식 키보드




마닉 X48 키보드의 본체 색상은 흔히 보는 흰색, 혹은 검은색이 아닌 민트 색상으로 최근 단순한 색상 만을 가진 키보드 색상을 탈피하여 다양한 색상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이다.  기사를 작성하기 위해 제공 받은 제품은 민트 색상의 바디에 흰색과 회식 키캡이 적용된 제품으로 여기에서 흰색 키캡이 검은색 키캡으로 적용된 제품이 존재해 총 2가지 서로 다른 키캡을 가진 제품으로 판매가 되고 있다.   그리고 검은색 키캡이 적용된 제품의 경우는 흰색 단일 LED가 적용되어 있어 보다 사무실 혹은 가정에서 깔끔한 분위기로 키보드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듯하다. 


제품의 키 배열은 104키 레이아웃 이며,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 USB 포트를 통해 연결이 되는 전형적인 최근 키보드이다. 




▲ 제품에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여분으로 제공되는 총 4개의 스위치와 키캡, 스위치 리무버 갖기 하나씩 그리고 제품의 보증서 및 피씨방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티커가 들어있는데 작지만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더해진 액세서리 구성이다.   




▲ 마닉 X48 기계식 키보드의 USB 케이블은 패브릭 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넉넉하게 1.8미터 길이를 갖고 있다.  특히나 USB 포트 케이블 끝 쪽에는 별도의 노이즈 필터가 적용되어 있어 컴퓨터와 연결시 깨끗한 신호를 주고 받는다. 





▲ 마닉 X48 키보드의 키캡은 크리스탈 키캡 이라고 불리우는 키캡으로 기본적인 키캡에 투명한 아크릴로 덧씌워진 형태로 지문도 묻지 않고 프린팅된 문자와 완전히 분리가 되어 원천적으로 지워질 일이 없다.  



▲ 키보드 우측 상단에 있는 넘버락, 스크롤락, 캡락 등 4개의 LED는 모두 청색으로 만들어 졌으며 키보드의 민트 색상과 묘하게 잘 어울리는 색상 매치를 이룬다.  




▲ 키보드에 있는 4개의 방향키와 "A, S, D, W" 키는 짙은 회색 톤의 키캡으로 처리가 되었는데 이 8개의 키캡은 모두 게임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캡이므로 게이머들에게 위치 외에 색상으로도 구분해 주기 때문에 생각외로 게이머들에게 상당히 편리함을 준다. 




▲ 키보드의 바닥면은 총 4개의 고무 받침으로 처리가 되어 밀림을 방지하면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키보드 피드는 1단계로 조정이 가능하다.  





▲ 키보드의 104 키 혹은 스위치는 모드 LED가 적용이 되어 있으나 RGB LED가 아닌 단일 LED가 적용이 되어 있는데 전체적으로 "레인보우" 배열로 키캡을 밝혀준다.  하나의 LED가 RGB 를 지원하지 못해 화려함은 덜할지 모르겠지만 생각 외로 적절한 색상으로 배열을 하여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은 느낌을 준다. 



▲ 스위치의 스테빌라이저는 체리 스테빌라이저와 호환이 되는 형태여서 애프터 마켓에서 판매하는 많은 체리 스테빌라이져 지원 키캡을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크리스탈 키캡 자체의 디테일이 뛰어나기 때문에 기본적인 키캡을 빼고 일반 키캡을 사용하는 분들은 별로 없지 않을 듯 하다. 
 

이 키보드에 사용된 스위치는 지시엔의 4세대 광축 스위치로 0.2ms 의 빠른 반응속도와 1억회 키수명을 갖고 있는 만큼 속도와 내구성 부분까지는 좋아 경렬한 타이핑을 해야 하는 게이밍 환경에서 적합하다.  전체적인 키감은 클릭 타입이기 때문에 타이핑을 칠 때, 즉 키보드를 누를 때 "탈칵"하는 소리를 내며 적당한 반발감을 주어서 전체적인 키감은 경쾌한 느낌이다. 


IPX7 방수, 교체 가능한 지시엔 4세대 광축 스위치가 적용된 마닉 X48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마닉 X48 키보드는 다음과 같이 4가지 단어로 요약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우선 첫번째 "IPX7 등급의 방수" 이다. 이 방수는 사실 일반적인 사용자들에게 크게 어필하는 부분이 적기는 하지만 막상 키보드 혹은 노트북에 커피 혹은 음료 등의 액체를 쏟게 되면 100% 망가진다고 봐도 좋을 듯 하다.  이 키보드는 이 방수에 대해서 IPX7 등급의 방수 성능을 자랑하는데 제품 바닥면에 2개의 배수 구멍까지도 갖고 있어 액체가 스며들더라도 빠르게 배출할 수 있는 구조를 갖고 있다.  



▲ 해외에서 팔고 있는 굿즈 중에 스타벅스 커피를 쏟는 듯한 액세서리가 있기도 하다.  


그리고 두번째는 지시엔의 교체 가능한 4세대 광축이 적용되어 하나의 스위치가 망가져도 전체를 사용할 수 없는 키보드 태생 상의 단점을 커버했다. 전체적인 키감은 경쾌감을 줄 수 있는 세팅이며 부드러운 타건감과 더불어 깔끔한 키음 등을 제공해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라고 거부감이 없는 세팅이다.  그리고 제품에 여분으로 제공하고 있는 4개의 스위치를 통해 스위치 고장 문제를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교체가 가능하다.   그 외에 게이밍 키보드가 기본적으로 가져야할 덕목인 1000Hz의 폴링레이트, 무한 동시 입력 등은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마지막 세번째의 장점은 바로 이 키보드에 적용된 크리스탈 키캡이다.  이 키캡의 디자인에 대해서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을 듯 하지만 깔끔함을 좋아하는 분 들이라면 아마 100% 상당히 만족스러워할 듯 하다.  그 외에 ASDW 키와 방향키에 짙은 회색 키캡이 적용되어 눈에 거슬릴 수도 있지만 생각외로 레인보우 LED를 통해 빛을 투영해 주어 이질감을 최소화 해준다.   하지만 전체적인 키캡의 통일감을 좋아하는 분들 위해 8개의 회색 키캡 외에 추가적으로 동일한 흰색 키캡을 제공했더라면 보다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해 본다.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마닉 X48 4세대 광축 방수 게이밍 크리스탈키캡 키보드는 오픈 마켓 혹은 포탈 사이트 등을 통해 5만원 내외의 가격대로 판매가 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