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6포트 기가비트, IGMP 를 지원하는 스위치 허브 아이피타임 SG16000M

문태환기자

조회3,963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사무실, 가정에서 하나 이상의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대부분 공유기가 기본적으로 갖고 있는 유선 랜포트는 4개에서 6개 사이이다.  이 중에서 아마도 가장 많은 종류의 공유기가 4개의 유선 기기비트 혹은 100M 비트 랜포트를 갖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 문제는 그 이상의 유선 인터넷 기기를 연결해야 하는 경우가 사무실에서는 종종 발생한다는 점이다.  우선 공유기가 DHCP 를 통해 제어할 수 있는 유선 및 무선 기기들의 총합은 최대 254 개 이다.  


물론 이 정도의 숫자를 하나의 공유기로 사용하려면 공유기에 사용된 플래시 메모리 및 CPU의 속도는 당연히 빨라야 한다.  그래서 대부분 100평 내외에 중소 규모를 갖는 사무실에서는 10~30 개 정도 많으면 50개 정도 유, 무선 인터넷 연결을 필요로 한다.  


아이피타임 SG16000M 기가비트 스위치 허브








▲ 특별한 설정이 필요하지 않은 스위치 허브의 경우는 포함되어 있는 전원 케이블만 연결한 후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해 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 무소음 방식의 기가비트 허브인 아이피타임 SG16000M 허브는 내부에 별도의 쿨러를 장착하고 있지 않는 패시브 쿨링으로 허브 내부의 열기를 식힌다.  



▲ 제품 전면에 위치한 16개의 LED와 전원 LED로 제품의 작동 상태 및 연결되어 있는 포트의 활성화 상태를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도록 보여준다.



▲ 제품 전면에 있는 총 16개의 기가비트 포트는 위, 아래 2열 배열로 위치해 있으며 자동적으로 업링크 및 다운링크를 감지하므로 인터넷 공유기 그리고 클라이언트와 연결은 구분이 필요 없이 빠르게 할 수 있다. 



 

사무실에 스트리밍 기반의 장비가 있다면 


이 허브는 아이피타임의 공유기에서 지원하는 IGMP 를 지원한다.  IGMP는 인터넷 그룹 관리 프로토콜 (Internet Group Managnement Protocol) 의 양자로 쉽게 설명을 하자면 허브에 연결되어 있는 모든 장비들에게 데이터를 보내지 않고 이를 필요로 한 포트만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술이다.   우리가 컴퓨터를 통해 공유기-허브를 통해 데이터를 받는 다는 것을 가정하면 우선 컴퓨터를 스트리밍 데이트가 아닌 단일적인 데이터 전송을 주고 받는다. 즉 파일 단위가 스트리밍으로 긴 형태가 아닌 짤라진 데이터 이며 항상 그 끝이 존재한다. 



▲ 아이피타임 홈페이지 내, SG16000M 상품정보 페이지에서 인용  


하지만 이 처럼 모든 포트들이 동일한 데이터 작업을 하게 되면 항상 동일한 데이터 및 대역폭을 차지하는 IPTV 등은 끊김 현상을 보일 수 있는데 이로 인해 별도의 패스 혹은 포트 등을 그룹으로 묶어 일차적으로 데이터 대역폭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데이터 통신을 하게 만드는 것이다.   외부에서 TV 데이터가 오게 되면 해당 허브는 IPTV 와 연결되어 있는 포트로 1:1 매칭을 해주어 수신되고 있는 데이터가 지정된 포트로만 주고 받게 한다.   이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IPTV 의 안정적인 감상도 가능하지만 동일한 허브에 물려 있는 다른 장비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외에 IP 카메라 혹은 IP 폰 들도 이와 같은 스트리밍 성이 강한 데이터 이기 때문에 IGMP 기술이 적용된 허브를 사용하게 되면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네트워크 구성이 가능해진다. 


사무실에 하나 이상의 IPTV, IP 카메라, IP폰 등이 있다라면..


일반적인 중소기업 사무실에는 위 제목에서 언급한 3가지 네트워크 주변기기 중에서 하나도 없는 경우가 있겠지만 해외 법인이 국내 지사의 경우는 IP 카메라, IP 폰 등이 필수적으로 설치가 되어 해외 담당자들과 레퍼런스-콜 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 때 다른 사무 구성원들 혹은 네트워크 장비들의 속도 간섭을 최소화 하려면 우선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 및 넓은 대역폭을 내는 인터넷 서비스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넉넉한 속도를 효율있게 관리는 하는 것도 전체적인 네트워크 안정성 및 속도 향상에 적지 않게 기여한다. 



네트워크 허브의 역할은 바로 이것이다.  거미줄 처럼 엮여 있는 유선 만을 부드럽게 교통정리를 해주는 것 그리고 추가적으로 항상 트레픽이 고정적으로 나는 부분의 장비들의 대역폭을 미리 확보하여 다른 주변기기의 데이터 대역폭에 영향을 최소화 하는 것, 이 모든 것을 한번에 처리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다면 눈에 보이지 않은 이 네트워크 허브에 과감한 투자를 해보도록 하자. 


오늘 기사를 통해 소개한 아이피타임의 SG16000M 스위치 허브는 구입 후 2년간의 무상 보증 기간을 갖고 있으며 오픈 마켓 등을 통해 11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