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18년 8월 30일, 브레인박스가 알려주는 오늘의 게임 소식

김지은기자

조회6,219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유니티 엔진, 플랫폼 넘나들며 대작 게임 쏟아내


전세계에서 가장 사랑 받는 게임 엔진으로 자리 잡은 유니티가 iOS,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플랫폼은 물론, VR/AR, 데스크톱, 콘솔, 웹, 스마트TV 등 멀티플랫폼을 지원,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대작 게임들을 쏟아내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사랑받는 분야인 모바일에서는 특히 유니티의 강세가 두드러져 지난해 11월 기준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수익 순위 TOP 50 중 유니티로 만들어진 게임 비율은 56%로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으로는 전략 MMORPG '아이언쓰론'과 '뮤 오리진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이 있으며 기대작으로는 '마비노기 모바일', '마블 배틀라인'등이 있고 콘솔 분야에서는 '나이트 인 더 우즈', 배틀체이서:나이트워' 등과 출시 예정작으로는 '고스트 오브 어 테일', '언룰리 히어로즈'가 있다.


VR 분야에서는 '오버턴 VR'이 스팀을 통해 출시 직후 VR 게임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릭 앤 모티 : 버추얼 릭-얼리티'는 2017년 최고작으로 선정, 증강현실(AR) 분야에서는 '고스트버스터즈 월드'가 연말 출시를 앞두고 있고 PC 게임에서는 '인 더 밸리 오브 갓'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 2018 LoL 챌린저스 코리아 포스트시즌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는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진출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세미 프로 리그로 8개팀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총 상금 6천만원(우승상금 2천만원) 규모의 대회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포스트시즌 일정을 공개했다.



마무리된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정규 리그를 통해 정규리그 성적 1위인 ‘담원 게이밍’이 자동적으로 LCK 승강전에 진출했으며 이하 2~5위까지의 4개팀이 포스트시즌에 진출해 5전 3선승제 토너먼트 방식으로 8월 31일 오후 5시와 9월 3일 오후 5시 각각 플레이오프 1라운드 1경기, 2경기가 진행되어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이 9월 7일 오후 5시 플레이오프 2라운드를 통해 최종 승강전 진출팀을 가리게 된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포스트시즌 전 경기는 네이버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 기준으로 무료 현장 관람이 가능하다.


■ 하이스피드 액션 로그라이크 “울트라 에이지(Ultra Age)”, 글로벌 발매 결정


인트라게임즈는 넥스트 스테이지 및 비주얼 다트와 협력하여 화려한 콤보로 적을 공략하는 액션 쾌감과 고유의 특성을 지닌 칼날 교체에 의한 패턴 변화 등의 요소를 갖춘 PlayStation®4용 하이스피드 액션 로그라이크 “울트라 에이지”를 전세계에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 밝혔다.



소규모 인디게임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가 중심이 되어 언리얼 엔진으로 개발하고 있는 “울트라 에이지”는 인디게임으로써 보기 드문 하이퀄리티 비주얼과 뛰어난 액션성을 지녔으며 한국어는 물론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 베스파 '킹스레이드', 물의 무녀 '라이아스' 코스프레 화보 공개


베스파는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사막의 오아시스를 지키는 무녀로,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기나긴 세월을 살아온 자애로운 블루 드래곤 '라이아스'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코스튬 플레이어 '비류'가 참여했으며 촬영 현장은 공식카페 'GM 미르르의 모험'에서 볼 수 있고 화보 사진은 공식 카페와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드래곤과 함께 모험과 생활을 즐기는 액션 어드벤처 『Little Dragons Café』 한국어판 판매 시작!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목장 이야기』 시리즈의 아버지라 불리는 ‘와다 야스히로’가 선사하는 완전 신작 타이틀인 PlayStation®4, Nintendo Switch™용 액션 어드벤처 『Little Dragons Café』 한국어판을 판매 시작했다.



