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활용도 100% ’제올라이트’ 가전업계 적극 활용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5-24 09:30 기사승인19-05-24 09:40 조회539댓글0

뉴스 본문

미세 구멍 가진 광물 ‘제올라이트’ 습기제거 및 탈취에 뛰어나 다방면으로 활용

뛰어난 흡착력으로 건조, 살균, 공기정화 등 기능 활용에 적합해 가전업계 주목


미세먼지로 유해 물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 심리가 높아지면서 제품 구매 시 ‘안전성’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유통업계를 살펴보면 ‘천연제품’, ‘친환경’, ‘인체에 무해한’ 등 안전성을 강조하는 문구가 자주 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음식, 화장품, 의류등을 비롯해 가전업계에서도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광물’인 ‘제올라이트’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제올라이트는 화산 폭발로 흘러나온 용암과 해수가 만나 화학반응을 일으켜 생성된 광물이다. 이 광물은 무수히 많은 미세한 구멍을 가지고 있으며 그 안이 물로 채워져 있어, 열을 가하게 되면 수증기가 발생하게 된다. 이러한 현상에 기인하여 라틴어로 ‘끓는 물’이라는 뜻의 제올라이트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다. 제올라이트는 이 미세구멍을 통해 습기와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데, 이 때문에 과거부터 실생활에 다양하게 활용됐다. 


일례로 과거 이탈리아의 한 지방에서는 제올라이트를 이용하여 집을 짓기도 했는데, 제올라이트 벽이 습기를 흡수하여 쾌적함을 유지하고 겨울에는 갖고 있는 습기를 방출해 집이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줬다고 한다. 


이후 1950년대에 들어서면서 인공적으로 합성하는 방법이 개발되었으며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석유 화학 산업에서의 촉매체, 세제, 제습제, 탈취제 등 다양하게 활용되기 시작했다. 최근에는 제올라이트의 강력한 흡착력을 활용한 세척기, 가습기, 청소기, 건조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들이 속속 출시되는 등 그 활용 범위가  넓혀지고  있다. 업계관계자는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살균, 위생 등의 키워드가 밀접하게 연관된 가전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제품의 성능 뿐 아니라 안전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하는 편이다”며 “제올라이트는 인체에 무해한 광물질이자 뛰어난 흡착력으로 냄새 및 습기제거 등의 기능에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어 가전제품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높이기에 적합한 물질이다”고 말했다. 


‘제올라이트’ 기술로 더 퍼펙트한, 보쉬 지오라이트 식기세척기


 

보쉬 지오라이트 식기세척기 SMS68MI04E


올해 판매량 11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추정되며 보편화 되고 있는 식기세척기. 이에 따라 제품 기능이 상향 평준화 되면서 세척력 뿐 아니라 보다 완벽한 살균을 위한 건조 기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보쉬(BOSCH)’의 신제품 지오라이트(Zeolith®) 식기세척기 SMS68MI04E는 ‘제올라이트의’의 ‘흡착 및 탈수 기능을 적절히 활용한 퍼펙트 드라이(PerfectDry) 기능으로 주목 받고 있다. 


퍼펙트 드라이는 제품의 건조기능을 향상시켜 전력은 감소시키고 에너지 효율은 높여주는 기능으로, 건조 과정에서 제올라이트가 수분을 만나면 발열하여 따뜻한 공기로 변환시킴으로써 건조력을 높이는 원리다. 이를 통해 유리제품은 물론 덜 마르기 쉬운 플라스틱 재질의 식기류까지 완벽하게 건조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쉬 지오라이트 식기세척기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세척력을 높이고 전력 소모를 줄였다. ▲ Intensive 70℃, ▲ Auto 45-65℃, ▲ Eco 50℃, ▲ Silence 50℃, ▲ Short 60℃, ▲ Quick 45℃, ▲ PreRinse 등 8가지 프로그램을 탑재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상황에 맞춤으로 기능을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모델은 독일 본사에서 정식 수입해 국내 안전인증과 전자파 인증을 거친 한국형 모델로 국내 정식 A/S를 통하여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


순도 높은 제올라이트로 제거효율을 높인,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오스틴에어’

 

 

오스틴에어 공기청정기 헬스메이트 HM-400


올 봄, 미세먼지 이슈와 함께 필수가전으로 급부상한 공기청정기. 지난 4월 전자랜드는 공기청정기의 2019년 1분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고 밝힌바 있다. 공기청정기는 호흡기와 직접적으로 연관돼 있기 때문에 필터 사용 등을 세심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미국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오스틴에어 ‘헬스메이트 HM-400’는 코코넛 베이스의 고품질의 활성탄과 함께 제품의 무게를 줄이고 제거효율을 높이기 위해 식수 필터용으로 사용되는 순도 높은 제올라이트를 첨가했다. 


또한 4단계 에어케어 시스템이 적용돼 있어 이를 통해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1단계에서 큰먼지, 머리카락 등의 을 걸러내게 되며 2단계인 미디엄필터를 통해 꽃가루, 곰팡이 등의 중간입자가 제거된다. 이후 3단계 MIXTURE 탄소필터에서 제올라이트를 통한 가스 및 냄새가 제거되며 4단계 트루 메디컬 헤파필터로 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먼지를 여과한다. 이 필터들은 하나로 제작된 일체형으로 각각의 필터를 별도로 구매 하지 않고 한번에 교체가 가능해 관리가 쉽다 


제올라이트로, 향균에서 미세먼지까지 잡는다, ‘카도’ 가습기 



카도 가습기 HM-C610S


건조한 날씨에 적절한 습도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가습기. 최근 가습기 살균제 등의 이슈로 제품 구매 시 특히 안전성과 성분 등을 철저히 고려하는 소비자가 많다. 일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카도의 가습기 HM-C610S는 향균과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2중필터가 탑재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불소와 칼슘제거 필터가 석회 생성을 1차로 제거하며, ‘Geo Clear Technology’로 만들어진 제올라이트가 물탱크 내 물을 2차로 걸러줘, 단순 가습 기능 뿐만 아니라 세균과 미세먼지 진정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급수 방식은 물탱크를 분리하지 않고 상단에서 바로 물을 보충 할 수 있으며, 청소 역시 쉽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또한 직관적인 터치패널을 갖추고 있으며 자동 모드 시 실내의 온도와 습도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상태가 되도록 가습량을 조절하여 분사한다. 이외에도 기존 네모 반듯한 디자인의 틀에서 벗어나 공간의 품격을 더 해주는 원통 형태의 아름다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