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DJI, 인체공학적 접이식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Mobile 3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8-14 09:11 기사승인19-08-14 09:20 조회78댓글0

뉴스 본문

더 손쉬워진 사용법과 낮아진 가격으로 누구나 손쉽게 영화같은 일상을 찍을 수 있게 도와 


창의적인 카메라 기술 선도 기업 DJI가 오즈모 시리즈의 신제품인 휴대용 접이식 스마트폰 짐벌 오즈모 Mobile 3를 발표했다. 항공 및 지상 짐벌 분야에서 쌓아 온 최고의 기술력과 전통에 세심한 디자인까지 더한 오즈모 Mobile 3는 DJI 기술의 집합체라 할 수 있다. 



오즈모 Mobile 3는 역대 오즈모 Mobile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휴대성과 가벼운 무게로 여행에서든 일상에서든 활용 범위가 매우 넓어졌다. 게다가 최신 버전의 DJI Mimo 앱에 내장된 인텔리전트 기능을 사용하면 안정적인 영상과 독특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오즈모 Mobile 3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기능성의 결합으로 단순화된 작동법과 조작이 특징이다.


일상을 함께하는 짐벌

오즈모 Mobile 3는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접이식 디자인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안정적인 고품질 사진과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이 초소형 핸드헬드 스마트폰 짐벌은 새로운 디자인과 이동 중에 쉽게 운반할 수 있도록 탑재된 잠금장치로 특히 휴대성 측면에서 기존 오즈모 Mobile시리즈보다 매우 큰 개선을 이루었다. 빠르게 펼치고 스마트폰을 쉽게 장착할 수 있어 단축되는 셋업 시간과, 15시간의 넉넉한 배터리 사용 시간 덕분에 오즈모 Mobile 3사용자는 소중한 순간들을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형태는 기능을 따른다(Form Follows Function)’

오즈모 Mobile 3는 접이식 디자인으로 바뀐 것뿐만 아니라, 작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디자인 덕분에 주요 기능을 한 손으로 제어할 수 있다. 핸들에 배치된 버튼을 통해 짐벌의 움직임을 손쉽게 제어하고 유용한 기능을 간편하게 활성화할 수 있다. 모드(M) 버튼을 두 번 누르면 ‘퀵 롤(Quick Roll)’ 기능이 활성화되어 전 세대처럼 스마트폰을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순식간에 세로에서 가로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새롭게 디자인된 외관은 충전 및 오디오 포트를 막지 않아 장치를 충전하거나 외부 마이크를 사용할 때 케이블 연결이 손쉬워졌다. 



또한, 트리거 버튼 하나만으로 방향을 고정하고, 셀피용으로 짐벌을 회전하며, 피사체를 추적할 때 짐벌을 중앙으로 복귀시킬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였다. ‘액티브트랙(ActiveTrack)’ 기능을 활성화하면 트리거 버튼을 한 번 눌러 피사체를 프레임 중심에 두면서 추적을 시작할 수 있다. 전용 줌 슬라이더도 있어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할 필요 없이 자유로운 확대/축소가 가능하며, 확대/축소 속도도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다.


전문가의 손길을 그대로

오즈모 Mobile 3는 DJI Mimo 앱을 사용하며, 미리 준비된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한다. 블루투스 5.0으로 기기를 연결하면 다음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토리(STORY) 모드: 앱에 미리 설치된 배경음악, 동영상 트랜지션 효과, 필터 등을 적용해 동영상을 창의적으로 편집할 수 있다. 13개의 흥미로운 템플릿 중 하나를 선택하면 Mimo 앱이 카메라 움직임을 자동으로 조정한다. 촬영 후에는, 마치 전문가가 편집한 듯한 단편 동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해준다.


-제스처 컨트롤:더 이상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손쉽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다. 설정에서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활성화하고, 손가락으로 “브이(V)” 자를 그리거나 손바닥을 들어 올리면 오즈모 Mobile 3가 자동으로 촬영 타이머를 시작한다.  


-스포츠 모드: DJI 로닌 시리즈에서 소개된 적이 있는 스포츠 모드는 기기의 반응 속도를 높여 빠른 움직임의 장면도 놓치지 않고 포착한다.


-액티브트랙 3.0(ActiveTrack 3.0): 오즈모 Mobile 3는 DJI의 이미지 인식 및 딥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선택한 피사체를 인식하고 따라가며 촬영한다. 혼자 촬영이 잦은 1인 크리에이터나 아이들을 촬영하는 부모에게 유용한 기능이다.


-타임랩스와 모션랩스: 몇 분짜리 장면을 단 몇 초 안에 담아내는 타임랩스 기능은 주변이 빨리 움직이는 듯한 독특한 효과를 연출한다. 모션랩스는 타임랩스에 카메라가 이동하는 지점을 설정함으로서 더욱 다이나믹한 영상효과를 얻을 수 있게 돕는다. 


-하이퍼랩스: 하이퍼랩스는 매력적인 타임랩스 영상에 움직임을 더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EIS(전자식 손떨림 방지)뿐만 아니라 ActiveTrack 3.0도 함께 지원한다.


-파노라마: 파노라마 모드로 더 넓은 시야를 한 화면 안에 담아낼 수 있다. 3×3 와 180° 파노라마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촬영할 수 있다.


-슬로 모션: 4배속 혹은 8배속까지 느린 속도로 촬영하여 상세한 장면을 담을 수 있다.



DJI 폴 팬 (Paul Pan)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는 "오즈모 Mobile 3의 개발을 처음 시작할 당시, 최신 DJI 기술을 활용하면서 휴대가 가능하고 직관적인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설계 계획을 세웠다"라며 "그 노력의 결과로 독특한 디자인의 짐벌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 고객에게 스마트폰으로 컨텐츠를 촬영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오즈모 Mobile 3는 DJI 공식 온라인 스토어, DJI 플래그십 스토어, 애플을 포함한 리테일 파트너 매장에서 판매된다. 손목 스트랩, 파우치, 미끄럼 방지 패드로 구성된 스탠다드 패키지의 가격은 13만 8천원, 스탠다드 버전 구성에 더해 오즈모 그립 삼각대와 오즈모 케이스가 추가된 콤보 패키지는 16만 5천원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