작은 카페를 경영하는 쌍둥이 남매와 막 태어난 드래곤이 카페에 판매하는 요리와 재료를 찾아다니며 카페를 운영하는 내용을 담은 『Little Dragons Café』에서는 ‘마츠야마 이구사’ 작가가 디자인한 매력적인 캐릭터가 AI로 등장하며 이번 타이틀 출시를 기념해 공식 웹사이트에서 마츠야마 이구사 작가가 새롭게 그린 만화 ‘타박타박 떠나는 여행’을 공개했다. 


■ ‘메이드 인 코리아’단 韓 게임, 중화권 넘어 유럽권까지 새 활로 모색하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차이나조이 2018(China Digital Entertainment Expo and Conference, ChinaJoy)’, ‘게임스컴 2018(Gamescom 2018)’ 내 한국공동관이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차이나조이 내 B2B 전시장에 마련된 공동관에는 블루스톤소프트, 잔디소프트 등 국내 게임 관련 기업 총 35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우수 게임을 선보였으며 행사 기간 동안 총 355개 관계사 방문, 비즈니스 상담 727건과 상담 실적 1억 4백만 달러를 달성하였고 게임스컴에서는 퍼블리싱 계약이 전체 규모의 54.5%, 공동개발 형태가 17.1%를 차지하고 유럽권 국가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 아크시스템웍스, 닌텐도 스위치용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정식 발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 지점은 음악의 박자에 맞춰 ‘해머’로 다가오는 적을 날리는 리듬 액션 게임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을 한국 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에 정식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프라인 체험회를 마련, 체험 플레이에 참여한 게이머에게 「라디오해머 스테이션」의 오리지널 사운드트랙(4CD)을 기념품으로 제공하며 한국 닌텐도 다운로드 번호 스토어 판매 가격은 8,000원으로 체험회의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 및 공식 포스트&블로그&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MMORPG 검은사막, 오직 PC방에서만! PC방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 진행


(주)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주)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은 9월 12일까지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 방에서만 만날 수 있는 보스 처치 의뢰로, 보다 확대된 보상을 제공하는 PC방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와 9월 5일까지 아이템 획득 확률을 50%로 증가 시키는 ‘보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중 PC방 우두머리 소환 의뢰를 완료하는 횟수에 따라 최대 ‘발크스의 조언 +50’ 을 선물로 지급하는 우두머리 토벌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험가는 티티움 맞서기’ 혹은 ‘사우닐 공성대장 맞서기’ 중 하루에 하나의 의뢰만을 선택해 처치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 리마스터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흑정령 분노 기술 확장’ 업데이트로 각각 10%, 25% 그리고 50%의 분노 스킬이 추가되는 등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웹젠 ‘뮤 레전드’, 어둠으로 빛을 돌보는 자! ‘블랙팬텀’ 업데이트 사전예약


웹젠은 PC MMORPG '뮤 레전드'에 두 번째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 추가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시작하고 신청자 전원에게 여러 보상을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와 9월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혼 레벨을 초월해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들 수 있는 ‘환생’ 시스템과 노리아 후반부 필드, 신규 에픽/신화 던전, 필드 PVP가 가능한 탈리스만 지역 ‘드라칸소르’ 등 풍부한 컨텐츠를 추가하며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신규 캐릭터 ‘블랙팬텀’의 소개영상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문화상품권(1만원)을 주는 등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 참조.


■ HP, 인텔 및 펍지주식회사와 ‘아태지역 OMEN by HP-챌린저 시리즈 토너먼트’ 공동 개최


HP는 펍지 주식회사, 인텔과 공동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OMEN by HP - 챌린저 시리즈 토너먼트(이하 OMEN 챌린저 시리즈)’ 를 개최하고 OMEN 게임 스트림(OMEN Game Stream) 등 확장된 기능의 OMEN 커맨드 센터(OMEN Command Center)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강력한 성능의 신규 OMEN by HP 노트북 제품군을 공개했다.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필리핀, 인도, 중국, 호주, 뉴질랜드 및 일본의 배틀그라운드 게이머들은 총 5만 달러의 상금이 걸린 OMEN 챌린저 시리즈 공개 아마추어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개 토너먼트에서 참가자들은 압도적인 성능, 스마트 소프트웨어, 생생한 디스플레이를 갖춰 e스포츠에 특화된 OMEN by HP 게이밍 노트북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 ~새로운 대지의 아틀리에~』 한글화 출시 결정 및 한글판 로고 공개


(주)디지털터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즈는 「아틀리에」 시리즈의 최신작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 ~새로운 대지의 아틀리에~』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의 한글화 출시를 결정했다.



