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엔비디아, 2세대 OVX 컴퓨팅 시스템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2-09-21 18:54 조회4,894댓글0

뉴스 본문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2세대 엔비디아(NVIDIA) OVX™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엔비디아 OVX는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Ada Lovelace) GPU 아키텍처와 향상된 네트워킹 기술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실시간 그래픽, AI,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엔비디아 OVX 시스템은 선도적인 3D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3D 가상 세계를 구축한다. 또한 기업이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투 엔드 플랫폼인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Omniverse Enterprise)에서 몰입형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을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지난 3월 출시된 대규모 옴니버스 디지털 트윈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컴퓨팅 시스템인 엔비디아 OVX는 BMW 그룹과 재규어 랜드로버와 같은 정교함이 우수한 설계 및 엔지니어링 팀에 제공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프로페셔널 비주얼라이제이션(Professional Visualization) 부문 부사장인 밥 피트(Bob Pette)는 “대규모 디지털 트윈은 거의 모든 사업이 물리적 세계에서 계획, 설계 및 구축하는 방식을 재정의 하고 있다. 엔비디아 OVX는 공장, 건물 및 도시 전체의 가장 복잡한 디지털 트윈에 필요한 차세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OVX 시스템을 구동하는 것은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GPU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엔비디아® L40 GPU로, 복잡한 산업용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기 위한 최고 수준의 전력과 성능을 제공한다.



L40 GPU의 3세대 RT코어와 4세대 텐서 코어는 OVX에서 실행되는 옴니버스 워크로드에 가속 광선 추적 및 경로 추적 재료 렌더링,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뮬레이션과 사실적인 3D 합성 데이터 생성 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L40은 주요 OEM 공급업체의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 서버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데이터 센터에서 RTX 워크로드를 구동할 수 있다.


새로운 엔비디아 OVX에는 L40 GPU 이외에도 엔비디아 커넥트X-7 스마트NIC(ConnectX®-7 SmartNIC)가 포함되어 있어 실제와 같은 디지털 트윈에 필요한 향상된 네트워크와 스토리지 성능, 정밀한 타이밍 동기화를 제공한다. 커넥트X-7은 각 포트에서 200G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데이터 이동 속도를 높이고, 디지털 트윈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는 빠른 인라인 데이터 암호화를 포함한다.


엔비디아 OVX 채택한 세계적 기업들, 성능을 가속화하다


BMW 그룹과 재규어 랜드로버는 새로운 시스템을 가장 먼저 탑재할 예정이다.


BMW 그룹의 혁신 및 가상 생산 책임자인 위르겐 비트만(Jürgen Wittmann)은 “미래 공장 계획은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사용해 최첨단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엔비디아 OVX 시스템을 사용해 디지털 트윈 워크로드를 실행하면 공장의 사실적인 대규모 모델을 개발하고 제조, 설계, 생산 프로세스를 혁신할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데 필요한 성능과 규모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재규어 랜드로버의 전기, 전자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이사인 알렉스 헤슬롭(Alex Heslop)은 “엔비디아 OVX와 드라이브 심(DRIVE Sim)은 광범위한 실제 주행 시나리오를 시뮬레이션해 차세대 커넥티드 및 자율주행 차량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특징과 기능을 시연하기 위한 고객 여정을 재현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사용해 확장 가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충실도가 높고 물리적으로 정확한 시나리오를 대량으로 생성하면 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혼잡이 적은 미래 목표를 향한 우리의 진전이 가속화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컴퓨터 시스템 사양


각 OVX 서버 노드는 8개의 엔비디아 L40 GPU와 3개의 엔비디아 커넥트X-7 네트워크 어댑터를 결합해 100/200/400G 네트워킹의 성능을 제공한다. 더 높은 수준의 성능과 확정성이 필요한 옴니버스 워크로드의 경우 엔비디아 스펙트럼™-3 이더넷 플랫폼을 사용해 엔비디아 OVX POD와 슈퍼POD(SuperPOD) 구성으로 서버를 배포할 수 있다.


2세대 엔비디아 OVX 시스템은 2023년 초부터 인스퍼(Inspur), 레노버(Lenovo), 슈퍼마이크로(Supermicro)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향후 기가바이트(GIGABYTE), H3C, QCT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