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마르지 않는 겨울철 빨래, 감당하실 수 있겠습니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 아이콘
  • 아이콘
양효정기자 작성일시19-02-22 09:17 기사승인19-02-22 09:30 조회503댓글0

뉴스 본문

일조량·기온 낮아 빨래서 악취 및 세균번식 부지기수 … 의류건조기가 ‘해답’ 

프리미엄 기능을 앞세운 히트펌프 의류건조기, 소비자 니즈 정확히 파악해


겨울철 주부들의 살림 고민 중 하나는 빨래를 바짝 말리지 못하는 것이다.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면 베란다에 널어 놓은 빨래는 마르지 않고 금세 얼어버리거나 쿰쿰한 냄새마저 피어 오른다. 무릇 빨래 건조는 창문을 활짝 열어 통풍을 시키고 따뜻한 햇볕을 바짝 쬐어야 살균도 되는데, 한 겨울에는 햇빛이 내리 쬐는 날을 찾기가 하늘의 별따기다. 


어쩔 수 없이 거실이나 방안으로 빨래를 들여와 말리면 상대적으로 낮은 기온과 적은 일조량으로 빨랫감을 실내에 오래 방치하게 된다. 그 결과 어린 자녀들을 둔 집안이라면 아이에게 아토피 피부염이나 천식, 기관지염이 발생하기 쉽다. 이런 이유로 가족들의 건강을 생각했을 때 세탁뿐 아니라 건조결과까지 신경 쓰게 될 수밖에 없다.


2018년은 의류건조기가 약 150만 대의 판매규모를 달성함으로써 필수가전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도약의 해였다. 의류건조기 매출이 작년 처음으로 세탁기를 넘어서기도 했다.  봄 한 철 잠시뿐이던 미세먼지가 1년 내내 기승을 부리며 심각한 문제로 부상하자 실외 건조보다는 실내 건조를 선호하게 되면서 의류건조기 수요가 늘었다. 


뿐만 아니라 세탁을 해도 섬유 사이마다 남아있는 초미세먼지 관리가 어려워지면서 의류건조기 내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등 의류건조기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다. 건조기로 건조하면 자연건조보다 옷감을 한 올 한 올 살려주어 더욱 보송하고 보드라운 건조결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도 유효했다. 올해 의류건조기 시장규모는 약 200만 대로 추산되고 있다.  의류건조기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자, 가전 업계는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쏟아 내듯 출시했다.


그러나 건조 방식에 따라 겨울철 성능이 저하될 수도 있다는 의견이 제기되기도 했다. 특히 베란다에서 사용할 경우 건조율이 낮아지거나 건조 시간이 평소보다 늘어나는 등 소비자 불만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제품 선택시 꼼꼼한 구매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겨울철에도 강력한 성능으로 소비자들의 빨래 고민을 말끔히 씻어줄 의류 건조기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보쉬 콘덴서 의류건조기, 날씨 영향 없이 겨울철에도 강력한 건조력 지녀

 

 

보쉬 콘덴서 의류건조기 WTG86400RK

  

유럽 1위 정통 생활 가전브랜드 보쉬의 의류건조기는 오랫동안 축적된 경험으로 사용자의 고민을 섬세하게 다룬 점이 돋보인다. 보쉬 콘덴서 의류건조기 ‘WTG86400RK’는 듀오트로닉(DUOTronic) 센서 기술 적용으로 건조기 드럼 내와 외부 온도 및 습도 차를 모니터링해 날씨 영향을 받지 않는 건조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겨울철 베란다 등 실외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센서티브 드라잉 시스템(Sensitive Driying System)으로 건조기에서 프로그래밍한 방식으로 세탁물을 정확하고 부드럽게 말려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해준다. 뿐만 아니라 콘덴서 개폐가 가능해 건조시마다 콘덴서 전체를 흐르는 물로 씻어내기만 하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 위생적이다.


건조기 드럼 내부는 가볍고 부식에 강한 재질에 물결 모양의 소프트패들(Soft Paddle)로 설계되어 옷감의 엉킴을 방지함과 동시에 건조기 수명 연장에 도움된다. 또한 안티 바이브레이션(Anti-Vibration) 디자인으로 방음에 효과적인 음파공학적 설계를 채택했다. 진동의 움직임을 최소화하는 높은 강도의 패널로 소음과 진동을 드럼 내부로 흡수하고, 가벼운 움직임으로 회전 시 진동을 최소화하여 안정성을 높였다. 작동시 발생하는 소음은 65dB로 저소음을 구현하였다.


WTG86400RK는 국내 안전인증과 전자파 인증을 거친 한국 정식 수입 모델이다. 따라서 해외 직구 제품과 달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지정된 국내 서비스센터에서 정식 애프터서비스(A/S)도 받을 수 있다.


화이트나이트 전기 의류건조기, 역회전식 건조 방식으로 주름 및 손상 최소화


 

화이트나이트 8kg 전기 의류건조기


영국 의류 건조기 브랜드 ‘화이트나이트’는 영국 가정 50% 이상이 사용할 정도로 신뢰받는 인기 가전 브랜드다. 화이트나이트 8kg 전기 의류건조기는 영국표준협회(BSI:British Standard Institute)가 정한 품질 규정을 통과한 제품으로 역회전식 건조 방식을 채택해 옷의 주름과 엉킴을 방지해 준다. 또 냉풍 기능인 ‘링클 쿨다운’을 탑재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 해준다. 자동 센서가 탑재돼 세탁물이 일정 수준 건조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춰 과다한 건조나 과열을 방지할 수 있다. 옷에 밴 냄새를 제거할 수 있는 에어워시 기능도 있다. 특히 개폐가 쉽고 물로도 세척이 가능하다. 유아의류 건조·섬세건조·다림질건조 등 6가지의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캐리어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3kg, 1~2인 가구 겨냥한 고온열풍 건조기 선보여



캐리어에어컨 캐리어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3Kg 화이트


110년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캐리어에어컨이 작년 선보인 고온열풍의 히터 타입 ‘캐리어 클라윈드 의류건조기’ 3kg 제품은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제품으로 작은 크기지만 전기로 직접 열을 만들어 건조하는 강력한 전기 히터 방식을 채택하여 4계절 내내 빠르고 위생적인 건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슬림한 사이즈와 편리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활용성이 뛰어나다. 또한 창문이 있는 곳이라면 공간이 협소하더라도 어디든 빠르고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소형 주거공간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표준, 강력, 급속, 먼지털기 등 다양한 운전 기능을 탑재하여 맞춤별 건조가 가능하며 내부 먼지 필터로 오염물질도 깔끔하게 걸러내어 위생적으로 건조할 수 있다. 

추천 0 비추천 0

댓글(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