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벤큐, 프리미엄 4K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W2880U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1-10-22 11:51 조회15,774댓글0

뉴스 본문

글로벌 디스플레이 브랜드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28인치(70.9cm) 화면에 4K UHD (3840x2160) 해상도와 HDRi 기술, DCI-P3 90%의 색 공간, 내장 스테레오 스피커 (3W x 2)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4K 엔터테인먼트 모니터, EW2880U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벤큐 모니터 공식 수입원 피치밸리(대표 정재윤)에서 유통하는 EW2880U는 IPS패널에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벤큐의 핵심기술인 시력보호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눈의 피로감을 줄이며 영상,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다.



특히, EW2880U에 적용된 벤큐만의 독자적인 HDR 톤 재현 기술인 HDRi는 모니터의 밝기와 그레이스케일을 미세하게 조정하여 콘텐츠에 따른 최적의 HDR 화면 설정을 통해 눈이 편안하면서도 생생한 화면 제공하며, 게임 HDRi, 시네마 HDRi로 설정할 수 있어 사용 용도에 맞춰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EW2880U는 두 개의 3W 내장 스피커가 탑재되었으며, 벤큐 오디오 사운드 전문 부서인 트레볼로 팀이 참여하여 콘텐츠에 따른 최적의 사운드 솔루션 ‘트루 톤(True tone) 사운드’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을 고려한 5가지 오디오 시나리오 모드 (라이브/팝, 시네마, 대화/음성, 게임, 록/파티)로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할 뿐 아니라 밤에도 조용히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는 야간 모드 (Night mode)가 새롭게 적용되어 작은 음성도 더욱 선명하게 제공한다.


엔터테인먼트 모니터답게 게이밍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편의기능도 지원한다. 티어링과 스터터링 현상을 줄이는 AMD 프리싱크(AMD FreeSync™) 기술, 게임 장르별로 최적화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설정된 세 가지 게임모드(레이싱, RPG, FPS)를 지원하며, 화면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 차세대 멀티 포트인 USB Type-C 단자를 비롯해 HDMI, DP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해 여러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벤큐 디스플레이 핵심 기술인 아이케어 기능도 모두 탑재되었다. 일반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미세한 깜빡임을 없앤 플리커프리(Flicker Free) 기술을 적용했으며 청색광을 차단하는 로우블루라이트(Low Blue Light) 기능은 5단계 (멀티미디어, 웹서핑, 오피스, 리딩, 전자종이)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와 색온도를 감지해 자동으로 눈이 가장 편안한 화면을 구현하는 자동밝기조절(Brightness Intelligence Plus) 모드, 사용자에게 눈의 휴식시간을 알려주는 아이리마인더(Eye Reminder) 기능, 적녹색약자를 위한 색약 모드를 지원한다.


벤큐코리아 마케팅팀 이상현 팀장은 “이번에 출시한 28인치 4K모니터 벤큐 EW2880U는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사운드, 넓은 색역과 눈이 편안한 아이케어 기능을 지원을 지원할 뿐 아니라 새롭게 추가된 게이밍 모드, 나이트 모드로 영화 감상, 캐주얼 게이밍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제품이다. 특히 USB –C타입을 비롯해 HDMI, DP 등 다양한 단자를 지원하고 리모컨도 포함되어 있어 TV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아 1인 가구에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출시기념 이벤트와 포토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