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여성의 날 맞아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 개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이원경기자 기사승인21-03-11 09:21 조회5,203댓글0

뉴스 본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와 함께 오는 3월 19일 여성 이공계 전공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Virtual Career Connection Day)’를 개최한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다양성과 포용성에 대해 심도 있게 이야기하고, 예비 여성 과학기술인과 마이크로소프트 직군별 멘토를 연결해 미래 세대를 지원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 19년 4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JA코리아가 함께 진행한 ‘디지걸즈데이’ 여학생 대상 코딩 교육 행사 


비대면 커리어 커넥션 데이는 오는 3월 19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기조 연설에서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임직원들이 연사로 나서 ‘21세기 AI 시대의 새로운 직업 역량’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다양성(D&I) 확보를 위한 정책’ 등을 주제로 미래 과학 여성 인재에 대한 생각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총 2차례 진행되는 멘토링 세션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200여 명을 희망 직군별 그룹으로 나눠 마이크로소프트 멘토 20여 명과 팀즈로 연결, 직군별 필요 역량 등을 주제로 소규모 그룹 멘토링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룹별 참가자는 10명 내외로 구성되며 기술영업, 마케팅, 사이버 보안, 소프트웨어 기술, 고객 성공 관리, HR, 재무 등 다양한 직무의 멘토가 함께해 미래 과학 여성 인재의 고민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지시간 3월 17일 다양성과 포용을 주제로 하는 글로벌 이벤트 ‘인클루드 2021(Include 2021)’을 개최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와 성(gender), 인종, 법 등 다방면에 걸친 최고 전문가 8명이 연사로 나서 글로벌 이슈와 파트너 사례 연구를 기반으로 토론을 펼치고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지은 대표이사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양한 개인의 개성과 특성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존중하며, 다양성과 포용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과학기술 분야에 더 많은 여성이 진출해 다양성을 높이고, 자신의 능력과 역량을 자유롭게 펼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국제 비영리 청소년 교육기관 제이에이코리아(JA Korea) 등과 협업해 매년 여성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를 진행, 이공계 여성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