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인텔 9세대 코어 프로세서 &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탑재", 2019 에이수스 ROG 게이밍 노트북 출시 행사

문태환기자

조회7,369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에이수스에서는 기술과 혁신이라는 모토 아래 다양한 컴퓨터 주변기기 외에 스마트폰, 에어러블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왔다.  에이수스의 많은 제품들은 2017-2018년 대비 약 18% 의 매출 증가가 되었다.   그 외에 ROG 로 대표되는 에이수스의 게이밍 브렌드는 마더보드를 넘어서 노트북, 게이밍 기어 그 외에 다양한 튜닝 장비들까지 출시가 되어 전 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게이밍 브랜드로 인정을 받아왔다.  "게이밍 노트북"에 대해서 이야기 한 것은 3~4년 전 이지만 에이수스에서는 약 13년 전 부터 이런 제품들을 준비해 왔으며 최근까지 혁신은 이어져 왔으며 ROG 만의 DNA 가 지금까지 이어져 있다. 




▲ 제이슨 후 (Jason Wu) 에이수스 코리아 지사장이 환영사를 맡았다. 



에이수스에서는 게이머 들을 위한 많은 대안을 제시했는데, SLI 지원, 얇은 두께 그리고 RGB LED 가 적용된 노트북을 출시해왔다.  늘어난 성능 만틈 높아진 발열을 잡기 위한 쿨링 솔루션을 제공한다.   오늘 행사를 시작으로 좋은 게이밍 환경을 게이머들에게 제공하겠다.  그리고  오늘 출시된 ROG 신형 노트북은 11번가와 함께 온라인 공식 판매에 들어가며 에이수스 30주년 그리고 ROG 노트북을 최대 20% 할인을 하는데 4월 24일 24시간 하루만 진행이 된다. 



엔비디아 코리아 김승규 영업 대표는 오늘 행사에 소개가 되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제품의 출시를 축하하며 최근 몇 년간 빠르게 급성장을 하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기술을 선도하는 에이수스 ROG 노트북 외 에이수스의 지폿 그래픽카드를 꾸준히 사랑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엔비디아에서는 지포스 게이밍 랩탑 (노트북)에 대해서 설명이 이어졌는데 노트북에서 100 프레임 이상의 높은 프레임을 제공하는

게이밍 환경을 만들어 게이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오늘 국내에 선보이는 노트북은 ROG 마더쉽 GZ700 을 시작으로 ROG 703, R0G 제피러스 시리즈 3종,  ROG 스트릭스 2종 등이 출시되며 이 새로운 노트북은 인텔의 9세대 프로세서 및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 시리즈와 GTX 16 시리즈가 전량 탑재되었다. 




에이수스의 제시카 첸은 한국내 시장은 최대 3배 정도의 시장 성장세를 가질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마더보드를 시작으로 노트북 및 데스크톱까지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이다.  그 외에 노트북에 사용된 디스플레이 및 마더보드 등을 2년간 무상으로 사후 지원이 가능하며, 에이수스의 아우라 ROG 싱크는 마더보드에 사용된 기술과 동일하다.


ROG 제피러스S GX502 는 얇고 빠르고 가벼운 모델이며 주력 모델의 경우 지포스 RTX 2070 가 탑재되었다. 



3면이 모두 얇은 베젤을 채택하였으며 144Hz 주사율 및 3ms 반응속도 및 팬톤 인증을 받아 포토그래퍼 등에서 환영을 받을 수 있을 듯 하며 상위 모델의 경우는 G-지싱크를 지원하며 USB 타입C 포트 를 지원해 모바일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다. 



ROG 마더쉽 GZ700은 인텔의 코어 i9  프로세서오 지포스 RTX  2080 탑재가 되었는데 I9 9980K  프로세서는 최대 4.7GHz 로 작동을 하는데 오버클럭킹을 지원하며 리퀴드 메탈을 사용한 쿨러가 사용되었다.  그 외에 4K UHD 패널과 G-싱크를 지원하는 패널을 가진 2가지 종류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다중 모니터 지원이 가능해 포함되어 있는 썬더볼트3 를 통해 최대 3대의 외부 모니터와 연결이 가능하다.  그 외에 전체적인 디자인인 BMW 디자인 센터와 협업을 통해 전체적으로 미려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고 한다. 



ROG 스트릭스는 키스톤 및 바닥면의 라이트닝 바를 적용하는 등 보다 가격대비 높은 가성비를 지니고 있는 라인업이다.  ROG 키스톤은 커스터마이즈된 ROG LED 및 개인 스토리지를 포함하며 이를 기본적으로 채택했다.  그 외에 추가적으로 TUF 노트북도 역시 올해 내에 준비가 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에이수스 코리아의 김봉준 테크니컬 매니저는 새로운 인텔의 코어 i9 프로세서와 지포스 RTX 208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어 전세대 동급의 프로세서 및 그래픽카드보다 최대 20% 이상 성능이 있으며 레이드0 로 구동이 되는 NVMe 스토리지가 일부 적용이 되어 이 역시도 빠른 성능을 낸다.  GPU 모드 및 옵티머스 모드로 빠르게 전환이 가능해 그래픽카드와 프로세서 내부의 그래픽코어로 빠르게 전환이 가능하다.  그 외에 아우라싱크, 하이퍼쿨링 시스템 등을 통해 화려함과 조용한 노트북을 구현하였다. 





최대 240Hz 주사율 및 팬톤 인증을 받아 크리에이터 그리고 게이머들에게 빠른 속도와 더불어 선명한 화질 및 색감을 실사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그리고 에이수스 게이밍 센터 앱은 "아모리 크리에이터" 로 진화였는데 게이머들이 사용하는 세팅을 불러와 적용이 가능하며 시스템 옵션 설정 및 가능하다. 그리고 스마트폰 앱 등을 추가적으로 제공하여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설정, 제어, 확인이 모두 가능하다. 



 

2019 에이수스 ROG  게이밍 노트북 출시 행사장 이모저모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