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작지만 다 갖췄다’ 디자인∙성능 모두 잡은 ‘미니 가전’ 뜬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7-25 09:12 기사승인19-07-25 09:20 조회466댓글0

뉴스 본문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핵심성능은 유지하고 크기는 줄인 실속 만점 미니 가전 인기  

세련되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에게 각광

일렉트로룩스 컴팩트 블렌더 & 커피메이커, LG 오브제 냉장고, 웅진렌탈 정수기 등 대표적


혼자 사는 1인 가구가 증가하고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가전업계는 이를 겨냥해 디자인과 성능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미니 가전’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미니 가전은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뒤떨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복잡하고 불필요한 기능은 과감히 버리고 핵심 기능만 탑재했기 때문이다. 오히려 꼭 필요한 성능만 살린 덕분에 소비자 편리성이 향상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집 안 어느 가구와도 조화를 이루는 심미적 요소를 갖춰 젊은 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기능과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실속 만점 미니 가전을 소개한다.


파워, 성능, 편의성 모두 잡은 작은 거인 ···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

원룸 등 작은 공간에서도 간단하고 편리하게 다양한 음식을 해먹고 싶다면 미니 블렌더가 필수다. 그러나 대부분의 미니 블렌더는 파워가 약하거나 기능이 제한적이라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플로어7 컴팩트 블렌더’는 동급 미니 블렌더 가운데 최고인 900와트(W) 파워에 스테인레스 스틸 6중 칼날이 장착돼 갈기 힘든 얼음에서 견과류, 냉동 과일 등도 강력하게 분쇄 및 블렌딩한다.



기존의 컴팩트 블렌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속도 조절 옵션을 접목한 스마트 펄스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 편의성도 높였다. 덕분에 과카몰리 같은 굵은 입자부터 퓌레와 죽 같은 고운 입자까지 원하는 식감을 구현해 음료 외에도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음분쇄·스무디 등 맞춤형 레시피 프로그램이 장착, 버튼 한 번으로 원하는 음식을 만들어낼 수 있는데다 휴대용 보틀을 본체에 부착해 과일을 갈면 용기에 옮겨 담는 불편함 없이 바로 들고 나갈 수 있어 1인 가구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 


간결하고 절제된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소프트샌드와 세라믹화이트 등 고급스러운 색상은 어떤 스타일의 주방에도 잘 어울린다.   


가구일까, 가전일까? 냉장고의 놀라운 변신 ··· LG ‘오브제’ 냉장고

나만의 공간에 쏙 맞는 맞춤형 냉장고를 원한다면 LG전자의 ‘오브제’ 냉장고가 딱이다. 프리미엄 가구 가전인 오브제 냉장고는 평생 주방에만 있을 것 같던 냉장고의 기존 인식을 바꾼 제품이다. 외관상으로 가구인지 가전제품인지 구분이 쉽지 않은 이 제품은 1인 가구, 원룸, 나만의 공간에 특화됐다. 고급 가구에 쓰이는 북미산 애쉬 원목을 고온고압 처리하여 수분을 줄였기 때문에 습기나 외부 환경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객들이 침대와 소파 등 '나'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점을 감안해 전자파에 대한 걱정을 없앴다.



이 냉장고는 성능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프리미엄을 지향한다. 고객이 매장에서 직접 샘플을 확인하고 선호하는 인테리어와 색상을 골라 주문 제작되기 때문에 개인별 특화가 가능하다..


공간활용도 높이는 날씬한 정수기 ··· 교원웰스 '웰스더원' 정수기

제품 소형화로 싱글족의 이목을 사로잡은 가전이 있다. 바로 교원웰스가 선보인 `웰스더원`. 이 제품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뜨거운 반향을 일으켰다. 물병을 연상케 하는 지름 8.8㎝의 초소형 디자인에 파우셋 또한 180도 회전이 가능해 다양한 조리 기구와 공간 제약이 많은 주방에서 공간활용도가 높다.



뿐만 아니라, 단 한번의 움직임으로 출수량과 온도조절이 가능한 휠터치 디스플레이와 사용할 때 알아서 준비하는 똑똑한 인체감지 센서로 1인 가구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코크에 있는 물까지 케어하는 H+ 카트리지 항균 기능, 3일에 1회 모든 유로관을 자동살균 해주는 바른 살균 시스템, 24시간 미사용시 모든 유류에 물을 한번 비워서 순환하는 자동배수시스템   등을 통해 맛과 위생을 동시에 잡았다.


버튼 하나면 집을 홈카페로! 작지만 강한 존재감 ···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커피메이커’

집에서도 다양한 맛과 향의 고품질 커피를 제공하는 커피 머신은 1인 가구와 홈카페족의 필수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크기는 작지만 존재감만큼은 대형가전 못지 않다. 일렉트로룩스의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커피메이커는 ‘원터치 아로마 선택기’로 일정 시간보다 커피를 천천히 추출해 원두의 아로마 향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원두 샤워 시스템(ProBrew™)’은 원두 깊숙이 온수를 균일하게 분사해 물이 원두와 맞닿을 때 발생하는 열 손실을 줄여 원두가 가진 풍미를 극대화 시킨다. 작은 몸집에서 나오는 진한 커피 향이 금세 집 안을 가득 채워줄 것이다. 



또한, 버튼 하나로 소비자가 원하는 커피 맛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커피 프로그래밍’ 기능으로 커피 농도조절부터 보온, 자동 커피 추출 기능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 LCD 디스플레이, 분리 세척이 가능한 투명 물탱크, 별도의 종이 필터가 필요 없는 골드톤의 영구 필터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