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플렉서블 마이크, 진동까지 유니크한 컨셉 게이밍 유선 이어폰,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HE520 SHOCK

이원경기자

조회4,640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유선과 무선 이어폰 시장이 혼재하고 있는 요즘, 아직도 많은 분들이 3.5 파이 규격의 스테레오 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아직도 많다. 이 선택을 하는 이유는 아직도 유선 이어폰 그리고 3.5 파이 스테레오 플러그를 꼽을 수 있는 장비들의 음원 장비들의 숫자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게다가 많이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으로 인해 아무래도 많은 숫자가 생산이 되다 보니 저렴한 가격지녀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들에 비해 높은 가성비를 지녔다.  


그리고 최근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이밍 헤드셋은 이와 반대로 스테레오 플러그를 버리고 빠르게 USB 포트로 넘어가고 있는데 USB 포트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스테레오 플러그와 달리 USB 포트를 통해 전원을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소리도, RGB LED 등 화려한 효과를 낼 수 있다.  게다가 USB 포트 타입의 게이밍 헤드셋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저가 마더보드의 경우들은 형편없는 사운드 코덱과 캐패시터 등을 사용하면서 3.5 파이 스테레오 플러그를 갖고 있는 이어폰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오늘 소개할 게이밍 이어셋은 바로 자신의 스마트폰과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오가면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이어셋인 TONE HE520 SHOCK 이다. 과연 이 제품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웨이코스 씽크웨이 TONE HE520 SHOCK 





제품은 종이로된 아웃박싱과 내부에 PVC로 보호가 된 이어폰 본체를 들어있다.  그리고 약 15cm 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는 플렉서블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다.   그 외 추가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휴대 및 보관을 위한 파우치를 비롯하여 간단한 설명서 그리고 마이크와 이어폰으로 나누어주는 추가적인 젠더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어윙 일체형 이어팁이 2개 포함되어 있다.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플렉서블 마이크는 약 15cm 정도의 길이를 넉넉하게 가지고 있는 제품이며 다양한 사람들의 체형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찰, 부착이 가능해 사용하지 않은 마이크는 왼쪽 이어폰에서 빼거나 끼울 수 있다. 




제품에 사용된 케이블의 소재는 러버 (고무) 재질로 약간 무광의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어폰 선의 재질이 패브릭 소재였으면 보다 좋았을 듯 싶다.  그리고 이어폰 중간 정도에 위치해 있는 리모컨은 슬라이딩 볼륨 조절 버튼과 음악 감상 및 전화 통화를 위한 하나의 버튼을 가지고 있다. 




이어폰의 양쪽은 조금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데 이 부분은 2개의 드라이버가 있다 보니 크기가 살짝 다른 이어폰에 비해서 큰 편이다. 








이 이어폰은 사용자의 체형 혹은 사용하려는 유형에도 최대한 맞출 수 있도록 높은 자유도를 가진 플렉시블 케이블 타입의 마이크가 사용되었는데 약 15cm의 길이를 갖고 있어 입 앞까지 충분히 올 수 있는 긴 길이를 가지고 있다.  긴 길이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게임 시 상대방에게 하울링이나 불쾌한 잡음 없이 깨끗하고 정확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만약 플렉서블 마이크를 제거하게 되면 유선 컨트롤러 후면에 있는 내장 마이크를 통해 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컴퓨터, 스마트폰에서 하나로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이어셋 


애플 아이폰 계열의 스마트폰이 3.5파이 스테레오 헤드셋을 없애서 완전 무선 혹은 무선 블루투스 시장의 성장세가 크게 요동치고 있지만 사실 아직도 우리가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이유는 가격에서 오는 높은 가성비 때문일 것이다. 


이 이어폰은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진동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게임이나 박진감 넘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진동효과를 준다. 그리고 이어폰이 사용하고 있는 10mm의 드라이버 유닛은 비교적 깔끔한 음색을 보여준다.  일반적인 일상 생활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이어폰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가정에서는 노트북 혹은 컴퓨터의 게임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사운드-마이크 젠더 케이블은 내구성이 높은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 졌으며 그 길이는 넉넉한 1미터를 지녔다.  


여기에서 조금 독특한 아이디어가 이 이어폰에 녹아 있는데 그것은 제품의 왼쪽에는 숏 브랜드 로고와 오른족에는 SHOCK 가 인쇄가 되어 있어 양쪽이 대칭형의 드라이버 외형을 지니고 있으나 인쇄가 달라 왼쪽과 오른쪽를 쉽게 구분할 수 있어 빠르게 착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 소개한 HE520 SHCOK 이어셋은 탈부착이 가능한 플렉서블 마이크를 통해 자신의 컴퓨터 혹은 노트북에서 게이밍을 즐기는데 부족함이 없는 제품으로 보이는데 게임 환경에서는 드라이브에 내장되어 있는 듀얼 진동 기능은 높은 만족감을 줄 수 있다.  이것은 포함되어 있는 사운드, 마이크 젠더 케이블을 통해 가능하며 만약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다라고 하면 그래도 젠더를 통하지 않고 바로 꼽게 되면 소리만 들리게 되니 사용시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때도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이어폰에 포함되어 있는 마이크를 통한 통화감도 나쁘지 않았다.  단지 이 이어셋의 단점을 꼽으라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기에 10mm 듀얼 드라이버를 사용해 조금 무겁다라는 점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어윙이 일체형으로 만들어진 이어팁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편안한 피트감을 주었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메인 배너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