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 기술 설명하는 최신 영상 공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기사승인22-04-27 10:42 조회76,317댓글0

뉴스 본문

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GeForce Game Ready Driver) 기술을 설명하는 최신 영상을 공개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2014년 5월 출시 이후 동급 최고로 자리잡았으며, 엔비디아의 새 영상은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구축하는 필수 기술들을 설명한다. 엔비디아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단 하루 만에 다양한 최신 게임 타이틀과 발매 예정 타이틀을 대상으로 1,000개 이상의 다양한 테스트를 수행한다. 이는 2021년에만 180만 시간 이상의 테스트가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무려 214년 이상의 시간이 게임 레디 드라이버 품질 향상에 투자됐음을 의미한다.



이번 영상과 함께 듄: 스파이스 워즈(Dune: Spice Wars)를 지원하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새롭게 공개됐다. 엔비디아는 또한 리플렉스 스탯(Reflex Stats)을 새로 도입해 게이머들이 가장 좋아하는 슈팅 게임의 지연시간을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한다.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지원하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


지포스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수많은 개발자와 협력해 정교하게 조정되고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위해 수천 개의 데스크톱 및 노트북 하드웨어 구성에 걸쳐 광범위하게 테스트돼 인기 게임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게임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최상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처음부터 직접 개발됐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 개발사와의 시너지를 통해 출시 전 게임 빌드와 드라이버를 주기적으로 교환한다. 엔비디아는 최적화를 찾고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하며, 그에 따라 빌드를 반복해 게임 타이틀과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출시 당일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개발 파트너들은 게임이 거의 완성될 무렵이면 출시 이후의 수정 및 패치에 집중하기 위해 출시 빌드와 관련된 작업을 중단하지만 엔비디아는 출시 직전까지 게임 드라이버를 최적화해 게이머들에게 더 나은 데이 제로(Day-0) 경험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 드라이버는 전반적인 게이밍 환경에 필수적이므로, 엔비디아는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베타 버전을 출시하지 않는다. 정식 출시된 게임이 베타 버전보다 더 높은 표준을 유지하듯이 엔비디아는 정식 출시된 드라이버만이 최고의 기술을 제공한다고 생각한다. 이에 엔비디아는 모든 게임 레디 드라이버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WHQL 인증을 받았다.


엔비디아는 현재까지 150개 이상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를 출시했으며 400개 이상의 게임에 데이 제로 지원을 제공한다. 2021년에만 75개의 타이틀을 지원하는 20개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공개됐다. 드라이버 관련 기사 및 릴리스 하이라이트에 명시된 지원 대상 게임 외에도 엔비디아는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유니티(Unity) 및 기타 주요 개발 엔진을 전담하는 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매년 출시되는 수천 개의 PC 인디 게임들이 해당 엔진에서 제공하는 툴과 기능들로 제작되며 출시 당일 뛰어난 수준으로 실행될 수 있다.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 엔진 기술 책임자인 빌리 칸(Billy Khan)은 "엔비디아는 수년 동안 우리의 긴밀한 파트너였다. 전체 게임 개발 주기에 걸쳐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이드 소프트웨어의 게임에 특별히 최적화되어 뛰어난 호환성, 안정성 및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 방식 덕분에 플레이어들은 출시 당일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유비소프트(Ubisoft) 프로덕션 기술 글로벌 부사장인 니콜라스 리우(Nicolas Rioux)는 "엔비디아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 팀은 게임을 더욱 최적화하고 수많은 PC 구성에서 호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우리 내부 팀의 확장 기능처럼 작용해 지포스 플레이어에게 더 우수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에이도스 몬트리올(Eidos-Montréal)의 선임 기술 프로듀서인 프랑수아 페라톤(Francois Perraton)은 "우리는 혁신적이고 몰입적이며 감성적인 게임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엔비디아의 게임 레디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 게임의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완전히 몰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게임 레디 드라이버의 명성은 수백 명의 전문 엔지니어, 수천 대의 테스트 PC, 우수성에 대한 집중, 광범위한 투자, 개발자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달성된다. 철저한 프로세스를 통해 각 게임 레디 드라이버는 매월 새로 출시되는 인기 게임들에 맞춰 최적화된다. 영상을 통해 게임 레디 드라이버가 완성되기 위해 거치는 프로세스를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