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엘리먼트14, IoT 네트워크 개발 효율을 크게 높이는 Particle 개발 키트 출시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5-09 13:30 기사승인19-05-09 14:00 조회151댓글0

뉴스 본문

개발 엔지니어 및 전자부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최초의 정보 포털이자 협업 커뮤니티 및 온라인 전자부품 쇼핑몰 엘리먼트14가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단 몇 분 만에 센서 메쉬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클라우드에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는 메쉬 기반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차세대 클라우드 연결 개발 키트인 Particle을 선보인다. 



Particle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은 디바이스와 클라우드를 안정적이면서 안전하게 연결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므로 시제품에서 디바이스 클라우드 호스트 인프라를 이용한 제품 구현까지의 전체 과정이 매우 자연스럽고 효율적으로 진행된다.


Particle은 기본적으로 셀룰러 네트워크(Boron), 와이파이(Argon), 메쉬 네트워크(Xenon) 등 3가지 개발 키트를 통해 Particle Device Cloud에 연결할 수 있는 3가지의 다양한 방법을 제공한다.


먼저 Argon은 강력한 와이파이 기반 개발 보드로서, 단독 와이파이 엔드포인트 또는 Particle 메쉬 네트워크용 와이파이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Nordic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Argon 키트는 기존 프로젝트를 Particle Device Cloud에 연동하거나 전체 로컬 엔드포인트 그룹을 연결하는 훌륭한 게이트웨이로 활용할 수 있다. 



Boron LTE는 파워풀한 LTE CAT-M1/NB1 기반 개발 키트로서, 단독 셀룰러 엔드포인트 또는 Particle 메쉬 네트워크용 LTE 지원 게이트웨이로 작동할 수 있다. Nordic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 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Boron 키트는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없거나 불안정한 경우 기존 프로젝트를 Particle Device Cloud에 연동하거나 전체 로컬 엔드포인트 그룹을 연결하는 훌륭한 게이트웨이로 활용할 수 있다. 

 

Xenon은 저렴한 메쉬 지원 개발 보드로서, Particle 메쉬 네트워크 내에서 자체 엔드포인트 또는 리피터 역할을 맡게 된다. Xenon는 하나의 메쉬로서 사물인터넷 네트워크의 엔드포인트로 작동할 수 있다. Nordic nRF52840 칩을 기반으로 하며 배터리 충전 회로가 내장되어 몇 분 내에 Li-Po에 연결하여 로컬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Xenon 키트는 센서, 모터, 펌프, 밸브, 데이터 관심 지점을 연결하는 데 있어 최상의 기능을 제공한다. Xenon 키트와 Argon 또는 Boron 게이트웨이를 함께 사용하면 Device Cloud의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Particle 개발 키트는 엘리먼트14 한글 웹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element14 커뮤니티에서는 Particle 관련 전용 디자인 센터가 마련되어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