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엔비디아,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발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1-06-16 16:41 조회6,811댓글0

뉴스 본문

인공지능(AI) 컴퓨팅 기술 분야의 선두주자인 엔비디아(CEO 젠슨 황)가 안전성과 신뢰성이 최우선인 까다로운 엣지 환경에서 AI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Jetson AGX Xavier Industrial Module)을 발표했다.


공장, 농장, 정유소, 건설 현장과 같은 장소에서는 일상적인 작업은 물론 검사와 유지보수 작업이 필요하다. 이처럼, 안전이 담보되지 못하는 까다로운 작업환경에서 사람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은 최상의 방법이 아니다. 로보틱스와 자동화 기술은 제조업, 농업, 건설업, 에너지업, 정부산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AI와 딥러닝의 이점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은 AGX 자비에 시스템 온 모듈(System-on-Module)의 기능을 확장했으며, 개발자가 고급 AI 러기다이즈드(ruggedized) 시스템을 구축하도록 지원한다. 이는 까다로운 환경에서 지능형 비디오 분석, 광학 검사, 로보틱스, 컴퓨터 비전, 자율화, AI 작업을 지원하도록 구축됐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은 컴팩트한 크기와 높은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됐으며, 최대 30 TOPS(초당 테라연산) 이상의 AI 성능을 제공한다. 이는 까다로운 산업 표준 시험을 통과한 부품을 탑재하고 새로운 안전기능을 갖춰, 심한 충격 및 진동, 극한의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핀, 소프트웨어 및 폼팩터가 기존 젯슨 AGX 자비에 모듈과 호환되므로 업그레이드 또한 간편하다.


까다로운 산업 환경을 위해 설계된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 모듈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은 산업, 항공우주, 방위, 건설, 농업, 물류, 재고관리, 납품, 검사, 의료분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제작됐다. 이러한 산업분야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은 작업자 및 현장 안전, 현장 액세스 및 모니터링, 위험한 환경에서의 검사 등에 이용된다. 


정유 및 가스 산업에서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은 파이프라인, 밸브, 장비, 유지보수 작업의 모니터링과 검사를 통해 실시간으로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엣지단의 이상 및 고장 예측을 간소화한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은 높은 신뢰성을 제공해, 변화하는 환경 조건에서도 항상 작동되는 장비에서 안전, 예측 유지보수 및 규정준수를 가능케 한다.


하루에 1,0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는 자동차 제조공장에서는 용접 지점 600만 곳을 즉시 검사해야 한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은 AI와 컴퓨터 비전을 활용해 용접건(weld gun)에서 공정과 품질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어 검사 시간을 단축하고, 품질 예측 능력을 향상시켜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안전한 차량을 제공하게 한다. 


엔비디아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 21(​GTC 21)에서는 다이캐스팅 공정에서 AI가 이상감지를 통해 제품품질을 조기에 예측해 추가공정비용을 최대 30% 절감하고, 불량률을 최대 40%까지 낮출 수 있는 사례가 소개됐다. 이는 더 효율적이고 안전한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하고, 생산성과 투자대비 수익을 개선하게 했다.


마찬가지로, 건설현장에서는 다양한 기후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해야 하는 중장비를 사용한다. 농장은 비료와 제초제 분무기를 운반하고, 다양하고, 광대한 지역의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트랙터가 필요하다. 무인항공기와 드론은 까다로운 환경에서 비행하는 동안 극심한 충격과 진동을 받을 수 있다. 현장진단(POC)에서는 초음파와 환자 모니터는 장기간에 걸쳐 일관된 작동이 필요하다. 젯슨 AGX 자비에 인더스트리얼은 이러한 모든 기계에 자율성을 부여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제공한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