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혼자서도 잘해요’ 휴가철 걱정 덜어주는 똑똑한 가전제품 인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7-22 09:21 기사승인19-07-22 09:30 조회668댓글0

뉴스 본문

본격적인 휴가 시즌 앞두고 부재 시 대비한 유용한 기능 탑재한 스마트 가전제품 눈길

어플리케이션 활용한 원격 조정으로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집안 관리부터 실내 위생 관리, 범죄 예방까지 

일렉트로룩스 로봇청소기, 위닉스 제습기, 쿠쿠전자 인덕션레인지, 한국매버릭 스마트 초인종 등 대표적


본격적인 피서철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들의 여름 휴가에 대한 기대감은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틀에 박힌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취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을 생각을 하니 업무 스트레스도 금방 풀린다. 하지만, 휴가 기간 동안 장시간 집을 비울 직장인들은 미리 신경 써야 할 부분이 적지 않다. 실내 위생 관리부터 화재 및 범죄 예방까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고 맘 편히 떠나고 싶다면,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줄 스마트 가전을 주목해보자. 최근에는 부재 시를 대비한 유용한 기능이 탑재된 가전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이들을 잘 활용하면 완벽한 휴가를 완성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곳까지 구석구석 깨끗하게 ··· 일렉트로룩스 ‘퓨어 i9’

쾌적한 집안 환경은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이뤄진다. 짧게는 이틀에서 길게는 일주일 이상 집을 비워야 하는 휴가 기간에는 어쩔 수 없이 먼지가 쌓일 수밖에 없다. 이때 알아서 척척 청소를 해주는 로봇청소기가 있다면 휴가 중에도 먼지 한 톨 없는 깨끗한 집안을 유지할 수 있어 애프터바캉스 후유증도 걱정없다. 



일렉트로룩스 로봇청소기 ‘퓨어 i9’은 세계 최초로3D 비전 시스템을 통해 사람의 눈처럼 집안 환경을 입체적으로 인지하고 분석해 장애물 걸림이나 중단 없이 완벽하게 청소한다. 또한, 2.2cm의 장애물도 넘어갈 수 있게 설계됐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실시간 작동이 가능해 휴가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매일 클릭 한 번으로 청소가 해결되니 집을 비운 동안 쌓이는 먼지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퓨어 i9’이 휴가철 필수 가전제품으로 꼽히는 이유다.


여기에 남다른 디자인으로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청소한다. 일반적으로 원형인 다른 로봇청소기와 달리 삼각형 디자인인 ‘트리니티 셰이프(Trinity Shape)’를 통해 평소 청소하기 어려웠던 모서리 청소에 최적화돼 있다. 또한, 파워브러시가 제품 모서리 측면에 부착돼 강력한 회전으로 코너 클린 능력도 향상시켰다. 


장마에도 습기, 냄새 걱정 NO ··· 위닉스 프리미엄 제습기 ‘뽀송 19ℓ’ 

휴가철 최고의 불청객은 바로 후텁지근한 날씨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소나기. 이 때문에 집을 비운 기간 동안 집안 곳곳이 습기와 냄새로 가득 찰 수 있다. 위닉스 프리미엄 제습기 ‘뽀송 19ℓ’로 습기를 말끔히 제거하자. 뽀송한 집이 휴가 후 당신의 지친 심신을 반겨줄 것이다.



이 제습기는 스마트인버터 시스템 탑재로 효율을 높인 프리미엄 제습기다. 위닉스만의 19ℓ 대용량 일일 제습 기술에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구현했기에 휴가 기간 내내 틀어놓아도 전기세 걱정이 덜하다.


또한 집 밖에서도 작동이 가능하도록 똑똑한 기능을 두루 갖췄다. 자동습도조절, 타이머, 강력제습 등 제습의 기본기는 물론, SKT 스마트홈 기능을 탑재해 집을 비운 상태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작동할 수 있으며 기상 정보에 맞춰 습도를 자동적으로 조절한다. 예약 운전이 가능해 외부에서도 집안의 습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뽀송한 공기뿐 아니라 쾌적한 공간까지 생각한 복합필터는 초미세먼지는 물론 각종 생활냄새를 제거해준다.


휴가철 화재 막는 ‘냥이안전모드’ ··· 쿠쿠전자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

휴가철 화재는 그 어떤 것보다 두려운 재해다. 최근 고양이가 전기레인지 전원을 스스로 켜 화재 사고가 발생하는 일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고양이는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하고 발바닥 구조가 사람과 비슷하기 때문에 전기레인지를 작동시켜 화재를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쿠쿠전자가 반려동물에도 안전한 전기레인지 CIHR-HLT302FS를 선보였다. 



‘초고온 하이브리드 인덕션레인지’ 라인업 중 하나인 이 제품에는 새로 개발한 ‘냥이안전모드’는 고양이와 같은 반려동물이 전기레인지를 작동시켜 발생하는 화재를 예방한다. 이 모드에서는 알람/펫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1초 이상 눌러야 전원이 켜진다. 전원을 켜도 1분 안에 추가 조작이 없으면 전기레인지가 꺼지도록 설계됐으며, 화구 선택 버튼을 별도로 눌러야 화구가 가열된다. 


빈집 지켜주는 든든한 스마트 초인종··· 한국매버릭 ‘레이더벨’

휴가철을 맞아 조용해진 주거지는 각종 범죄의 표적이 되기 쉽다.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7~8월 빈집털이 절도는 평소보다 20% 증가한다. 기분 좋게 떠난 휴가가 빈집털이로 인해 최악의 휴가로 바뀔 수도 있으니 보안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이를 돕기 위해 IoT 방범 전문 기업 한국매버릭이 스마트 초인종 ‘레이더벨’을 출시했다.



스마트 초인종이란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적용된 신개념 초인종으로, 누군가 벨을 누르면 스마트폰을 통해 알림과 함께 집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대화도 가능하다. 또한 특이사항 발생 시 최대 8명까지 동시에 알림을 받을 수 있어 가족 모두 상황을 전파 받을 수 있다. 


특히 레이더벨은 인체감지센서가 부착돼 있어 방문자가 초인종을 누르지 않더라도 근처에 서성이는 사람을 모두 감시할 수 있다. 상황 알림뿐만 아니라 녹화까지 가능하다. 내부에는 적외선 빔이 내장돼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로 녹화할 수 있다. 해외에서도 실시간 화면 및 녹화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랜 기간 집을 비워도 안심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