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봄바람 휘날리며" 서울대에서 열린 2019년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문태환기자

조회9,247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지난 수요일 서울대 자하연 일대에서 인텔, 다나와, 서울대가 함께 하는 2019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 행사가 있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새내기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다양한 최신 노트북 및 컴퓨터 주변기기들을 실제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 부스와 그 외에 부대 행사로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는 PC 조립행사가 진행되었다.  


 


■ 인텔 노트북, 데스크톱 시스템 전시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 인텔에서는 LG 및 삼성의 노트북 및 태블릿 등을 전시하였는데 "아카데미 페스티벌"이라는 단어 자체가 인텔이 자사의 프로세서를 사용한 노트북을 판매하기 위해서 신학기에 행사를 꾸준하게 진행을 한 만큼 다양한 크기를 지닌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이 전시가 되어 있었으며 부수적인 행사를 통해 추가적인 경품으로 마우스 및 음료수 등을 제공하였다.  이 외에 데스크톱 시스템은 사스 기어에서 빌딩한 수냉 및 공랭 게이밍 시스템이 전시가 되었는데 인텔의 코어 i7 9700K, i9 9900K 프로세서 기반의 제품들이 전시 및 시연되었다. 




 

대학생의 필수 저장 장치,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USB 드라이브


노트북 그리고 컴퓨터 시스템에 대용량 SSD 즉, 원드라이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노트북, 컴퓨터 시스템에 부수적으로 과제 및 다양한 컨텐츠를 담고 다녀야한다.  그래서 작은 크기의 USB 메모리를 휴대하거나 조금 큰 크기이지만 1TB 혹은 2TB의 용량을 갖는 USB 하드디스크가 적어도 하나 이상은 필요하다. 





▲ 스토리지 전문 업체답게, 다양한 포토폴리오를 갖고 있는 씨게이트에서는 휴대용 플래터 기반과 SSD 기반의 백업 플러스 시리즈를 비롯하여 나스 및 DVR 등에 전문적으로 사용되는 아이언울프 등이 전시되었다.  



▲ 조만간 국내에 출시하게 될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울트라 터치 1TB 모델의 실제 제품도 볼수 있었다.  



▲ 실제 대학생들이 사용하게될 노트북과 씨게이트 백업 플러스 디스크의 시연을 위해 기가바이트의 에어로15 게이밍 노트북 및 어로스 15 시리즈 노트북들이 같이 전시되었다. 


리니지 리마스터와의 콜라보, 이엠텍 지포스 제온 시리즈 전시




이날 행사장에서는 이엠텍의 주력 그래픽카드 제품군 들을 모두 한 눈에 볼 수 있었는데 지포스 RTX 기반의 제온 터보 제트 및 블랙 몬스터 시리즈를 비롯하여 하이엔드 게이머들의 워시리스트 그래픽카드 중에 하나인 EVGA 의 지포스 RTX 2080 도 볼 수 있었다. 


이엠텍에서 새롭게 출시하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리마스터 에디션은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Ti STORM X Dual OC D6 6GB 로 출시가 되는데 한정적인 수량으로 판매가 되는 그래픽카드이다.  최근 튜닝된 그래픽카드들을 선호하는 게이머들의 취향에 맞추어 화이트와 블랙 이렇게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다.  그래픽카드를 단단하게 지지하며 발열을 돕는 백-플레이트에서는  리니지 리마스터의 메인 포스터 디자인이 프린팅되어 리니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듯 하다.   이번 제품의 출시 행사와 더불어 한정판 마우스 패드와 판도라의 보석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데 마우스패드의 경우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그래픽카드에 번들로 기본 제공이 되며 판도라의 보석 36개는 해당 제품의 구매후, 이엠텍 홈페이지에 신청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최고의 게이밍 기어, 게이밍 체어 제닉스 


최근 카카오 프렌즈와 콜라보를 통해 피치 및 라이언 게이밍 체어를 출시한 제닉스의 부스로 이번 행사에서 볼 수 있었다. 



제닉스는 서울대학생을 들을 위해 추가적인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전시가 되어 있는 제닉스 게이밍 체어에 앉은 혹은 게이밍 체어가 나오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페이스북 및 인스타 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과 함께 올려주는 분들에 한해서 "넥센히어로즈 야구공 블루투스 스피커" 10개를 경품으로 제공하였다. 




 

그리고 인텔 게이밍 시스템 DIY 행사 


이번 행사의 공식 후원사들이 하나로 뭉쳐 하나의 시스템을 구성한 DIY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DIY 행사는 총 20대 진행이 되었는데 인텔의 6코어 프로세서인 코어 i5 9400F 프로세서와 이엠텍 지포스 GTX 1660 Ti 스톰X 듀얼 그래픽카드, 마더보드는 에이수스 제품이 사용되어 FHD 해상도에서 충분한 게이밍 성능을 낼 수 있는 엔트리 레벨에 해당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직접 조립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전체 시스템의 가격은 약 25%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었으며 다나와에서 사후 지원 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해주기 때문에 컴.알.못 분들도 편안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시스템을 손수 조립하여 사용해볼 수 있다.  이 PC 조립 행사는 매번 다나와 아카데미 페스티벌의 부수 행사로 앞으로도 꾸준하게 진행이 될 예정이다.  새로운 학기, 새로운 컴퓨터 시스템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분들은 다음 열리게 될 아카데미 페스티벌 행사에 꼭 참여하길 바란다. 




▲ 시스템 DIY 행사의 진행은 자브라 코리아의 김영로 부장이 마이크를 잡았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