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 애플 M1 및 인텔 칩 기반 맥 컴퓨터에 대한 최상의 윈도우 환경 지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1-04-15 09:30 조회10,166댓글0

뉴스 본문

크로스 플랫폼 솔루션의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패러렐즈(Parallels)가 애플 M1 또는 인텔 기반의 맥 컴퓨터에 대해 네이티브 기능을 지원하는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애플 M1 맥 컴퓨터에서 윈도우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Windows 10 ARM Insider Preview) 기능과 관련 애플리케이션 사용을 지원한다.


개인용 컴퓨터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통합 그래픽과 혁신적인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애플 M1 칩은 맥OS인 빅서(Big Sur)와 작동되도록 설계됐다.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애플 맥 환경에서 윈도우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가장 널리 사용되는 ARM 기반 리눅스(Linux) 환경에서도 M1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패러렐즈 데스크톱 구독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패러렐즈 액세스와 새롭게 디자인된 패러렐즈 툴박스 애플리케이션들이 M1 기반 맥 컴퓨터에서 네이티브로 지원된다.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인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는 “애플 M1 칩은 맥 사용자에게 중요한 혁신이며 대부분의 맥 애플리케이션을 로제타 기술(Rosetta technology)을 통해 매끄럽게 전환하고 있다. 그러나 여태 가상 머신은 예외 영역이었다. 이를 위해 패러렐즈의 엔지니어들이 네이티브 가상화 지원을 통해 M1 기반 맥을 지원하고 있다”며, “패러렐즈의 네이티브 지원을 통해 사용자들이 맥 환경에서 최상의 윈도우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10만명 이상의 M1 맥 사용자가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의 테크니컬 프리뷰를 통해 윈도우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를 실행하고 윈도우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SQL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BI, 메타트레이더를 포함한 수만 개의 인텔 기반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했다.


패러렐즈 엔지니어링 및 지원 수석 부사장인 닉 도브로볼스키(Nick Dobrovolskiy)는 “우리는 M1 맥, 윈도우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뿐만 아니라 x86 애플리케이션과 로켓 리그, 어몽 어스, 로블록스,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샘 앤 맥스와 같은 게임에 대한 테크니컬 프리뷰를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테스트 참여자들은 패러렐즈 데스크톱 16의 간편한 기능 및 윈도우와 맥OS의 매끄러운 통합에 대해 좋은 평가를 보냈다"고 덧붙였다.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의 가상화 접근 방식은 애플 M1 칩의 향상된 성능을 누릴 수 있도록 해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가적인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에너지 사용 최대 250% 감소: 2020 인텔 기반 맥북 에어 대비 M1 기반 맥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2.5배 더 적은 에너지[1]를 사용한다.

· 최대 60% 향상된 DirectX 11 성능: 라데온 프로(Radeon Pro) 555X GPU 탑재의 인텔 기반 맥북 프로 대비 M1 기반 맥에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최대 60% 향상[2]된 다이렉트 엑스 11(DirectX 11) 성능을 제공한다.

· 최대 30% 향상된 가상 머신 성능: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탑재의 인텔 기반 맥북 대비 M1 기반 맥의 가상 머신 상에서 윈도우 10 ARM 인사이더 프리뷰 실행 시 패러렐즈 데스크톱 16.5는 최대 30% 향상된 성능[3]을 제공한다.


애플 M1 칩 기반으로 재설계된 맥용 패러렐즈 데스크톱 16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동시 실행 모드: 두 개의 개별 데스크탑을 사용하거나 재부팅 없이 윈도우 애플리케이션을 네이티브 맥 애플리케이션처럼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공유 프로필: 맥 데스크톱, 사진, 문서 및 기타 폴더를 가상 머신(VM)에 공유해 간편한 액세스를 지원한다.

· 터치 바 제어: 가상 머신에서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과 명령어를 터치 바(Touch Bar) 바로가기에 사용자 지정하도록 지원한다.

· 맥 키보드 레이아웃:  키보드 메뉴와 단축키를 사용자 정의하도록 지원한다.

· 다양한 패러렐즈 데스크톱 기능을 통해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한다.

· 가상 머신 내 맥OS 빅서 구동 기능은 올해 말 패러렐즈 데스크톱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