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이엠텍, 믿을 수 있는 레드빗 브랜드 친환경 시스템 “GREEGO” 런칭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2-11-21 18:54 조회15,029댓글0

뉴스 본문

국내 PC 그래픽카드 점유율 1위 이자, 대한민국 토종 그래픽카드 브랜드 ㈜이엠텍아이엔씨(대표: 이덕수, 이하 이엠텍)는 지난 2021년 8월 17일 기업이 지녀야 할 사회적 의무와 이엠텍만의 기업 가치를 더해 기존 REDBIT 브랜드(이하 레드빗)를 소비자 접근이 쉬운 브랜드로 새롭게 단장해 공식 런칭 했었다. 레드빗은 2017년 국내 상표 등록과 동시에 PC 하드웨어를 좋아하는 마니아 층에 초점이 맞춰진 시스템으로 이엠텍의 레드빗이 직접 빌드 하는 커스텀 수냉 PC에 집중된 제품이었지만, 2019년을 기반으로 소비자 PC 환경에 필요한 주변 액세서리를 출시하면서 브랜드에 변화를 주었고 2021년에는 “레드빗 게이밍 브랜드 PC”로 완본체 PC 시장에 진입한 것이다.



이엠텍 게이밍 브랜드 PC는 일반 조립 시장이 분포된 용산 시장과는 차별화를 위해 완벽한 생산라인의 구축과 사회적 기업이 지녀야할 ESG 정책을 접목하고 더 나아가 소비자가 PC를 구매할 경우 발생하는 기업의 이윤으로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탄소를 흡수하는 나무를 심는 동시에 기업이 지녀야할 사회적 의무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이는 레드빗 게이밍 브랜드 PC를 런칭하면서 이엠텍이 ESG 공약으로 나무심기, 친환경 패키지 사용, 리사이클, 업그레이드, 투명한 공개 등의 공약의 일부로 꾸준히 소비자와의 약속과 ESG에 대한 회사 경영 방침을 실천하고 있다는 의미이며, 꾸준히 다른 공약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그동안 이엠텍은 리사이클과 업그레이드 관련한 ESG 일환의 공약으로 소비자의 그래픽카드를 업그레이드하는 행사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었으며, 리사이클의 영역을 더욱 확대해 레드빗의 새로운 부분 리사이클 PC, “레드빗 GREEGO”를 런칭한다고 전했다.


이엠텍 레드빗의 신규 브랜드 라인업 “GREEGO”는 녹색의 의미를 가진 GREEN과 가다의 의미를 가진 GO의 합성어로 탄소 중립 ESG의 리사이클을 통해 더욱 친환경적인 시스템을 만드는 브랜드로 정의하며, 나아가 탄소 중립을 통한 친환경에 앞장서는 의미를 가진다고 한다.



한편, GREEGO 런칭 라인업으로 PC 주요 부품 중 그래픽카드만 리사이클 제품이 사용된 PC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이엠텍에서 제공하는 2년의 A/S 기간이 보증된 GREEGO PC에 구성된 리사이클 그래픽카드는 이엠텍의 제품 검수 및 케어 서비스, RMA 등을 마친 뒤 탑재되며, 그래픽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PC 주요 부품은 모두 새 제품이 이용된다.


또한, 평균 수명이 지정되어 있는 SSD 등의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 부품에 있어 리사이클의 품목과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하며, ESG의 투명한 공개의 일환을 접목해 GREEGO의 모든 제품은 고객에게 빠짐없는 안내를 선행 한 뒤 판매할 것이라고 한다.


ESG 리사이클을 통한 GREEGO PC는 이엠텍에서 2년의 보증과 동시에 기존 이엠텍에서 공약했던 소비자가 PC를 구매할 경우 발생하는 기업의 이윤으로 지구 환경을 생각해 탄소를 흡수하는 나무심기는 GREEGO 브랜드 역시 동일하게 적용한다고 전했다.


GREEGO PC는 2022년 11월 21일을 기점으로 이엠텍 레드빗 GREEGO 브랜드로 온라인 쇼핑몰 아이바이컴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이바이컴을 통해 공식 런칭하며, 동일한 성능의 시스템과 비교했을 때 최대 30%의 저렴한 혜택과 이엠텍에서 보증하는 2년 무상의 이벤트를 3개월간 진행한다고 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