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DDR5 플랫폼의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2-01-06 16:56 조회17,927댓글0

뉴스 본문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가 지스킬(G.SKILL )의 DDR5 플랫폼에 대응하는 신제품, 트라이던트(TRIDENT) Z5 RGB 시리즈를 출시했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 시리즈는 앞서 출시된 트라이던트 Z5와 동일한 외형이지만 상단에 RGB LED 조명을 추가한 모델이다. 따라서 사양도 동일해 동작 클럭 5600MHz(PC5-44800)와 6000MHz(PC5-48000)으로 분류되며, 각 동작 클럭마다 CL36, CL40의 램 타이밍으로 다시 세분화되어 총 4개의 사양을 갖는다. 여기에 각 사양마다 블랙과 실버로 나뉘어진 색상 구분을 통해 총 8종의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용량은 모두 16GB 2개 구성의 32GB 듀얼 패키지로 구성됐다.



트라이던트 Z5 RGB는 유선형의 곡선 위주로 디자인된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히트싱크에 제품의 블랙, 실버 색상에 맞춰진 헤어라인 마감의 스트립을 덧대 서로 다른 질감이 어우러진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외형을 완성했다. 여기에 하단부와 상단부가 교차되는 느낌의 몰드로 입체감을 더했으며, 상단의 RGB LED는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조명 제어 프로그램들과 완벽히 동기화되어 시스템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지스킬 트라이던트 Z5 RGB는 DDR5로의 플랫폼 전환에 따른 다양한 기능등을 모두 갖췄다. 먼저, DRAM 모듈 변화에 따른 뱅크(Bank) 구조가 개선되어 최대 32개의 뱅크와 파생되는 다양한 뱅크 그룹 구조를 갖출 수 있어 전체 뱅크가 데이터를 처리한 후 일정시간 리프레시(Re-Fresh) 시간을 가져야만 했던 DDR4와 달리 독립적인 뱅크 리프레시 기능으로 빠른 데이터 액세스와 처리 시간을 지원한다. 또한, 1비트 단위의 오류도 실시간으로 해결하는 ODECC(On-Die Error Correction Code)기술로 데이터의 무결성을, 기존 메인보드에 내장되던 PC메모리의 전력 관리 기능을 메모리 자체에 내장한 PMIC(Power Management Integrated Circuit) 기술로 저전력으로도 높은 효율의 성능을 발휘한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인텔 12세대 출시와 함께 선보여질 예정이었던 이번 트라이던트 Z5 RGB는 전 서계적인 코로나-19 바리어스 피해로 인한 생산 상의 차질을 빚어 제품 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다."라고 하며, "빠른 시일 안에 원활한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외 본사와 긴밀히 협력 중이므로 믿고 기다려주심에 완벽한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