『네르케와 전설의 연금술사들』의 테마는 「마을 만들기×RPG」 로 연금술을 사용할 수 없는 주인공이 마을을 가꾸며 역대 아틀리에 시리즈에 등장했던 전설의 연금술사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RPG 경험을 선사하며 한글판은 PlayStation®4, Nintendo Switch™로 발매 예정이며, 심의 등급은 미정이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 PC방 프리미어 기념 특별이벤트’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Destiny Guardians)를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가 한국에서 8월 31일(금)부터 시작되며 이 기간 중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플레이어 2,000명을 추첨하여 특별 제작된 전동 킥보드와 스케이트보드, 헤드셋/마우스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데스티니 가디언즈: PC방 프리미어 기념 특별 이벤트'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 8월 31일(금) 오전 9시부터 9월 3일(월) 오전 9시까지 만 사흘 동안 진행되는 PC방 프리미어에 참여한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민 PC방 대회 활성화 계획 공개


(주)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가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PC방 대회 활성화 계획을 공개, 게이머라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PC방 대회를 목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접점을 늘리고 절차를 간소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가 직접 주최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대회를 상시 운영하는 것은 물론, 지역별 PC방 자체 대회의 개최를 돕는 등 게이머들이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고 참가할 수 있도록 범위를 넓힐 예정이며 오는 9월부터 전국 단위 온라인 대회 ‘전국 PC방 배틀’ 을 진행, 자세한 내용과 참가 방법은 9월 공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대운동회 개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9월 한 달간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총 4700만 원이 넘는 상품을 준비해 개인의 최고 기록을 겨루는 개인전과, 서버대항전으로 구분되어 진행되는 '검은사막 대운동회'를 진행하고 메디아 북부 신규 지역 4곳 추가, 스킬 개방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개인전은 기간과 종목에 따라 두 번에 걸쳐 진행되며 1회차에는 채집, 채광, 벌목 등 총 15개 종목에서 상위 기록을 달성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삼성 갤럭시 노트 9와 구글 기프트 카드 및 영화 관람권 등을 제공하고 2회차 진행 종목은 추후 안내되며 다음달 19일까지 이어진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 참조.


대학생 e스포츠 클럽 네트워크 테스파 클럽 가입 신청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게이밍 문화 홍보와 대학 스포츠 이벤트 및 대회 주최를 위한 대학 e스포츠 클럽(동아리) 네트워크, 테스파(TESPA)의 가입 신청을 8월 30일(목)부터 9월 14일(금)까지 받고 최종 선정되는 클럽에는 e스포츠 대회 운영 지원 및 다채로운 게임 관련 행사에 초청받는 특전이 제공된다고 ㅂ락혔다.



여러 대학들의 게임과 e스포츠 동아리를 지원하는 조직으로 성장한 단체 테스파는 현재 북미(미국, 캐나다) 지역에서 250개의 대학교 동아리와 65,000명의 대학생이 소속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Heroes of the Storm®) 대학생 e스포츠 대회인 학교의 영웅들(Heroes of the Dorm)을 비롯, 오버워치 대학부 챔피언십(Overwatch Collegiate Championship), 하스스톤 대학부 챔피언십(Hearthstone Collegiate Championships) 등 다양한 대학부 e스포츠 대회를 주최하고 있다.


가입 신청은 테스파 접수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테스파 팀과의 인터뷰를 거쳐 최종 테스파 클럽으로 선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