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높은 가성비를 지닌 지포스 RTX 20 탑재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에어로15 V9 시리즈 신제품 발표회

문태환기자

조회5,874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올 해 컴퓨팅 시장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바로 "그래픽카드"가 먼저 포문을 열었다.  이는 최근 전체적인 컴퓨팅 산업의 변화를 그래픽카드 즉, GPU 가 끌고 가고 있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했다. 올해 엔비디아에서는 RTX 20 시리즈 출시와 더불어 미들 레인지 급의 GTX1660 시리즈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며 이 여세를 몰아 노트북에서도 지포스 RTX 시리즈를 적용한 차세대 게이밍 노트북을 2019년 CES 에서 첫 선을 보였다.  국내에서는 게이밍 노트북 브렌드 중에 하나인 기가바이트의 에어로 시리즈의 2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메인스트림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번 선보인 에어로 15 V9 시리즈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70 과 높은 가성비를 데스크톱 시장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지포스 RTX 2060가 탑재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된 프로세서는 인텔의 코어 i7 8750H 프로세서가 적용되어 2.4~4.1GHz로 작동하며 9Mb 의 캐시메모리와 물리적인 6코어 및 하이퍼스레딩을 지원해 동시 12 스레드를 처리할 수 있다. 



▲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20 시리즈가 탑재 되면서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과 딥러닝 안티알리어싱인 DLSS 가 적용된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과 화질을 보여준다.   


15~17인치 급의 작은 모니터를 갖고 있는 노트북에서 빠른 그래픽 성능을 내기 위해서 엔비디아에서는 DLSS 를 강력하게 밀고 있다.  그 이유는 작은 해상도에서 화질의 손실은 적으면서 높은 프레임 수치를 유지하기 위해 노트북의 한정적인 자원을 100% 활용해야만 하는 조건 때문이다.  엔비디아에서는 이로 인해 많은 게임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게임 내에서 "DLSS" 옵션을 적용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알려져 있으며 이 옵션을 통해 동일한 게임 화질 옵션을 선택했을 때 동일한 해상도에서 화질 저하 없이 30~40% 이상의 프레임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된다.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에서도 조만간 공식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DLSS 를 적용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포스 RTX 시리즈의 활용도가 본격적으로 높아질 전망이다.



▲ 기가바이트의 에어로15 시리즈는 노트북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부품들을 모두 인텔에서 만들어진 부품을 사용하여 높은 안정성과 신뢰성 그리고 낮은 불량율을 갖고 있다.  



▲ 게이밍 노트북 최초로 인공지능을 통해 노트북 성능 및 사용시간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에저가 적용 되었다.  


기가바이트의 에어로15 시리즈 노트북의 소프트웨어적인 강력한 장점 중에 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에저가 적용되어 노트북 사용시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 서버에 접속하여 노트북 사용자의 사용시간, 게임 및 기타 어플리케이션(앱)의 사용 패턴 및 프로세서, 그래픽카드의 사용빈도 등을 면밀하게 학습하여 노트북에 적용되어 있는 한정된 배터리 자원을 효율성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긴 노트북 사용시간을 보증한다.  마이크로소프트의 AI  에저의 작동 여부는 데스크톱 바탕화면에 있는 "Ai" 로고의 색상 변화를 통해 알 수 있다. 




▲ 기가바이트에서는 인텔, 엔비디아 외에도 모바일 디바이스들의 기술을 선도하는 대표적인 제품들을 모두 하나로 모아 "어벤져스 급" 게이밍 노트북을 만들어 냈다. 


기가바이트의 어로스 에어로15 게이밍 노트북은 삼성의 DDR4  메모리를 비롯하여 15.6 형 IPS 기반의 F-HD 급 144Hz  지원 LG의 모니터를 3D 사운드를 위해 나히믹 3D 오디오를 그리고 네트워크의 트래픽을 스스로 알아채 게이머들에게 랙이라는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킬러 더블샷 프로 기가비트 랜이 적용되는 등 각기 분야별 최고의 기술력이 탑재된 부품들이 하나로 집약된 제품이다.  기가바이트 에어로15 V9 노트북은 인텔의 코어 i7 8750H 프로세서, NMVe 1.3 지원 인텔 760P 512GB 가 동일하며 적용되면 탑재된 그래픽카드가 지포스 RTX 2070 혹은 RTX 2060 으로 나누어저 서로 다른 가격대를 형성한다.   그래픽카드 외에 기타 하드웨어 스펙은 동일하다. 



▲ 이날 행사에서 기가바이트 코리아의 홍규영 지사장 (우)은 엔비디아의 지포스 RTX MAX-Q 가 적용된 에어로15 X9 시리즈에 이어서 게이밍 초보자들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높은 가성비를 지닌 지포스 RTX 20 시리즈 탑재가 탑재된 에어로15 V9 시리즈까지 발표가 되면서 올 해 완벽한 기가바이트 어로스 게이밍 노트북 라인을 완성하게 되었다면서 2019년 한 해도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 큰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 기가바이트 에어로15 V9 시리즈 출시 행사장 이모 저모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