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리뷰카테고리

사파이어 아태지역 마케팅 담당자인 "스티브 초이"가 컴퓨텍스를 통해 전해온 AMD 라데온 소식 그리고 비트 코인 이야기

문태환기자

조회20,033회 댓글0건 작성일시 기사승인

앞선 몇 건의 기사를 통해 올 해, 컴퓨텍스의 가장 큰 인기 제품 중에서 손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비트 코인에 관련된 각종 제품들과 그리고 VR 이 아닐 듯 싶다.  각기 메인보드 부스에서 많은 비트 코인용 메인보드 그리고 실제 채굴을 하고 있는 시스템을 시현하였는데 가장 많이 눈에 띄인 그래픽카드는 단연코 사파이어의 라데온 그래픽카드 였다.  그래서 브레인박스에서는 국내 여러 매체들과 함께 난강홀 5층에 위치한 사파이어 부스를 방문과 "스티브 초이" 사파이어 아태지역 마케팅 매니저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브레인박스 & 사파이어 차세대 라데온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



 



브레인박스 : 전 세계적인 라데온 그래픽카드 판매 중에서 아시아의 점유률 그리고 한국 시장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스티브 초이 :  라데온 그래픽 카드만을 100% 생산 판매하고 있는 우리 사파이어에서는 전체 판매량에서 약 15% 정도가 아시아에서 판매가 되고 있다.  한국 시장은 사파이어 내부적으로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을 하고 있는 데 그 이유는 파워 유저라고 할 수 있는 게이머, 그리고 많은 물량을 한번에 소화해 낼 수 있는 PC방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근에 비트코인에 관련해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게다가 하나의 제품을 다양한 각도로 쉽게 그리고 프로페셔널하게 각 제품마다 벤치마킹 및 리뷰 등 상세하게 소개하기 때문에 기타 다른 아시아 국가에 비해 상당히 뛰어난 인프라와 수요층을 갖고 있는 나라라고 생각한다. 


브레인박스 :  최근 전세계적으로 불고 있는 비트 코인 열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을 하나? 


스티브 초이 : 비트 코인은 눈에 보이는 화페 수단은 아니지만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급등세를 보이면서 이에 대한 관심을 인한 일시적인 현상이다.  게다가 조금 더 걱정스러운 부분은 비트 코인 자체가 다양한 세분화가 이루어져 종류도 많아지고 그리고 나라 별로 트레이드가 되기 때문에 사파이어 혹은 그래픽카드 제조사의 입장에서는 비트코인 시장으로 편중되고 있는 것은 두려운 부분이다.  이런 일시적인 수요로 인해 단계적으로 매출이 들어날 수도 있겠지만 게어머는 일반 사용자들이 리테일 시장에서 사파이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우리에게는 가장 행복한 일이다.


브레인박스: 이번 대만 컴퓨텍스를 통해 처음 소개된 니트르 기어에 대해서 설명해 달라. 

 


스티브 초이 :
이번 컴퓨텍스를 통해 처음 공개된 사파이어의 니트로 기어는 우리 사파이어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액세사리로 현재는 알루미늄 기반의 쿨러와 백-플레이트로 구성이 된다.  최근 PC 시장에서 큰 각광을 받고 있는 튜닝 시장에서 보다 사파이어 제품을 어필 할 수 있는 좋은 제품군이라고 생각한다.  추후 니트로 기어의 브랜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액세서리 그리고 주변기기를 출시할 것이다.  사후 지원 부분은 한국 내 이엠텍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며, 기존의 그래픽카드의 워런티에 변화가 없고 그대로 이어질 것이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큰 걱정없이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  사후 지원 부부은 이엠텍이 어떤 나라들 보다도 잘 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니트로 기어의 성공을 기대하고 있다. 


브레인박스 : 이제는 차세대 플래그쉽 그래픽카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자.  현재 어떤 상태인가? 


스티브 초이 : 새로운 라데온 플래그쉽 그래픽카드는 전통적으로 초기에 AMD의 레퍼런스 제품을 소량 유통을 하다가 우리 사파이어 만의 색을 입힌 비-레퍼런스 제품을 출시할 텐 덴데, 사파이어에서는 최근에 AMD에게서 새로운 그래피카드의 디자인을 받아서 해당 제품에 대한 설계를 하는 중으로 사파이어의 비-레퍼런스 제품은 빠르면 8월 정도 한국의 게이머들의 손에 선물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내부적인 이야기를 잠깐 하자면, 제품의 초기 여러가지 컨셉을 모티브로 디자인을 했으며, 현재는 약 총 4가지 정도의 디자인이 최종 단계에 다다른 것 까지는 한국내 사파이어 팬들에게 공개할 수 있을 듯 하다. 


브레인박스 :  한국내 팬들은 유독 3팬 그래픽 카드를 선호하는 데 차세대 제품에는 혹시 이를 적용하지 않나? 


스티브 초이 :. 새로운 그래픽 카드의 경우는 HBM2 메모리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형태를 띄고 있는데 이로 인해 3개 팬을 물리적 구조로 장착 자체가 힘들 것이다. 하지만 오버클럭킹이 적용된 고성능 모델 등에서 채용될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까지는 미지수이다.  최종적으로 말씀을 드릴 수 있는 라데온 차세대 플래그쉽 사파이어의 그래픽카드는 현재까지 2팬이 모델이 유력하다.


사파이어 부스의 이모 저모





 

사파이어 부스내 비트 코인 데모 시스템






 

사파이어 부스 내에도 에즈락-에즈윈의 H110 PRO BTC +  메인보드사파이어 RX470 니트로 그래픽카드 8개가 실제 마이닝을 하고 있는 데모를 시연하고 있었다.  에즈락에서 조만간 출시될 H110 PRO BTC + 메인보드는 14개의 PCIe 1배속 슬롯을 갖고 있어 하나의 메인보드에 최대 14개의 라데온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현존 최대의 확장력을 갖고 있는 비트 코인 채굴용 메인보드이다. 

추천 0 비추천 0

SNS공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comment(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