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의 일체형 수냉쿨러 프로즌 매직 시리즈 정식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문태환기자 기사승인22-03-22 14:12 조회12,255댓글0

뉴스 본문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가 서멀라이트(Thermalright)의 CPU용 일체형 수냉 쿨러(AIO, All In One) 제품인 프로즌 매직(FROZEN MAGIC)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서멀라이트 프로즌 매직 시리즈는 라디에이터 규격에 따라 120mm 쿨링팬 1개만이 장착되는 1열 모델 120부터 2열 모델 240, 3열 모델 360까지 3가지 규격이 갖춰져 있으며, 이 중 240과 360 모델에는 주소 지정 RGB(Addressable RGB, ARGB)가 지원되는 ARGB 쿨링팬 모델이 추가되어 있다.


프로즌 매직 시리즈의 워터 펌프 역할을 겸하는 워터 블록은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샌드 블라스트(Sand Blast) 공정으로 마감한 원통형 디자인을 띄고 있다. 또한, 워터 블록 상단에는 고강도의 아크릴 커버가 거울과 같은 반사 공정으로 더해져 있어 냅의 주소 지정 RGB LED 영역과 더불어 유려한 외형을 더해준다.



서멀라이트 프로즌 매직 시리즈의 CPU와 맞닿는 플레이트는 100% 구리 소재로 이루어져 있다. 높은 열전도율과 내열성을 갖춘 구리의 특징을 살려 제작된 플레이트는 내부에 0.1mm 간격의 마이크로 핀이 미세 공정으로 적용되어 있어 효과적인 열 전달을 돕는다. 여기에 CPU와 맞닿는 접촉면은 완벽한 평면을 이루도록 가공되어 있어 플레이트의 넓은 면적에 골고루 열이 분산되도록 보조한다.


프로즌 매직 시리즈에는 동사의 고성능 쿨링팬으로 유명한 TL-C12 시리즈가 번들로 제공된다. 소니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개발된 S-FDB(Sony Fluid Dynamic Bearing) 베어링이 적용된 TL-C12 시리즈는 고온의 환경에서도 8만 시간 이상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고장 발생 평균 시간)를 갖춰 긴 제품 수명과 뛰어난 쿨링 효과, 저소음을 제공한다. 아울러 동일 시리즈의 ARGB 모델에는 같은 쿨링팬에 ARGB LED가 가미된 TL-C12S 모델이 번들로 제공되어 뛰어난 쿨링 성능과 더불어 화려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알루미늄 소재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에는 고밀도의 얇은 핀이 촘촘하게 배치되어 있어 쿨링팬이 저속으로 회전하는 낮은 풍량과 풍압에서도 충분한 냉각 성능이 발휘된다. 이는 시스템의 정숙한 작동 환경의 기반이 된다. 또한, 고분자 폴리머 소재를 편조 방식으로 촘촘하게 엮은 튜브가 적용되어 유연한 설치 및 부식 저항, 고온과 압력에 강한 내구성으로 장기간 사용에도 쿨링 효율의 저하를 방지하고, 누수 걱정 없는 시스템의 안정성에 기여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