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슈피겐에서 출시한 멋진 아이폰 XR 용 케이스와 무선 충전기

이원경기자

조회2,313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아이폰X 에서 처음으로 시작되었던 "페이스ID" 는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Xs, MAX 그리고 XR 까지 이어졌으며 조만간 국내에서 출시될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해당 기술이 도입이 되어 이제는 지문을 사용한 "터치ID"는 시대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될 듯 하다.   이로 인해 아이폰이 얻은 것은 보다 커진 화면과 "노치" 라고 불리우는 터치가 되지 않은 영역이 생겼지만 아이폰X 에서 비롯된 이 부분은 이제는 별 무리없이 사용자들 사이에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이와 비슷한 컨셉의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들이 연거푸 출시가 되면서 추세는 지속될 듯 하다. 


이런 분위기에서 슈피겐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아이폰 계열의 스마트폰과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무선 충전기를 새롭게 출시하였다.  오늘은 이 두가지 종류의 제품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자. 


슈피겐 아이폰 XR 울트라 하이브리드 





가장 기본적인 슈피겐의 스마트폰 케이스인 "울트라 하이브리드"는 원-톤으로 제작된 가장 깔끔한 디자인을 지닌 케이스로 뛰어난 아이폰 보호용 케이스로 슈피겐을 대표하는 제품이다.  울트라 하이브리드 제품은 완전하게 투명하게 만들어진 크리스탈 제품과 사이드의 엣지 부분에 약간의 색상을 넣어 투-톤으로 이루어진 울트라 하이브리드 이렇게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보면 된다. 




스마트폰의 하단 부분의 스피커를 위한 타공과 라이트닝 케이블 포트 등은 한치의 오차도 없이 상당히 깔끔한 피트감을 보여주며 부드러운 TPU 소재와 후면 부의 높은 경성을 지닌  PC소재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그립감을 주며 후면은 스크래치 등을 최소화 해준다. 



■ 슈피겐, 아이폰 XR 네오 하이브리드 "크리스탈" 








앞서 봤던 울트라 하이브리드 제품이 완전하게 TPU 그리고 PC 소재로 이루어져 깔끔한 원톤으로 만들어졌던 것에 비해 "네오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아이폰의 측면 부분을 보다 디자인적으로 강조하여 측면에 컬러 프레임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폰 XR 이 6가지의 다양한 컬러로 출시가 된 만큼 이 케이스를 사용한다면 아이폰의 전체적인 색상과 더불어 보다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측면 프레임은 아이폰XR 의 색상과 동일한 새틴실버, 건메탈, 블루, 코랄, 레드 등이 구입가능하며 후면 4군데 모서리에 엣지를 추가해 카메라를 비롯하여 후면의 PC 소재가 바닥에 닿지 않게 만들어 후면의 스크레치를 최소화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다. 


슈피겐, 에센셜 와이어리스 패스트 충전기 F308W 





새로운 아이폰을 구입하게 되었다면 바로 다음 구입할 제품으로 생각해보게 되는 것은 바로 "무선 충전기" 부분일 것이다.  무선 충전기는 사실 아이폰8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빠르게 아이폰 진영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데 아무래도 이 무선 충전기를 구입하게 되면 아이폰 외에 이를 지원하는 삼성 갤럭시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만큼 이제는 충전을 위한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꼽을 일 자체가 없어져 상당한 편리함을 준다. 


슈피겐의 무선충전기는 우선 qi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높은 안정성을 보이며 저가형 무선 충전기와는 차원이 다른 빠른 충전속도를 자랑한다.  그 외에 충전되는 규격도 5W, 7.5W 마지막으로 10W 까지도 지원을 하는데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갤럭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상단은 고급스러운 인조 피혁을 기본으로 원형의 엣지 부분은 메탈 도금을 해두어 상당히 멋진 외형을 자랑한다. 



이 외에 무선충전기 본체와 충전용 어댑터와의 연결은 마이크로 USB 포트를 통해 연결이 되며 빠른 속도의 충전을 위해서는 퀄컴의 퀵차지 3.0 를 지원하는 어댑터와 연결을 해야 10W 의 빠른 충전 속도를 낸다.  만약 일반적인 5V, 2A 어댑터와 연결을 하게 된다면 5W 로 일반적인 충전 속도로 무선 충전이 된다. 


이 제품이 저가형 제품과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바로 빠른 고속 충전시 발생할 수 있는 충전기 혹은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열을 잡아준다는 점이다.  슈피겐에서는 이를 위핸 에센셜 "컨트롤 히트" 기술을 적용하여 아이폰 혹은 삼성의 갤럭시를 충전할 때 약 30도 초반의 온도를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충전량을 자동적으로 조절해 준다.    


이 외에 스마트폰 사이에 충전을 방해할 수 있는 신용카드 (티머니 사용을 위한) 혹은 금속성 재질이 있다고 판단이 되면 qi 1.2.4 표준에 포함된 FOD 기능을 통해 자동적으로 충전을 차단한다.  이 부분은 충전기의 보호에도 중요하지만 스마트폰의 안전성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기능이다. 



이 외에도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 LED 조명의 차단 기능인 "컨트롤 라이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 기능은 스마트폰의 무선 충전이 시작될 때 약 60초 정도만 블루 LED로 점등이 되다가 그 이후 꺼지게 되는 기능으로 야간의 무선 충전을 많이 하게 되는 사용자들의 라이프 사이클 상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다.  그 외에도 무선 충전이 되는 케이스의 두께를 약 3mm 정도 내외에서도 잘 작동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는데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판매 되고 있는 아이폰용 케이스에서도 무선 충전이 잘 된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