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업그레이드 되어 돌어온 무선청소기의 신화,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출시 행사

문태환기자

조회7,407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오늘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서울 아라 아트 센터 3층에서는 전세계 첫번째로 국내에서 영국의 다이슨이 전 세대 대비 30% 정도 향상된 흡인력을 가진 무선 청소기인 "V8 카본 파이버" 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오늘 출시된 다이슨 카본 파이버는 전세대 기존 V8 제품보다 30% 향상된 흡인력과 알러지 유발 항원을 잡아내고 더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는 포스트 모터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니켈 코발트 배터리를 채용하여 일반 모드에서 최대 40분 그리고 맥스 모드에서는 최대 5분간 작동이 가능하다.  그 외에 다양한 헤드-툴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여 침대, 계단, 책상 등 집안에서도 물론이고 자동차 내부까지도 청소가 가능한 핸디형으로 전환도 가능하다.  


카본 파이버 무선 청소기는 전 세대의 V8 에서 흡입력이 업그레이드 된 것 외에도 특허를 받은 독자 기술이 적용된 탄소 섬유 필라멘트 브러시를 장착하여 카펫 등에 깊숙하게 박혀있는 먼지나 기타 오염물질을 효과적으로 흡입할 수 있도록 덥고 있으며 부드러운 카본 파이버 필라멘트는 단단한 나무 바닥 혹은 타일 바닥 등에 큰 크기를 가진 먼지와 각종 오염 물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이슨 무선 청소기의 가장 핵심 기술인 2중 래디얼 사이클론이 적용된 포스트 모터 필터 시스템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은 먼지를 포집하면서도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이는 이중으로 배열된 15개의 독립적인 사이클론이 강력한 원심력을 만들어 냄으로써 가능한데, 99.97%의 먼지를 빨아드리며 최대 0.3 마이크론 입자의 먼지까지도 빨아들일 수 있다. 


먼지 등이 오염물 물질이 집적되는 먼지통을 비울 때는 고무 이음 고리가 덮개 아래로 미끌어져 먼지를 털어내는 방식으로 손에 먼지 등의 오염물질을 손으로 만질 필요가 없어졌다.  또한 2.55Kg 밖에 되지 않는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어 가볍게 한 손으로 청소를 할 수 있다. 


V8 카본 파이버 무선 청소기는 높은 내구성과 가벼운 무게를 갖기 위해 폴리카보네이트 먼지통을 사용하였으며 전세대인 V8 에 없었던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LED를 적용하여 사용시 남은 배터리 잔량과 독을 이용한 충전시에도 충전 상태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청소기 사업부 수석 엔지니어인 케빈 그란트씨는 "다이슨은 청소기 기술 개발에만 매년 7백만 파운드를 투자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3,500명 이상의 기술자와 과학자들이 기술 개발 및 개선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의 독창적인 기술 및 디자인은 복제될 수 없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투자와 기술 개발을 통해 더욱 더 사용자 들의 삶의 질을 높히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신제품인 V8 카본 파이버의 간단한 프리젠터이션이 끝난 후에 다이슨의 무선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가정 환경 들을 만들어 직접 시뮬레이션 해볼 수 있는 세션이 추가적으로 이어졌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기자들과의 Q&A 시간이 이어졌으며 해당 질의에 대한 답변은 청소기 사업부 수석 엔지니어인 케빈 그란트 씨가 맡았다.




질문 : 이번 신제품인 V8 카본 파이버를 국내에서 전세계 최초로 발표하게 된 이유가 있는가? 

답변 : 저희가 한국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은 한국이 탁월한 IT에 대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인들 대부부이 기술적인 이해도가 높다. 다이슨 엔지니어의 입장에서 보자면 진보된 다이슨의 제품들을 다른 나라보다 잘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특히나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V8 카본 파이버의 자체적인 디지털 모터 및 사이클론 기반의 기술 등에 대해서도 잘 이해해주리라 믿는데, 작년 V8 출시 후에 한국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앞으로도 계속 발전의 모멘텀을 가져갈 제품을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


질문 : 전 세대의 V8 보다 30% 흡입력이 높아진 이유는 무엇인가?  

답변 : 전 부품들에 대해서도 전 세대 제품에 비해 개선이 이루어졌는데 특히나 모터를 제어하는 컨트롤러가 재설계가 되었다. 이로 인해 흡입력이 30% 정도 향상되었는데, 전세대인 V8과의 맥스 모드가 1분 정도 차이를 보이는 이유는 오늘 선보인 카본 파이버가 5분에서 6분 사이가 맥스 모드 시간이 나오는데 우리는 조금 더 보수적으로 시간 치를 잡아 5분 정도 작동을 표기한 것이다. 아울러 디지털 모터는 그와 관련한 소프트웨어 및 알고리즘을 추가적으로 변동 시켰다. 


질문: 후발 업체인 한국의 삼성와 LG 에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무선청소기가 출시가 되었는데 현재 다이슨의 고유 디자인을 유지할 것인가? 

답변 : 현재 다이슨에서 진행되고 있는 내부 프로젝트는 약 200개 정도 되는데 특히 신 기술 도입 부분에 대한 부분들이 많다. 이런 소단위의 프로젝트의 결과물로 다이슨의 첫 제품 이후 계속 개선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기술을 발명하여 이를 실 제품에 적용 하는 것 등을 포함한 디자인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갖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질문 : 국내 가격이 해외 보다 비싼 가격으로 출시가 되었는데 이번 제품이 경우는 어떻게 될 것인지? 

답변 : 이 부분은 엔지니어 영역이 아니기 때문에 확하게 답변 드리기 힘들 듯 하다. 


질문 : 현재 다이슨은 프리미엄 라인업 제품에만 치중을 하는데 한국내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저렴한 제품들에 반응도 좋으리라고 보는데 이에 대한 제품이 혹시 준비되고 있는지? 

답변 : 우리는 삶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그리고 시장에서 혁명적인 생활 환경의 변화를  이루어낸 제품들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아직 프리미엄 가전 시장 외에는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 


다이슨, V8 카본 파이버 출시 행사장 이모저모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